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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형 벌브가 적용된 트위스트형 타 및 이를 구비한 선박

  • 기술번호 : KST201404163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타의 구조를 개선하여 캐비테이션을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타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타의 양력을 증가시키는 반면 저항은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높은 받음각에서 실속을 지연함으로써 양력을 증가시켜 조종성능을 향상시키는 타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선박의 조종에 사용되어 지는 타(舵)에 있어서; 상기 타(R)는 상·하부의 형상이 선박의 프로펠러 후류에 따라 비대칭형을 이루는 트위스트형 타이면서, 상기 타의 앞단 부분에 유입류에 의한 타의 항력 감소, 양력의 증가 및 실속현상의 지연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파형 벌브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가 제공된다.
Int. CL B63H 25/38 (2006.01)
CPC B63H 25/38(2013.01) B63H 2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4385 (2010.03.18)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84077-0000 (2012.09.12)
공개번호/일자 10-2011-0105244 (2011.09.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9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1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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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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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문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윤현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3 전호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4 전충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5 이진희 대한민국 경상북도 칠곡군
6 정재환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7 김인환 대한민국 전라북도 정읍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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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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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18 수리 (Accepted) 1-1-2010-0173295-91
2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6.14 수리 (Accepted) 1-1-2011-0449977-0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14 수리 (Accepted) 9-1-2011-0087558-4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53037-5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2.20 수리 (Accepted) 1-1-2012-0133565-6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3.20 수리 (Accepted) 1-1-2012-0225675-6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3.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25676-1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93888-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의 조종에 사용되어 지는 타(舵)에 있어서; 상기 타(R)는 상·하부의 형상이 선박의 프로펠러 후류에 따라 비대칭형을 이루는 트위스트형 타이면서, 상기 타의 앞단 부분에 유입류에 의한 타의 항력 감소, 양력의 증가 및 실속현상의 지연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파형 벌브(100)가 형성되되,선박 프로펠러의 허브 중심(200)의 연장선(90)과 일치하는 중간부위의 파형 벌브(100)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일측방향으로 트위스트되며, 이 중간부위의 파형 벌브(100)의 단면은, 파형 벌브(100)가 시작되는 상측 지점의 단면(20)으로부터 파형 벌브가 끝나는 하측 지점에서의 단면(40)으로 이행함에 있어, 그 단면 형태가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파형 벌브는 측면에서 볼 때, 개별 파형이 동일한 형태를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파형 벌브는 측면에서 볼 때, 개별 파형의 적어도 일부가 다른 형태를 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
4 4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타(R)는 선박 프로펠러의 허브 중심(200)의 연장선과 일치하는 지점을 기준으로 하여 타(R)를 상부(70)와 하부(80)로 나눌 때, 상부(70)와 하부(80)의 비율은 타(R)의 전체 길이를 1로 보면, 상부(70)가 0
5 5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파형 벌브(100)의 길이(Wl)는 타(R)의 높이(Rh)의 25%~35%이고, 상기 파형의 높이(Wh)는 파형 벌브의 길이(Wl)의 20%~30%에서 정해짐을 특징으로 하는 타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파형 벌브(100)의 길이(Wl)와 높이(Wh)는 프로펠러의 회전수와 허브 보오텍스의 크기에 따라 상기 청구항 제4항의 수치 범위 내에서 변화됨을 특징으로 하는 타
7 7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타(R)의 상부의 단면(20)과, 선박 프로펠러의 허브 중심(200)의 연장선(90)과 일치하는 트위스트되는 중간부위의 단면(30)과, 상기 타의 하부의 단면(40)은, 서로 다른 단면 형상을 띠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
8 8
삭제
9 9
제 1 항에 있어서, 선박 프로펠러의 허브 중심(200)의 연장선(90)과 일치하는 지점에 위치하는 파형 벌브(100)의 각 단면의 리딩에지(L2,L3,L4)와 단면의 가장 두꺼운 부위를 지나는 선(5)의 중심점(C2,C3,C4)을 연결하는 각각의 선을 리딩에지 라인(2a, 3a, 4a)라고 하고, 부호 20과 부호 30 및 부호 40의 각 단면의 트레일링에지(T2,T3,T4)와 단면의 가장 두꺼운 부위를 지나는 선(5)의 중심점(C2,C3,C4)을 연결하는 각각의 선을 트레일링에지 라인(2b, 3b, 4b)라고 할 때, 선박 프로펠러의 허브 중심(200)의 연장선(9)과 일치하는 지점에 위치하는 파형 벌브(100)의 시작 지점 단면(20)에서의 리딩에지 라인(2a)과 트레일링에지 라인(2b) 사이의 각(β2)은 상기 파형 벌브(100)의 중심 단면(30)으로 이행하면서 점점 줄어들다가 파형 벌브(100)의 중심 단면(30)에서부터 파형 벌브(100)이 끝나는 지점의 단면(40)으로 이행하면서 다시 점점 늘어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선박 프로펠러의 허브 중심(200)의 연장선(90)과 일치하는 지점에 위치하는 파형 벌브(100)이 시작되는 지점의 단면에서의 리딩에지 라인(2a)과 트레일링에지 라인(2b)의 사이각(β2)과 파형 벌브(100)이 끝나는 지점의 단면에서의 리딩에지 라인(4a)과 트레일링에지 라인(4b)의 사이각(β4)은 동일 크기를 이루게 됨을 특징으로 하는 타
11 11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