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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806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널의 강체 전차선과 교차되는 커티너리 형상의 전차선에 팬터그래프가 이동함으로써 발생되는 응력을 완화시킬 수 있는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전차선이 고정되는 전차선고정구와, 상기 전차선이 터널의 천정에 설치되는 강체 전차선에 교차되도록, 상기 전차선고정구가 지지되며 상기 터널의 입구에 설치되는 브래킷과, 상기 전차선에 접촉된 상태로 이동되는 팬터그래프에 의해 상기 브래킷에 지지되는 전차선고정구에 가해지는 응력을 완화시키는 응력완화수단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터널의 강체 전차선과 교차되는 커티너리 형상의 전차선에 팬터그래프의 이동에 의해 발생되는 응력을 완화시켜, 터널의 강체 전차선과 커티너리 형상의 전차선의 피로의 원인이 되는 진동을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커티너리, 강체전차선, 힌지, 브래킷
Int. CL B60M 1/08 (2006.01)
CPC B60M 1/08(2013.01) B60M 1/08(2013.01) B60M 1/08(2013.01) B60M 1/08(2013.01) B60M 1/08(2013.01) B60M 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7300 (2009.12.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05812-0000 (2012.01.06)
공개번호/일자 10-2011-0070469 (2011.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1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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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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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상훈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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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조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서초동, 통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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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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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18 수리 (Accepted) 1-1-2009-0786423-3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02049-40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19452-0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03 수리 (Accepted) 1-1-2011-0419447-7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89489-12
6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2.01.06 수리 (Accepted) 1-1-2012-0016566-4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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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20)이 고정되는 전차선고정구(10); 상기 전차선(20)이 터널(T)의 천정에 설치되는 강체 전차선(40)에 교차되도록, 상기 전차선고정구(10)가 지지되며 상기 터널(T)의 입구에 설치되는 브래킷(30); 상기 전차선(20)에 접촉된 상태로 이동되는 팬터그래프(P)에 의해 상기 브래킷(30)에 지지되는 전차선고정구(10)에 가해지는 응력을 완화시키는 응력완화수단(5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고정구(10)는 상기 전차선(20)의 외측면을 양측에서 홀딩하는 복수개의 고정부재(11)와, 상기 고정부재(11)를 결속시키는 결속구(1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브래킷(30)은 상기 터널(T)의 입구 벽면에 설치되는 베이스부재(31)와, 상기 베이스부재(31)에서 측면으로 돌출되게 형성되는 가이드부재(33)와, 상기 가이드부재(33)의 각도를 조절하는 각도조절구(3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각도조절구(35)는 상기 베이스부재(31)에 반원형상으로 형성되는 반원부재(35a)와, 상기 반원부재(35a)의 중심에 형성되는 중심홀(35b)과, 상기 중심홀(35b)을 기준으로 상기 반원부재(35a)의 외측에 방사형으로 설정된 간격으로 이격되게 형성되는 다수개의 외측홀(35c)과, 상기 가이드부재(33)의 후단에 형성되는 회전홀(35d)과, 상기 외측홀(35c)에 대응되도록 회전홀(35d)과 이격되면서 상기 가이드부재(33)에 형성되는 조절홀(35e)과, 상기 중심홀(35b) 및 회전홀(35d)에 삽입되어 체결되는 회전축(35f)과, 상기 외측홀(35c)과 조절홀(35e)에 삽입되어 결합되는 조절핀(35g)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응력완화수단(50)은 상기 전차선고정구(10)가 상기 브래킷(30)에서 회전되도록, 상기 전차선고정구(10)에 형성되는 회전축(51)과, 상기 회전축(51)에 대응되도록 상기 브래킷(30)에 형성되는 힌지홀(53)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힌지홀(53)은 상기 회전축(51)이 이동되도록 장방형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고정구(10)와 상기 브래킷(30)의 사이에 탄성부재(55)가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 이행구간의 연결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