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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성능 시뮬레이터

  • 기술번호 : KST201403988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전거의 성능 및 내구성을 검사하는 시뮬레이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는 자전거(10)를 실험체로 사용하는 시뮬레이터(100)에 있어서, 판 형상의 메인 프레임(110); 상기 메인프레임(110)에 의해 지지되어 상기 메인프레임(110) 상측면에 위치되는 베이스 프레임(120); 상기 베이스프레임(120)에 구비되어 상기 자전거(10)가 상기 베이스프레임 상측면에 서있도록 지지시켜주는 거치대(121); 상기 베이스프레임(120) 상측면에 결합되어 상기 자전거(10)의 뒷바퀴(11)와 앞바퀴(12)가 지지되는 제1롤러유닛(130) 및 제2롤러유닛(14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와 같은 구조의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는 자전거의 성능 및 내구성을 검사할 수 있다.
Int. CL G01M 17/007 (2006.01) G09B 9/058 (2006.01)
CPC G01M 17/00(2013.01) G01M 17/00(2013.01) G01M 17/00(2013.01) G01M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82008 (2010.08.24)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0570-0000 (2013.01.31)
공개번호/일자 10-2012-0018973 (2012.03.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24)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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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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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심성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성백주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4 양희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5 김도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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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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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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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24 수리 (Accepted) 1-1-2010-0545804-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14 수리 (Accepted) 9-1-2011-0088328-2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82442-7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21 수리 (Accepted) 1-1-2012-0668446-3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68441-1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61252-1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전거(10)를 실험체로 사용하는 시뮬레이터(100)에 있어서,판 형상의 메인 프레임(110);상기 메인프레임(110)에 의해 지지되며 상기 메인프레임(110) 상측면에 위치하는 베이스 프레임(120);상기 베이스프레임(120)에 구비되어 상기 자전거(10)가 상기 베이스프레임 상측면에 서있도록 지지시켜주는 거치대(121); 및상기 베이스프레임(120) 상측면에 결합되어 상기 자전거(10)의 뒷바퀴(11)와 앞바퀴(12)가 각각 지지되는 제1롤러유닛(130) 및 제2롤러유닛(140);을 포함하며,상기 제1롤러유닛(130)은,길이방향으로 상기 자전거(10)의 뒷바퀴(11) 하단의 일측 및 타측을 지지하는 복수개의 제1롤러(131);상기 제1롤러의 일측에 구비되는 제1인덕션모터(132);상기 제1롤러(131)의 일측에 결합되며, 상기 제1롤러와 같이 회전하는 제1타이밍풀리(133); 및상기 제1타이밍풀리(133)와 상기 제1인덕션모터(132)에 체결되는 제1타이밍밸트(134);를 포함하되, 상기 제1인덕션 모터(132)에 의해 회전부하를 조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터(100)는,상기 베이스프레임(120) 상측에 구비되는 기어드 모터(151);길이방향으로 상기 기어드 모터(151)의 일측에 결합되며, 상기 기어드모터(151)의 동력전달 방향을 직각으로 바꿔주는 베벨기어박스(152); 및상기 베벨기어박스(152) 너비방향으로 양측에 형성된 베벨기어축(153);으로 구성되는 페달링부(1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베벨기어축(153)은 상기 자전거(10)를 가속하도록 상기 자전거(10)의 페달(13)과 링크(154)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터(100)는,일측단은 상기 메인프레임(110)에 힌지결합되며, 타측단은 높이방향으로 상기 베이스프레임(120)에 힌지결합되는 진동발생부(16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베이스프레임(120)은,길이방향으로 일측단은 메인프레임(110) 상단에 힌지결합되고, 길이방향으로 타측단은 상기 진동발생부(160)의 작동에 의해 상하회동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터(100)는,일측단은 상기 베이스프레임(120)에 결합되며 타측단은 높이방향으로 상기 자전거(10)의 안장(14)에 결합되어 상기 안장(14)에 하중을 가하는 하중부여부(17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터(100)는,일측은 상기 자전거(10)의 핸들(15)에 결합되고 타측은 길이방향으로 베이스프레임(120)에 결합되어 상기 핸들(15)을 조향하는 조향부(18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8 8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1롤러유닛(130)은 상기 페달링부(150)와 연동되는 자전거(10)의 뒷바퀴(11)와의 마찰로 인해 구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9 9
삭제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롤러유닛(140)은,길이방향으로 상기 자전거(10)의 앞바퀴(12) 하단의 일측 및 타측을 지지하는 복수개의 제2롤러(141);상기 제2롤러유닛(140)의 일측에 구비되는 제2인덕션모터(142);상기 제2롤러(141)의 일측에 결합되며, 상기 제2롤러와 같이 회전하는 제2타이밍풀리(143); 및상기 제2타이밍풀리(143)와 상기 제2인덕션모터(142)에 체결되는 제2타이밍밸트(144);를 포함하되, 상기 제2인덕션 모터(142)에 의해 회전되며, 마찰로 인해 자전거(10)의 앞바퀴(12)를 회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11 11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제2롤러유닛(140)은 상기 조향부(180)와 연동되는 상기 자전거(10)의 앞바퀴(11)를 따라 상기 베이스프레임과 평행하게 회동이 가능하도록 상기 베이스프레임(120)에 힌지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제1롤러(131) 및 제2롤러(141)는 상기 자전거(10) 뒷바퀴(11) 및 앞바퀴(12)의 너비만큼 중앙부가 함몰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 성능 및 내구성 시뮬레이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산업기술기반조성사업 부품소재 신뢰성평가 기반기축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