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동기 모터와 유도 모터에 단일 인버터를 적용하여 전기자동차를 구동하는 방식

  • 기술번호 : KST201404269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의 구동을 위하여 동기 모터와 유도 모터를 병렬로 설치하여 이들 모터의 샤프트가 동일 프로펠러 샤프트를 구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값이 비싼 동기 모터의 크기를 줄여 전기 자동차의 제작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하고, 동기 모터가 평균 이하 부하를 담당하게 하고, 유도 모터가 평균 이상의 순시적인 첨두 부하를 담당하게 함으로써 운전의 효율 향상을 유지할 수 있게 하며, 고장시 동기 모터 혹은 유도 모터 단독 운전을 통해 고장 대비 견고성(fault tolerant)을 향상시킨다.
Int. CL B60L 11/18 (2006.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1565 (2010.04.06)
출원인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112132 (2011.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0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광희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 ***호 가디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삼성동, 우경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06 수리 (Accepted) 1-1-2010-0219668-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4.15 수리 (Accepted) 1-1-2011-0281949-32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7 수리 (Accepted) 9-1-2011-0042657-7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96020-53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28809-9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13 수리 (Accepted) 4-1-2013-0025573-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25 수리 (Accepted) 4-1-2014-5024386-1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4-1-2019-5243581-2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2 수리 (Accepted) 4-1-2019-5245997-5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5 수리 (Accepted) 4-1-2019-5247115-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에 있어서, 정상 운전시에 구동 파워를 제공하는 동기 모터;가속시 및 등판시에 상기 동기 모터와 함께 구동되어 부스트(boost) 파워를 제공하는 유도 모터; 상기 동기 모터와 유도 모터의 구동 파워가 한 개의 프로펠러 샤프트에 전달되도록 하기 위한 합 기어(sum gear); 상기 동기 모터를 구동하고 제어하기 위한 동기 모터용 인버터; 및상기 유도 모터를 구동하고 제어하기 위한 동기 모터용 인버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모터와 유도 모터를 구비한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기 모터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구동 파워가 평균 파워 이하인 조건에서 단독으로 구동되며, 상기 유도 모터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구동 파워가 평균 파워 초과하는 조건에서 보조적으로 상기 동기 모터와 함께 구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모터와 유도 모터를 구비한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동기 모터는 영구 자석 동기 모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모터와 유도 모터를 구비한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동기 모터에 고장이 발생하면, 상기 유도 모터가 단독으로 상기 전기 자동차의 구동 파워를 제공하고, 상기 유도 모터에 고장이 발생하면, 상기 동기 모터가 단독으로 상기 전기 자동차의 구동 파워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모터와 유도 모터를 구비한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