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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받은 원본 영상으로부터 윤곽선을 추출하는 윤곽선 추출부;
상기 윤곽선을 사전에 설정된 범위 내의 길이를 가지는 복수의 부분 윤곽선으로 분할하는 윤곽선 분할부;
상기 각각의 부분 윤곽선의 곡률을 기초로 결정된 두께의 스트로크를 상기 각각의 부분 윤곽선에 적용하여 상기 원본 영상에 대한 윤곽선 영상을 생성하는 스트로크 적용부;
상기 원본 영상에 대해 영상을 스무딩시키는 필터와 영상의 에지를 강조하는 필터를 반복적으로 적용하여 상기 원본 영상에 대한 농담 영상을 생성하는 농담 표현부; 및
상기 윤곽선 영상과 상기 농담 영상을 결합하여 상기 원본 영상이 동양화 기법으로 렌더링된 결과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결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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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윤곽선 추출부는 상기 원본 영상에 캐니 필터를 적용하여 상기 윤곽선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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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윤곽선 분할부는 상기 윤곽선을 구성하는 화소들 중에서 선택된 화소를 시작점으로 설정하고 상기 시작점으로부터 상기 윤곽선을 따라 순차적으로 선택되는 화소를 끝점으로 설정하여 상기 시작점과 상기 끝점에서의 기울기를 나타내는 벡터 사이의 각이 180°가 될 때의 상기 시작점과 상기 끝점 사이에 위치하는 화소들을 상기 부분 윤곽선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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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로크 적용부는 상기 각각의 부분 윤곽선에 대해 생성된 베지어 곡선(bezier curve)을 길이 방향에 수직하는 방향으로 확장한 너비에 해당하는 두께의 스트로크를 적용하되, 확장된 베지어 곡선의 너비는 상기 부분 윤곽선을 구성하는 각각의 화소에서의 곡률에 비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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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을 스무딩시키는 필터는 가우시안 스무딩 필터이고, 상기 영상의 에지를 강조하는 필터는 라플라시안 샤프닝 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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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가우시안 스무딩 필터의 커널 크기와 상기 라플라시안 샤프닝 필터의 커널 크기가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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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농담 표현부는 상기 농담 영상을 구성하는 화소들 중에서 밝기값이 사전에 설정된 기준값 이하인 화소의 밝기값은 상기 원본 영상의 최소 밝기값에 근접하도록 변환하고, 밝기값이 상기 기준값 이상인 화소의 밝기값은 상기 원본 영상의 최대 밝기값에 근접하도록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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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받은 원본 영상으로부터 윤곽선을 추출하는 윤곽선 추출단계;
상기 윤곽선을 사전에 설정된 범위 내의 길이를 가지는 복수의 부분 윤곽선으로 분할하는 윤곽선 분할단계;
상기 각각의 부분 윤곽선의 곡률을 기초로 결정된 두께의 스트로크를 상기 각각의 부분 윤곽선에 적용하여 상기 원본 영상에 대한 윤곽선 영상을 생성하는 스트로크 적용단계;
상기 원본 영상에 대해 영상을 스무딩시키는 필터와 영상의 에지를 강조하는 필터를 반복적으로 적용하여 상기 원본 영상에 대한 농담 영상을 생성하는 농담 표현단계; 및
상기 윤곽선 영상과 상기 농담 영상을 결합하여 상기 원본 영상이 동양화 기법으로 렌더링된 결과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결합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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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윤곽선 추출단계에서, 상기 원본 영상에 캐니 필터를 적용하여 상기 윤곽선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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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윤곽선 분할단계에서, 상기 윤곽선을 구성하는 화소들 중에서 선택된 화소를 시작점으로 설정하고 상기 시작점으로부터 상기 윤곽선을 따라 순차적으로 선택되는 화소를 끝점으로 설정하여 상기 시작점과 상기 끝점에서의 기울기를 나타내는 벡터 사이의 각이 180°가 될 때의 상기 시작점과 상기 끝점 사이에 위치하는 화소들을 상기 부분 윤곽선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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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 내지 제 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로크 적용단계에서, 상기 각각의 부분 윤곽선에 대해 생성된 베지어 곡선(bezier curve)을 길이 방향에 수직하는 방향으로 확장한 너비에 해당하는 두께의 스트로크를 적용하되, 확장된 베지어 곡선의 너비는 상기 부분 윤곽선을 구성하는 각각의 화소에서의 곡률에 비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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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 8항 내지 제 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을 스무딩시키는 필터는 가우시안 스무딩 필터이고, 상기 영상의 에지를 강조하는 필터는 라플라시안 샤프닝 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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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가우시안 스무딩 필터의 커널 크기와 상기 라플라시안 샤프닝 필터의 커널 크기가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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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제 8항 내지 제 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농담 표현단계에서, 상기 농담 영상을 구성하는 화소들 중에서 밝기값이 사전에 설정된 기준값 이하인 화소의 밝기값은 상기 원본 영상의 최소 밝기값에 근접하도록 변환하고, 밝기값이 상기 기준값 이상인 화소의 밝기값은 상기 원본 영상의 최대 밝기값에 근접하도록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실사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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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 내지 제 10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비실사적 렌더링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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