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의 주행모드의 결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898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건물 내의 전력을 소모하는 장치들을 연결하는 댁내 통신망, 및 상기 댁내 통신망을 통하여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 차량과 통신가능한 주행모드 결정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차량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수신하고, 상기 댁내 통신망으로부터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 및 전력사용계획량을 수신하며, 상기 차량으로 에너지절감모드, 정상모드 또는 에너지소비모드 중 하나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전송하는 송수신부, 상기 송수신부로부터 입력된 상기 차량 및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들,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계획량과 상기 복수의 모드들의 설정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차량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통하여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을 계산하고,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 및 전력사용계획량을 통하여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을 계산하며,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과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의 차이의 계산결과에 따라 상기 모드신호를 상기 송수신부를 통하여 상기 차량으로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W 20/00 (2006.01) B60W 10/26 (2006.01)
CPC B60W 10/26(2013.01) B60W 1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8231 (2010.10.08)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139885-0000 (2012.04.18)
공개번호/일자 10-2012-0036504 (2012.04.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5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희섭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박세권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은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옥산빌딩)(특허법인(유한)유일하이스트)
2 송해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옥산빌딩)(특허법인(유한)유일하이스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진 대구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08 수리 (Accepted) 1-1-2010-0651109-0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1.13 수리 (Accepted) 4-1-2011-5007932-94
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87574-1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8-1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4-3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1 수리 (Accepted) 4-1-2013-5149764-8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건물 내의 전력을 소모하는 장치들을 연결하는 댁내 통신망, 및 상기 댁내 통신망을 통하여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 차량과 통신가능한 주행모드 결정장치에 있어서,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차량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수신하고, 상기 댁내 통신망으로부터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 및 전력사용계획량을 수신하며, 상기 차량으로 에너지절감모드, 정상모드 또는 에너지소비모드 중 하나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전송하는 송수신부;상기 송수신부로부터 입력된 상기 차량 및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들,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계획량과 상기 복수의 모드들의 설정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차량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통하여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을 계산하고,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 및 전력사용계획량을 통하여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을 계산하며,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과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의 차이의 계산결과에 따라 상기 모드신호를 상기 송수신부를 통하여 상기 차량으로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모드들은 정상모드, 에너지소비모드, 에너지절감모드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정상모드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상기 차량으로 전송할 경우, 상기 차량의 전자제어유닛은 단위 가속 요구량에 대하여 기준토크가 발생하도록 모터에 공급되는 전류를 제어하고,상기 제어부가 상기 에너지소비모드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상기 차량으로 전송할 경우, 상기 전자제어유닛은 상기 단위 가속 요구량에 대해 상기 기준토크보다 더 큰 토크가 발생하도록 상기 모터에 공급되는 전류를 제어하고, 상기 제어부가 상기 에너지절감모드에 해당되는 모드신호를 상기 차량으로 전송할 경우, 상기 전자제어유닛은 상기 단위 가속 요구량에 대해 기준토크보다 작은 토크가 발생하도록 모터에 공급되는 전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건물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통하여 실제전력소모량을 계산하고, 상기 실제전력소모량과 건물의 전력사용계획량을 비교하여 상기 차량에 공급 가능한 전력량을 계산하며,상기 차량의 전력사용프로파일을 통하여 각 주행모드에서의 실제전력소모량을 계산하고, 일정 기간동안 사용된 상기 실제전력소모량을 통계처리하여 향후 상기 차량 의 예상전력소모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공급 가능한 전력량이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에서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을 뺀 결과(ΔPsd)와, 상기 차량이 상기 에너지절감모드로 주행했을 때 상기 정상모드에서의 예상전력소모량에 비하여 절감가능한 예상전력소모량의 차이(Psav)를 계산하고,상기 ΔPsd의 절대값가이 상기 Psav 보다 작으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주행 모드를 상기 에너지절감모드로 바꾸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공급 가능한 전력량이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에 공급가능한 전력량에서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을 뺀 결과(ΔPsd)와, 상기 차량이 상기 에너지절감모드로 주행했을 때 상기 정상모드에서의 예상전력소모량에 비하여 절감가능한 예상전력소모량의 차이(Psav)를 계산하고,상기 ΔPsd의 절대값이 상기 Psav보다 크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주행 모드를 에너지절감모드로 바꾸도록 하고, 상기 ΔPsd의 절대값과 상기 Psav의 차이에 해당되는 추가충전필요전력량을 상기 댁내 통신망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6 6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공급 가능한 전력량이 상기 차량의 예상전력소모량보다 큰 경우, 상기 제어부는 사용자에게 상기 정상모드나 상기 에너지소비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모드 결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