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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유도 모터를 사용한 전기 자동차의 구동 방식

  • 기술번호 : KST2014042699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두 개의 유도 모터를 전기 자동차 혹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양 바퀴에 부착하고 한 개의 인버터에 병렬로 연결하여 구동시키는 두 개의 유도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인덕턴스를 가변시킬 수 있는 가변 인덕터를 설치하고 회전 방향에 따라 가변 인덕터의 중앙 코어를 자동차 회전 방향에 연계하여 움직이게 하는 인덕터의 구조와 이를 제어하는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이로써 인버터 고장시 자동차가 급회전하는 위험성이 감소되며, 회전시에 인덕터를 통해 양 모터에 인가되는 전압을 조정하여 양 모터의 토크를 동일하게 조정하는 이점을 제공한다.
Int. CL H02P 5/74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8092 (2010.03.29)
출원인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58867-0000 (2011.08.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8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2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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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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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광희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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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 ***호 가디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삼성동, 우경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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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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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29 수리 (Accepted) 1-1-2010-0199972-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4.15 수리 (Accepted) 1-1-2011-0281949-32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7 수리 (Accepted) 9-1-2011-0042597-2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80148-5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13 수리 (Accepted) 4-1-2013-0025573-5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25 수리 (Accepted) 4-1-2014-5024386-1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4-1-2019-5243581-2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2 수리 (Accepted) 4-1-2019-5245997-5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5 수리 (Accepted) 4-1-2019-5247115-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전기 자동차의 양쪽 바퀴의 개별 구동을 위하여 설치되는 제1 및 제2 유도 모터; 상기 제1 및 제2 유도 모터의 구동에 필요한 전원을 공급하는 단일 인버터; 및상기 단일 인버터에서 공급되는 전원을 분리하여 상기 제1 및 제2 유도 모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및 제2 유도 모터를 병렬 연결하는 인덕터를 포함하고;상기 인덕터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회전 운전시 상이한 값의 인덕턴스를 형성하는 제1 및 제2 인덕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두 개의 유도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인턱터는 제1 코어와 제2 코어 및 상기 제1 및 제2 코어 사이에 이동가능하게 개재된 중앙 코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두 개의 유도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코어를 일 축상에서 이동시키기 위한 중앙 코어 이동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두 개의 유도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코어 이동장치는 스테핑모터 및 상기 스테핑모터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두 개의 유도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회전시 안쪽 바퀴와 바깥쪽 바퀴에 걸리는 토크가 동일하게 되도록, 상기 중앙 코어에 연결된 스테핑모터를 제어하여, 상기 제1 유도 모터에 연결된 상기 안쪽 바퀴에 걸리는 토크가 감소하도록 상기 제1 유도 모터에 대응되는 상기 제1 인덕터의 인덕턴스를 크게 하고, 상기 바깥쪽 바퀴에 연결된 상기 제2 유도 모터에 대응되는 상기 제2 인덕터의 인덕턴스를 작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두 개의 유도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코어는 각각 "E"자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중앙 코어를 기준으로 마주보게 설치되며, 상기 중앙 코어는 양측이 각각 상기 제1 및 제2 코어에 대응되도록 "E"자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두 개의 유도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