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의 프론트 엔드 모듈(200)은 상하측 수평지지부(222,224)와 상기 상하측 수평지지부(222,224)를 연결하는 좌우측 수직지지부(226,228)로 이루어져 대략 사각틀 형상을 이루는 전면패널(220)과 이 전면패널(220)의 좌우측에 연장형성되는 헤드램프 안착부(130)로 구성되어 중심에 위치되는 캐리어(110)의 전면패널(120)의 후방에는 라디에이터(142)와 콘덴서(141) 및 팬/쉬라우드(143)를 포함하는 쿨링모듈(140)이 장착되고, 캐리어(110)의 안착부(130)에는 헤드램프(150)가 장착되며, 캐리어(110)의 전면에는 범퍼빔(160)이 장착되어 모듈화되며, 전면패널(220)은 하부의 힌지축(270)을 중심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되며, 보행자와의 충돌 시, 그 충격을 감지하는 충돌 감지센서(도시하지 않음)와, 상기 충돌 감지센서의 감지신호에 의해 상기 전면패널(220)이 힌지축(270)을 중심으로 그 후방으로 회동되도록 작동하는 액츄에이터(300)를 구비한다. 보행자와의 충돌 시의 충격이 감지되면, 액츄에이터(300)의 작동에 의해 힌지축(270)을 중심으로 전면패널(220)과 그 후방의 쿨링모듈(150)이 엔진룸 내부의 공간으로 회동되어 충돌 사고시의 충격을 흡수하는 공간을 확보함으로서 보행자의 심각한 부상을 방지하는 효과를 가진다. 프론트 엔드 모듈, 전면패널, 액츄에이터, 회동, 충격흡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