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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95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에서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열을 전기에너지로 회수하는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배기가스가 통과하는 배기관(50)의 열을 회수하여 열전소자(2)를 통해 발전을 하도록 구성하는 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배기관(50)의 내부에서 배기가스의 열을 흡열하도록 흡열부(5)가 형성됨과 아울러 열전모듈(3)을 이루는 열전소자(2)의 고온부에서 방열하도록 방열부(6)가 형성된 히트파이프(1)를 포함한다.상기한 바와 같은 본 발명은 열전모듈을 배기관의 외부에 설치하면서도 히트파이프를 통해 열전소자에 효율적으로 배기가스의 열을 전달함으로써, 열전모듈의 수명을 증대시키고 발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Int. CL F02G 5/02 (2006.01) F01N 5/02 (2006.01) F01N 13/08 (2010.01)
CPC F02G 5/02(2013.01) F02G 5/02(2013.01) F02G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3626 (2010.01.14)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29197-0000 (2012.03.15)
공개번호/일자 10-2011-0083415 (2011.07.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1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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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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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중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임택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성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4 이호성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이동혁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6 이기수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7 원종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8 김현철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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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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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14 수리 (Accepted) 1-1-2010-0025850-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6.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2011-0059542-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07114-0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9.19 수리 (Accepted) 1-1-2011-0726840-2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26841-7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36070-1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기가스가 통과하는 배기관의 열을 회수하여 열전소자를 통해 발전을 하도록 구성하는 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배기관의 내부에서 배기가스의 열을 흡열하도록 상기 배기관내에 흡열부가 형성되고, 열전모듈을 이루는 열전소자의 고온부에서 방열하도록 방열부가 형성되는 히트파이프를 포함하되,상기 히트파이프의 흡열부는 상기 배기관의 상단에 비교적 작은 면적으로 형성되고, 상기 열전소자의 각각으로 분기되는 상기 방열부의 부분은 상기 배기관의 외부에서 흡열부와 접촉하도록 구성되는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히트파이프의 흡열부는 상기 배기관내의 하단에 비교적 큰 면적으로 형성되고, 상기 열전소자의 각각으로 분기되는 상기 방열부의 부분은 상기 배기관의 내부에서 상기 흡열부와 전체적으로 접촉되도록 구성되는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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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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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차량 연비 개선을 위한 재생 에너지 응용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