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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성 빔 기반 통신 시스템 및 그 멀티홉 릴레이 전송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895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 및 그 멀티홉 릴레이 전송 방법은 인프라가 데이터를 전송하는 목적차량을 스케줄링하고, 목적차량의 통신상태를 판단한 결과에 따라 목적차량에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직접 전송하거나 다른 차량 중에서 선택된 릴레이 차량를 통해 데이터를 목적차량에 전송하는 멀티홉 전송한다. 릴레이 차량은 인프라의 서비스 영역내에 있고 스케줄링이 되지 않은 차량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4B 7/14 (2006.01) H04W 40/22 (2009.01)
CPC H04B 7/155(2013.01) H04B 7/155(2013.01) H04B 7/155(2013.01) H04B 7/1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2582 (2010.12.03)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170004-0000 (2012.07.25)
공개번호/일자 10-2012-0061313 (2012.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8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03)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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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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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면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상리 *** (재)대구
2 편성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재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조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위디아르디 헬레나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와루 수라바야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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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성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호, ***호(문정동,문정법조프라자) (특허법인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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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풍면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3 수리 (Accepted) 1-1-2010-0797923-2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1.13 수리 (Accepted) 4-1-2011-5007932-9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18 수리 (Accepted) 9-1-2011-0091518-7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64787-2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07 수리 (Accepted) 1-1-2012-0098758-1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98757-6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44942-9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8-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4-3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1 수리 (Accepted) 4-1-2013-5149764-8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빔분할다중접속 방식을 이용한 적응성 빔 기반의 통신시스템의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에 있어서,인프라가 데이터를 전송하는 목적차량을 스케줄링하는 제1단계;와상기 목적차량의 통신상태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결과에 따라 인프라가 상기 목적차량에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직접 전송, 또는 상기 인프라가 다른 차량 중에서 선택된 릴레이 차량에게 데이터를 전송(이하, ''제1전송'')하고 상기 선택된 릴레이 차량이 수신한 데이터를 목적차량에 전송(이하, ''제2전송'')하는 멀티홉 전송 중 어느 하나에 의해 상기 목적차량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제2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릴레이 차량은 멀티홉 전송시의 상기 목적차량의 채널용량 및 통신시스템 전체의 용량이 각각 직접 전송시의 상기 목적차량의 채널용량 및 통신시스템 전체의 용량 보다 큰 차량으로 선택되고,상기 목적차량의 채널용량은 해당 목적차량이 다른 차량의 통신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고려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의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데이터를 전송하고자 하는 목적차량인 차량 i에 대하여, 상기 직접 전송시 차량 i의 채널용량인 CiD와, 상기 릴레이 차량인 차량 j를 통한 멀티홉 전송시 차량 i의 채널용량인 CijM을 구하는 제2-1단계;상기 차량 j 중 CijM이 CiD보다 큰 차량인 릴레이 후보차량을 구하는 제2-2단계;상기 차량 i에 직접 전송시 통신시스템 전체의 용량인 CD와 상기 차량 i에 멀티홉 전송시 통신시스템 전체의 용량인 CM을 상기 릴레이 후보차량 각각에 대하여 구하는 제2-3단계; 상기 릴레이 후보차량 중 CM이 CD보다 큰 차량이 있는 경우, 상기 CM이 가장 큰 릴레이 후보차량을 상기 차량 i의 릴레이 차량으로 선택하는 제2-4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의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i를 제외한 나머지 목적 차량은 직접 전송에 의해 데이터를 전송받는 제1그룹과 멀티홉 전송에 의해 데이터를 전송받는 제2그룹으로 구성되고,상기 CiD는, 제2그룹의 제1전송 단계에서 상기 차량 i가 제1그룹의 직접 전송 및 제2그룹의 제1전송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포함하는 SINRiD1을 이용하여 구한 CiD1과, 제2그룹의 제2전송 단계에서 상기 차량 i가 제1그룹의 직접 전송 및 제2그룹의 제2전송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포함하는 SINRiD2를 이용하여 구한 CiD2의 합이고,상기 CijM은, 차량 i가 제1전송 단계에서 제1그룹의 직접 전송 및 제2그룹의 제1전송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포함하는 SINRijM1을 이용하여 구한 CijM1과, 차량 i가 제2전송 단계에서 제1그룹의 직접 전송 및 제2그룹의 제2전송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포함하는 SINRijM2를 이용하여 구한 CijM2 중 작은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의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2-1단계에서 CijM을 구하는 경우 차량 j에 대한 SINRijM1 및 CijM1을 구한 후 상기 SINRijM1이 SINRijM2와 동일한 경우의 상기 차량 j의 전송파워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전송파워가 미리 설정된 차량 j의 최대 전송파워 이하인 경우에는 상기 SINRijM2 및 CijM2를 각각 SINRijM1 및 CijM1 과 동일하게 두고 그렇지 않은 경우이면 상기 차량 j의 전송파워가 상기 최대 전송파워일 때의 SINRijM2 및 CijM2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의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2-1단계에서 계산된 전송파워가 미리 설정된 차량 j의 최대 전송파워 이하인 경우에는 상기 차량 j의 전송파워를 계산된 전송파워로 할당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이면 상기 차량 j의 전송파워를 상기 최대 전송파워로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의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
6 6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2-3단계에서 상기 CD와 CM은 각각 차량 i의 채널용량과 나머지 목적차량의 채널용량의 합이고,상기 나머지 목적차량 중 직접 전송인지 멀티홉 전송인지 정해지지 않은 목적차량에 대해서는 직접 전송인 경우의 채널용량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의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
7 7
제2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제2-2단계에서 릴레이 후보차량이 없는 경우이거나, 상기 제2-4단계에서 릴레이 후보차량 중 CM이 CD보다 큰 차량이 없는 경우에는 직접 전송으로 상기 차량 i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의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
8 8
빔분할다중접속 방식을 이용하여 인프라와 차량 사이의 통신이나 차량간 통신을 수행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상기 인프라의 서비스 영역내에 있거나 상기 서비스 영역에 진입하거나 상기 서비스 영역 밖으로 빠져나가는 적어도 하나의 목적차량과, 상기 인프라의 서비스 영역내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릴레이 차량을 포함하고,상기 인프라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스케줄링된 상기 목적 차량의 통신 상태에 따라 해당하는 상기 목적 차량에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직접 전송을 하거나, 또는 상기 릴레이 차량에게 데이터를 전송(이하, ''제1전송'')하고 상기 릴레이 차량이 수신한 데이터를 해당하는 상기 목적 차량에 전송(이하, ''제2전송'')하는 멀티홉 전송을 하되,상기 인프라는 멀티홉 전송시의 상기 목적차량의 채널용량 및 통신시스템 전체의 용량이 각각 직접 전송시의 상기 목적차량의 채널용량 및 통신시스템 전체의 용량 보다 큰 차량 중에서 멀티홉 전송에 동원되는 릴레이 차량을 선택하고,상기 목적차량의 채널용량은 해당 목적차량이 다른 차량의 통신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고려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프라는 상기 목적차량에 데이터를 직접 전송시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의 제1채널용량(CiD)과 상기 릴레이 차량을 통한 멀티홉 전송시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의 제2채널용량(CijM)을 각각 구하고, 상기 릴레이 차량 중 제2채널용량(CijM)이 제1채널용량(CiD)보다 큰 차량인 릴레이 후보 차량을 구하며,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에 데이터를 직접 전송시 통신시스템 전체의 제1시스템용량(CD)과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에 데이터를 멀티홉 전송시 통신시스템 전체의 제2시스템용량(CM)을 릴레이 후보 차량에 대해 구하고, 상기 릴레이 후보 차량 중 제2시스템용량(CM)이 제1시스템용량(CD) 보다 큰 차량이 있는 경우 상기 제2시스템용량(CM)이 가장 큰 릴레이 후보 차량을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의 릴레이 차량으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해당하는 상기 목적 차량을 제외한 나머지 목적차량은 직접 전송에 의해 데이터를 전송받는 제1그룹과 멀티홉 전송에 의해 데이터를 전송받는 제2그룹으로 구성하고,상기 인프라는 제2그룹의 제1전송 단계에서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이 제1그룹의 직접 전송 및 제2그룹의 제1전송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고려하여 제3채널용량(CiD1)을 구하고 제2그룹의 제2전송 단계에서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이 제1그룹의 직접 전송 및 제2그룹의 제2전송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고려하여 제4채널용량(CiD2)을 구하고, 상기 제3채널용량(CiD1)과 상기 제4채널용량(CiD2)의 합을 상기 제1채널용량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 시스템
11 11
제9항에 있어서,해당하는 상기 목적 차량을 제외한 나머지 목적차량은 직접 전송에 의해 데이터를 전송받는 제1그룹과 멀티홉 전송에 의해 데이터를 전송받는 제2그룹으로 구성하고,상기 인프라는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의 제1전송 단계에서 제1그룹의 직접 전송 및 제2그룹의 제1전송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고려하여 제5채널용량(CijM1)을 구하고,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의 제2전송 단계에서 제1그룹의 직접 전송 및 제2그룹의 제2전송으로부터 받는 간섭을 고려하여 제6채널용량(CijM2)을 구하고, 상기 제5채널용량(CijM1)과 제6채널용량(CijM2) 중 작은 값을 상기 제2채널용량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 시스템
12 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1시스템용량과 상기 제2시스템용량은 각각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의 채널용량과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을 제외한 스케줄링된 나머지 목적차량의 채널용량의 합이고,상기 인프라는 상기 나머지 목적차량 중 직접 전송인지 멀티홉 전송인지 정해지지 않은 목적차량에 대해서는 직접 전송인 경우의 채널용량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 시스템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인프라는 상기 릴레이 후보 차량이 없는 경우이거나 상기 릴레이 후보 차량 중 제2시스템용량이 제1시스템용량보다 큰 차량이 없는 경우에는 해당하는 상기 목적차량에 대해 직접 전송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