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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 기술번호 : KST2014042889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력증폭기의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일반적인 도허티 전력증폭기의 피킹 증폭기에 도허티 전력증폭기를 사용함으로써 넓은 출력범위에서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한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은, 입력 신호의 전 범위에서 동작하는 제 1 경로부; 포화전력에서 6-dB BOP 지점에서부터에서 동작하는 제 2 경로부; 상기 제 1 경로부 및 상기 제 2 경로부에 상기 입력 신호를 분배하기 위한 제 1 하이브리드 전력 분배기; 및 상기 제 1 경로부에 포함된 주 캐리어 증폭기 및 상기 제 2 경로부에 포함된 주 피킹 증폭기를 제어하기 위한 구동증폭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3F 1/07 (2006.01) H03F 3/60 (2006.01)
CPC H03F 1/0288(2013.01) H03F 1/0288(2013.01) H03F 1/0288(2013.01) H03F 1/0288(2013.01) H03F 1/0288(2013.01) H03F 1/02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51980 (2010.06.01)
출원인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91971-0000 (2011.12.02)
공개번호/일자 10-2011-0132139 (2011.1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2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6.0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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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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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윤하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이문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이용섭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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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 ***호 가디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삼성동, 우경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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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6.01 수리 (Accepted) 1-1-2010-0354483-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4.15 수리 (Accepted) 1-1-2011-0281940-22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7 수리 (Accepted) 9-1-2011-0042914-1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21485-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28 수리 (Accepted) 1-1-2011-0586280-1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86281-6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95977-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6.13 수리 (Accepted) 4-1-2013-0025573-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25 수리 (Accepted) 4-1-2014-5024386-1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4-1-2019-5243581-2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2 수리 (Accepted) 4-1-2019-5245997-5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5 수리 (Accepted) 4-1-2019-524711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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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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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삭제
3 3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에 있어서, 입력 신호의 크기가 10 dBm 이하의 범위에서 동작하는 제 1 경로부;입력 신호의 크기가 10 dBm을 초과하는 범위에서 동작하는 제 2 경로부; 상기 제 1 경로부 및 상기 제 2 경로부에 상기 입력 신호를 분배하기 위한 제 1 하이브리드 전력 분배기; 및 상기 제 1 경로부에 포함된 주 캐리어 증폭기 및 상기 제 2 경로부에 포함된 주 피킹 증폭기를 제어하기 위한 구동증폭기;를 포함하되, 상기 구동증폭기는 상기 입력 신호의 크기가 10 dBm 이하 경우에 상기 주 캐리어 증폭기를 제어하기 위해 동작하는 구동 캐리어 증폭기, 및 상기 입력 신호의 크기가 10 dBm 이상인 경우에 상기 주 피킹 증폭기를 제어하기 위해 동작하는 구동 피킹 증폭기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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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경로부와 상기 제 2 경로부 간의 지연을 보상하기 하기 위한 λ/2 전송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경로부는,상기 주 피킹 증폭기의 출력 임피던스를 증가시키는데 사용하기 위한 전송선로 만큼의 위상차를 보상하는 전송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7 7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경로부는,낮은 입력 신호 범위, 즉 입력 신호가 10 dBm 이하인 범위에서 상기 주 캐리어 증폭기의 출력 임피던스를 증가시키는 λ/4 전송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8 8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주 피킹 증폭기는,상기 제 1 하이브리드 전력 분배기에서 분배된 입력 신호를 분배하기 위한 제 2 하이브리드 전력 분배기를 포함하는 것을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주 피킹 증폭기는,Class-C 피킹 증폭기 및 Class-B 캐리어 증폭기를 포함하며, 상기 Class-C 피킹 증폭기가 동작하지 않을 때 상기 Class-B 캐리어 증폭기의 출력 전력이 누설되지 않게 막아주기 위해 상기 Class-C 피킹 증폭기의 출력에 전송선로를 삽입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주 피킹 증폭기는, 상기 Class-C 피킹 증폭기가 동작하지 않을 때 상기 Class-B 캐리어 증폭기의 출력 임피던스를 증가시키기 위한 λ/4 전송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11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주 피킹 증폭기는, 상기 Class-C 피킹 증폭기 출력의 상기 전송선로 만큼의 위상차를 보상하기 위해 상기 Class-B 캐리어 증폭기 출력에 전송선로를 연결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12 12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주 피킹 증폭기는, 상기 주 피킹 증폭기의 부하 임피던스와 상기 이중 도허티 증폭기의 특성 임피던스와의 임피던스 매칭을 위한 λ/4 전송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13 13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경로부는,상기 주 피킹 증폭기가 동작하기 않을 때 상기 주 캐리어 증폭기의 출력 전력이 상기 주 피킹 증폭기 방향으로 누설되는 것을 막기 위한 전송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도허티 전력증폭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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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