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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 분석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00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온라인 게임에 대한 설문 조사에 따른 결과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게임 만족도 및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추출하는 추출부 및 상기 추출된 설문 항목 결과 및 구조 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분석부를 포함하되, 상기 설문 항목 결과는 설문 항목 및 설문 항목 결과 데이터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G06Q 50/00 (2006.01) G06Q 30/00 (2006.01)
CPC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88823 (2010.09.10)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88268-0000 (2012.09.27)
공개번호/일자 10-2012-0026741 (2012.03.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0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1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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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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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건창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박봉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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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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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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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10 수리 (Accepted) 1-1-2010-0589334-74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2.08 수리 (Accepted) 1-1-2011-0088982-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2.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1.18 수리 (Accepted) 9-1-2012-0006498-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77866-4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1-1-2012-0283175-9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83177-8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46536-6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온라인 게임에 대한 설문 조사에 따른 결과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게임 만족도 및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추출하는 추출부 및상기 추출된 설문 항목 결과 및 구조 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분석부를 포함하되,상기 설문 항목 결과는 설문 항목 및 설문 항목 결과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분석부는,상기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관측변수 및 기설정된 상기 관측변수 간의 경로계수에 따른 잠재변수로 이루어진 구조 방정식 모델에 상기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및 게임 만족도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적용하는 모델 적용부,상기 구조 방정식 모델로부터 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에 반영될 가중치를 산출하는 가중치 산출부 및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 및 상기 산출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산출하는 구매지수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구매지수 산출부는 일반적 구매 의향(X1)과 상기 일반적 구매 의향(X1)에 대한 가중치(W1)의 곱, 구매 의향의 시급성(X2)과 상기 구매 의향의 시급성(X2)에 대한 가중치(W2)의 곱 및 구매 의향의 확실성(X3)과 상기 구매 의향의 확실성(X3)에 대한 가중치(W3)의 곱을 합산하여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OPI)를 산출하고, 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은 일반적 구매 의향, 구매 의향의 시급성 및 구매 의향의 확실성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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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아이템 가치에 대한 설문 항목은 캐릭터 능력치 향상 가치, 즐거움 가치, 시각적 권위 가치 및 투자대비 효과 가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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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 능력치 향상 가치는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레벨 상승, 경험치 향상 및 능력 발휘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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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즐거움 가치는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재미, 즐거움 및 신남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산출된 분석 시스템
8 8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시각적 권위 가치는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열등감, 독특함, 부러움 및 우월함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9 9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투자대비 효과 가치는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비용 이상의 가치성, 가격 타당성 및 가격 적절성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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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방법에 있어서,온라인 게임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데이터베이스 중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게임 만족도 및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설문 항목 결과 및 구조 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설문 항목 결과는 설문 항목 및 설문 항목 결과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추출된 설문 항목 결과 및 구조 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관측변수 및 기설정된 상기 관측변수 간의 경로계수에 따른 잠재변수로 이루어진 구조 방정식 모델에 상기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및 게임 만족도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적용하는 단계,상기 구조 방정식 모델로부터 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에 반영될 가중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 및 상기 산출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 및 상기 산출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는 일반적 구매 의향(X1)과 상기 일반적 구매 의향(X1)에 대한 가중치(W1)의 곱, 구매 의향의 시급성(X2)과 상기 구매 의향의 시급성(X2)에 대한 가중치(W2)의 곱 및 구매 의향의 확실성(X3)과 상기 구매 의향의 확실성(X3)에 대한 가중치(W3)의 곱을 합산하여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OPI)를 산출하고,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은 일반적 구매 의향, 구매 의향의 시급성 및 구매 의향의 확실성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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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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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아이템 가치에 대한 설문 항목은 캐릭터 능력치 향상 가치, 즐거움 가치, 시각적 권위 가치 및 투자대비 효과 가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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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15
제 10 항 또는 제 13 항에 기재된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정부)교과부-한국연구재단-WCU사업 WCU(World Class University) 사업 인터랙션 사이언스 : 인간, 로봇, 컴퓨터, 디지털미디어의 창조적 융합을 위한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