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전차선(1)을 고정하는 전차선로고정설비(2)에 구비되어 서로 구별되는 ID가 표시되며, 원형으로 형성된 복수개의 타깃(10)과, 상기 복수개의 타깃(10)을 촬영하여 디지털영상을 획득하는 디지털카메라(30)와, 상기 디지털 카메라(30)가 상기 복수개의 타깃(10)들이 하나의 화면에 모두 촬영될 수 있도록 측정거리가 미리 설정되며, 레이더 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개의 타깃(10)과 상기 디지털카메라(30) 사이의 설정거리를 감지하는 거리감지수단(50)과, 상기 거리감지수단(50)의 감지거리를 설정하는 거리설정부(71)와, 상기 거리감지수단(50)의 감지상태를 인식하는 거리인식부(72)와, 상기 거리인식부(72)의 인식에 따라 상기 디지털카메라(30)를 제어하는 카메라제어부(73)와, 상기 디지털카메라(30)에서 촬영된 디지털영상들을 획득하여 데이터저장부(74)에 저장하는 영상처리부(75)와, 상기 영상처리부(75)에서 영상획득시간을 기록하는 시간기록부(76)와, 상기 영상처리부(75)에서 처리된 디지털영상들의 타깃영상에서 ID를 인식하는 ID인식부(77)와, 상기 ID인식부(77)에서 인식된 동일한 ID에 해당되는 디지털영상들을 비교하여, 영상획득시간이 빠른 디지털영상을 기준으로 영상획득시간이 늦은 디지털영상에 대한 이상여부를 판단하는 디지털영상판단부(78)와, 상기 디지털영상판단부(78)에서 이상으로 판단된 비교영상(200)을 처리하고, 외부로 전송하는 무선장치(79c)를 구비한 이상데이터처리부(79)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거리감지수단(50)이 설정거리를 감지하면 상기 디지털카메라(30)를 촬영시켜서 최초의 디지털영상의 타깃(10)들의 센터와 주기적으로 촬영된 디지털영상의 타깃(10)들의 센터의 거리를 비교하여 상기 전차선(1)의 높이에 대한 변형을 분석하는 전차선로측정장치(7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전차선로 유지보수를 위한 허용오차 측정 및 관리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ID인식부(77)는 상기 타깃영상에서 대표ID를 인식하는 대표ID인식부(77a)와, 상기 타깃영상에서 종속ID를 인식하는 종속ID인식부(77b)와, 상기 타깃영상에서 종속ID에 포함된 기준마크와 비교마크를 인식하는 마크인식부(77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전차선로 유지보수를 위한 허용오차 측정 및 관리시스템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영상판단부(78)는 상기 시간기록부(76)에서 기록된 영상획득시간을 비교하는 시간비교부(781)와, 상기 ID인식부(77)에서 인식된 ID들 중 동일한 ID를 인식하는 동일ID인식부(782)와, 상기 동일ID인식부(782)에서 인식된 동일ID에 해당되는 디지털영상들을 인식하는 동일영상인식부(783)와, 상기 동일영상인식부(783)에서 인식된 디지털영상들에서 최초의 영상획득시간에 해당되는 디지털영상을 기준영상(100)으로 설정하고, 최초의 영상획득시간보다 늦은 영상획득시간에 해당되는 디지털영상을 비교영상(200)을 설정하는 디지털영상설정부(784)와, 상기 기준영상(100) 및 비교영상(200)들에서 타깃영상들을 인식하고, 인식된 각각의 타깃영상들을 비교하여 이상여부를 판단하는 타깃판단부(78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전차선로 유지보수를 위한 허용오차 측정 및 관리시스템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타깃판단부(785)는 상기 인식된 동일ID를 근거로 상기 기준영상(100)에서 타깃영상들의 기준거리(L1)를 측정하고 상기 비교영상(200)에서 타깃영상들의 비교거리(L2)를 측정하는 타깃거리측정부(785a)와, 상기 기준영상(100)에서 측정된 기준거리(L1)를 기준으로 상기 비교영상(200)에서 측정된 비교거리(L2)를 비교하는 측정거리비교부(785b)와, 상기 측정거리비교부(785b)에서 비교되는 거리(L1)(L2)들의 이상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판단거리(L3)를 설정하는 판단거리설정부(785c)와, 상기 측정거리비교부(785b)에서 비교되는 거리(L1)(L2)들의 차이가 상기 판단거리(L3)보다 크면 이상으로 판단하는 거리이상판단부(785d)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전차선로 유지보수를 위한 허용오차 측정 및 관리시스템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타깃거리측정부(785a)에서 측정되는 기준거리(L1)의 이상을 판단하는 기준거리판단부(785e)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전차선로 유지보수를 위한 허용오차 측정 및 관리시스템
|
7 |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상데이터처리부(79)는 상기 디지털영상판단부(78)에서 이상으로 판단된 비교영상(200)을 상기 데이터저장부(74)에서 별도의 메모리에 이동시키는 이상데이터이동부(79a)와, 상기 이상데이터이동부(79a)에 의해 이동된 비교영상(200)에 해당되는 ID를 데이터화하여 상기 메모리에 저장시키는 이상ID기록부(79b)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전차선로 유지보수를 위한 허용오차 측정 및 관리시스템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처리부(75)에서 처리된 디지털영상들에서 타깃영상들의 크기를 측정하여 비교영상(200)의 스케일을 조절하는 스케일조절부(751)를 포함하며, 상기 스케일조절부(751)는 상기 영상처리부(75)에서 처리된 기준영상(100)의 및 비교영상(200)에서 각각의 타깃영상크기를 측정하는 타깃크기측정부(751a)와, 상기 타깃크기측정부(751a)에서 측정된 기준영상(100)의 타깃크기와 비교영상(200)의 타깃크기를 비교하는 타깃크기비교부(751b)와,상기 타깃크기비교부(751b)에서 기준영상(100)의 타깃크기와 비교영상(200)의 타깃크기의 차이값을 인식하는 차이값인식부(751c)와, 상기 차이값인식부(751c)에서 인식된 차이값만큼 비교영상(200)의 크기를 조절하는 디지털영상조절부(751d)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전차선로 유지보수를 위한 허용오차 측정 및 관리시스템
|
9 |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처리부(75)에서 처리된 디지털영상들에서 기준영상(100)을 기준으로 비교영상(200)의 기울기를 조절하는 기울기조절부(753)를 포함하며, 상기 기준영상(100)의 타깃영상들을 연결하는 기준연결선을 설정하는 기준선설정부(753a)와, 상기 비교영상(200)의 타깃영상들을 연결하는 비교연결선을 설정하는 비교선설정부(753b)와, 상기 기준연결선 및 비교연결선 각각의 일단을 일치시킨 상태에서 상기 비교연결선의 타단이 기준연결선의 타단에 일치되도록, 상기 비교연결선을 회전시키는 회전조절부(753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 전차선로 유지보수를 위한 허용오차 측정 및 관리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