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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류장 또는 노변에 설치되는 단말로서, 운행제어 서버에 무선으로 접속하여 승객의 위치정보 및 정류장 정보를 입력 및 전송하는 공용 단말;상기 공용 단말로부터 수신한 정류장 정보에 따라 출발 정류장 및 도착 정류장 정보를 추출하고 이에 따른 버스 노선을 검색하며, 상기 공용 단말의 위치로부터 출발 정류장까지의 거리 및 소요시간을 산출하고, 상기 검색된 버스 노선 중에서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의 위치를 확인하여 상기 출발 정류장까지의 도착시간을 산출하며, 상기 버스들의 출발 또는 대기 여부를 결정하는 운행제어 서버; 및 상기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에 각각 탑재되어 GPS 신호를 수신하며, 상기 운행제어 서버에게 버스 정보를 실시간 전송하고, 상기 출발 정류장에서 상기 운행제어 서버의 출발 또는 대기 명령을 각각 수신하는 버스 단말을 포함하되, 상기 공용 단말 및 상기 운행제어 서버는 양방향으로 정보를 제공하며,상기 운행제어 서버는 승객 최대 대기 선호시간, 입석/좌석, 최단 거리, 최단 시간, 경유지점/경유구간 또는 버스 종류를 포함하는 승객 선택사항을 반영하여 상기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 중에서 최적의 버스를 결정하고, 상기 버스들의 출발 또는 대기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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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제어 서버는상기 공용 단말이 입력한 위치정보 및 정류장 정보를 수신하는 승객 입력정보 수신부;상기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로부터 각각 상기 버스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버스들에게 출발 또는 대기 명령을 전송하는 버스정보 송수신부;상기 수신된 정류장 정보로부터 출발 정류장 및 도착 정류장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정류장 정보 추출부;상기 출발 정류장 및 도착 정류장이 동일한 모든 버스 노선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버스 노선 검색부;상기 버스 노선 검색부에 의해 검색된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로부터 각각 버스 정보를 추출하는 버스 정보 추출부;상기 공용 단말의 현재 위치로부터 상기 출발 정류장까지의 거리 및 소요시간을 산출하는 승객 소요시간 산출부;상기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 각각의 대기시간을 산출하는 버스 대기시간 산출부; 및상기 승객 소요시간 산출부에서 산출된 소요시간과 상기 버스 대기시간 산출부에서 산출된 대기시간을 각각 비교하여 상기 버스들의 출발 또는 대기 여부를 결정하는 버스 출발/대기 결정부를 포함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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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공용 단말이 승객 최대 대기 선호시간, 입석/좌석, 최단 거리, 최단 시간, 경유지점/경유구간 또는 버스 종류를 포함하는 승객 선택사항을 추가적으로 입력한 경우, 이를 처리하는 승객 선택사항 분석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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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버스 출발/대기 결정부는 상기 승객 선택사항을 반영하여 상기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 중에서 최적의 버스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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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버스 출발/대기 결정부는 최적의 버스 결정시 승객 최대 대기 선호시간, 버스 최대 대기 허용시간, 버스정류장 최대 용량 또는 적정 배차시간을 고려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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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정차중인 버스에 탑재된 버스 단말이 전송하는 버스 정보는, 버스 위치정보, 최대 탑승 정원, 현재 탑승 인원수, 현재까지 출발정류장에서 정차한 시간, 여유좌석 수, 경유지점/경유구간 또는 버스 종류를 포함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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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최근접 버스 및 상기 다음 근접 버스에 탑재된 버스 단말이 전송하는 버스 정보는, 버스 위치정보, 최대 탑승 정원, 현재 탑승 인원수, 출발 정류장에 도착하는 예정시간, 여유좌석 수, 경유지점/경유구간 또는 버스 종류를 포함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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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 단말, 운행제어 서버 및 버스 단말을 포함하는 버스 운행제어 시스템이 버스의 출발 또는 대기를 제어하는 버스 운행제어 방법에 있어서,a) 운행제어 서버가 공용 단말이 입력한 위치정보 및 정류장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정류장 정보로부터 출발 정류장 및 도착 정류장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c) 상기 출발 정류장 및 도착 정류장에 대한 모든 버스 노선을 검색하는 단계; d) 상기 검색된 버스 노선에 따라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에 대한 버스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e) 상기 공용 단말의 현재 위치로부터 상기 출발 정류장까지의 거리 및 소요시간을 산출하는 단계;f) 상기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 각각의 대기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 g) 상기 소요시간과 대기시간을 각각 비교하여 상기 정차중인 버스의 출발 또는 대기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a) 단계의 승객 입력정보는 승객 최대 대기 선호시간, 입석/좌석, 최단 거리, 최단 시간, 경유지점/경유구간 또는 버스 종류를 포함하는 승객 선택사항을 포함하고, 상기 g) 단계는 상기 승객 선택사항을 반영하여 상기 정차중인 버스, 최근접 버스 및 다음 근접 버스 중에서 최적의 버스를 결정하고, 상기 버스의 출발 또는 대기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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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g) 단계는 최적의 버스 결정시 승객 최대 대기 선호시간, 버스 최대 대기 허용시간, 버스정류장 최대 용량 또는 적정 배차시간을 고려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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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의 정차중인 버스에 탑재된 버스 단말이 전송하는 버스 정보는, 버스 위치정보, 최대 탑승 정원, 현재 탑승 인원수, 현재까지 출발정류장에서 정차한 시간, 여유좌석 수, 경유지점/경유구간 또는 버스 종류를 포함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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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g) 단계는 상기 최대 탑승 정원이 현재 탑승 인원과 승차할 승객수의 합보다 작은 경우, 상기 공용 단말을 소지한 승객의 승차 없이 상기 버스를 출발시키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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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의 최근접 버스 및 상기 다음 근접 버스에 탑재된 버스 단말이 전송하는 버스 정보는, 버스 위치정보, 최대 탑승 정원, 현재 탑승 인원수, 출발 정류장에 도착하는 예정시간, 여유좌석 수, 경유지점/경유구간 또는 버스 종류를 포함하는 공용 단말을 이용한 승객 친화형 버스 운행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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