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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온라인 게임에 대한 설문 조사에 따른 결과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게임 만족도 및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추출하는 추출부 및상기 추출된 설문 항목 결과 및 구조 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분석부를 포함하되,상기 설문 항목 결과는 설문 항목 및 설문 항목 결과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분석부는,상기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관측변수 및 기설정된 상기 관측변수 간의 경로계수에 따른 잠재변수로 이루어진 구조 방정식 모델에 상기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및 게임 만족도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적용하는 모델 적용부,상기 구조 방정식 모델로부터 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에 반영될 가중치를 산출하는 가중치 산출부 및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 및 상기 산출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산출하는 구매지수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구매지수 산출부는 일반적 구매 의향(X1)과 상기 일반적 구매 의향(X1)에 대한 가중치(W1)의 곱, 구매 의향의 시급성(X2)과 상기 구매 의향의 시급성(X2)에 대한 가중치(W2)의 곱 및 구매 의향의 확실성(X3)과 상기 구매 의향의 확실성(X3)에 대한 가중치(W3)의 곱을 합산하여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OPI)를 산출하고, 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은 일반적 구매 의향, 구매 의향의 시급성 및 구매 의향의 확실성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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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아이템 가치에 대한 설문 항목은 캐릭터 능력치 향상 가치, 즐거움 가치, 시각적 권위 가치 및 투자대비 효과 가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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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 능력치 향상 가치는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레벨 상승, 경험치 향상 및 능력 발휘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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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즐거움 가치는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재미, 즐거움 및 신남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산출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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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시각적 권위 가치는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열등감, 독특함, 부러움 및 우월함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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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투자대비 효과 가치는 상기 데이터베이스 중 비용 이상의 가치성, 가격 타당성 및 가격 적절성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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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방법에 있어서,온라인 게임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데이터베이스 중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게임 만족도 및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설문 항목 결과 및 구조 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설문 항목 결과는 설문 항목 및 설문 항목 결과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추출된 설문 항목 결과 및 구조 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관측변수 및 기설정된 상기 관측변수 간의 경로계수에 따른 잠재변수로 이루어진 구조 방정식 모델에 상기 게임 아이템 가치, 캐릭터 동질성 및 게임 만족도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를 적용하는 단계,상기 구조 방정식 모델로부터 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에 반영될 가중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 및 상기 산출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 결과 및 상기 산출된 가중치를 이용하여 상기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는 일반적 구매 의향(X1)과 상기 일반적 구매 의향(X1)에 대한 가중치(W1)의 곱, 구매 의향의 시급성(X2)과 상기 구매 의향의 시급성(X2)에 대한 가중치(W2)의 곱 및 구매 의향의 확실성(X3)과 상기 구매 의향의 확실성(X3)에 대한 가중치(W3)의 곱을 합산하여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매지수(OPI)를 산출하고,상기 아이템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 항목은 일반적 구매 의향, 구매 의향의 시급성 및 구매 의향의 확실성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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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아이템 가치에 대한 설문 항목은 캐릭터 능력치 향상 가치, 즐거움 가치, 시각적 권위 가치 및 투자대비 효과 가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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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 또는 제 13 항에 기재된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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