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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내의 전력을 소모하는 장치들을 연결하는 댁내 통신망, 및 상기 댁내 통신망을 통하여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 차량과 통신가능한 주행모드 결정장치에 있어서,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차량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수신하고, 상기 댁내 통신망으로부터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 및 전력사용계획량을 수신하며, 상기 차량으로 에너지절감모드, 정상모드 또는 에너지소비모드 중 하나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전송하는 송수신부;상기 송수신부로부터 입력된 상기 차량 및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들,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계획량과 상기 복수의 모드들의 설정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차량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통하여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을 계산하고,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 및 전력사용계획량을 통하여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을 계산하며,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과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의 차이의 계산결과에 따라 상기 모드신호를 상기 송수신부를 통하여 상기 차량으로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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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모드들은 정상모드, 에너지소비모드, 에너지절감모드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정상모드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상기 차량으로 전송할 경우, 상기 차량의 전자제어유닛은 단위 가속 요구량에 대하여 기준토크가 발생하도록 모터에 공급되는 전류를 제어하고,상기 제어부가 상기 에너지소비모드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상기 차량으로 전송할 경우, 상기 전자제어유닛은 상기 단위 가속 요구량에 대해 상기 기준토크보다 더 큰 토크가 발생하도록 상기 모터에 공급되는 전류를 제어하고, 상기 제어부가 상기 에너지절감모드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상기 차량으로 전송할 경우, 상기 전자제어유닛은 상기 단위 가속 요구량에 대해 기준토크보다 작은 토크가 발생하도록 모터에 공급되는 전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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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통하여 실제전력소모량을 계산하고, 상기 실제전력소모량과 건물의 전력사용계획량을 비교하여 상기 차량에 공급 가능한 전력량을 계산하며,상기 차량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통하여 각 주행모드에서의 실제전력소모량을 계산하고, 일정 기간동안 사용된 상기 실제전력소모량을 통계처리하여 향후 상기 차량 의 예상전력소모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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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공급 가능한 전력량이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에서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을 뺀 결과(ΔPsd)와, 상기 차량이 상기 에너지절감모드로 주행했을 때 상기 정상모드에서의 예상전력소모량에 비하여 절감가능한 예상전력소모량의 차이(Psav)를 계산하고,상기 ΔPsd의 절대값가이 상기 Psav 보다 작으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주행 모드를 상기 에너지절감모드로 바꾸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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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공급 가능한 전력량이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에서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을 뺀 결과(ΔPsd)와, 상기 차량이 상기 에너지절감모드로 주행했을 때 상기 정상모드에서의 예상전력소모량에 비하여 절감가능한 예상전력소모량의 차이(Psav)를 계산하고,상기 ΔPsd의 절대값이 상기 Psav보다 크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주행 모드를 에너지절감모드로 바꾸도록 하고, 상기 ΔPsd의 절대값과 상기 Psav의 차이에 해당되는 추가충전필요전력량을 상기 댁내 통신망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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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공급 가능한 전력량이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보다 큰 경우, 상기 제어부는 사용자에게 상기 정상모드나 상기 에너지소비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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