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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4354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볼텍스 튜브(Vortex Tube)를 이용하여 자동차에서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열을 전기에너지로 회수하는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배기관(50)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가 유입되면서 고온가스와 저온가스로 분리 배출되는 볼텍스 튜브(1)와, 상기 볼텍스 튜브(1)에서 토출되는 고온가스가 유입되어 발전을 하도록 구성된 열전모듈(2)과, 상기 열전모듈(2)로 유입되는 고온가스의 온도를 배기가스의 압력에 관계없이 균일하게 되도록 제어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배기가스가 볼텍스 튜브로 유입되면서 고온가스와 저온가스로 분리되면 고온가스를 열전소자로 유입시켜 발전하도록 함으로써, 균일하고 효율적인 발전 효율을 이룰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배기열, 회수, 볼텍스 튜브, 발전 시스템, 열전소자
Int. CL F01N 5/02 (2006.01) F01N 5/00 (2006.01)
CPC F01N 5/025(2013.01) F01N 5/025(2013.01) F01N 5/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1784 (2009.12.0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0340-0000 (2012.11.06)
공개번호/일자 10-2011-0064978 (2011.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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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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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광철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임석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이춘범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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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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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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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9 수리 (Accepted) 1-1-2009-0760196-6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99950-7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07 수리 (Accepted) 1-1-2011-0423707-9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2142-3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41195-1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21 수리 (Accepted) 1-1-2012-0141194-6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77361-7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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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관에서 배출되어 제너레이터로 유입되는 고온의 배기가스가 유입되도록 배치되어, 고온가스와 저온가스로 분리 배출되는 볼텍스 튜브와,상기 볼텍스 튜브에서 토출되는 고온가스가 유입되어 발전을 하도록, 상기 고온가스가 유입되도록 유입구와 상기 고온가스가 빠져나가는 배출구가 형성된 챔버와, 상기 챔버의 내외부에 다수개가 설치되어 고온가스가 균일하게 접촉하도록 배치된 열전소자로 구성된 열전모듈과,상기 열전모듈로 유입되는 고온가스의 온도를 배기가스의 압력에 관계없이 균일하게 되도록 제어하도록, 상기 챔버에 설치되어 있는 제어모터에 의해 왕복 운동하도록 설치됨과 아울러 상기 챔버의 유입구를 통해 들어오는 고온가스를 조절하여 상기 볼텍스 튜브의 에너지 분리효율을 제어하는 드로틀밸브와, 상기 제어모터를 배기가스의 압력에 따라 조절하도록 설치된 제어부와, 상기 제어부에 배기가스의 압력 정보를 전송하도록 배기관에 설치된 압력센서로 구성되는 제어수단을 포함하는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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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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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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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관에는 배기압력이 기준 이상이면 이를 배출하도록 바이패스용 체크밸브와 바이패스튜브를 설치하여 구성하는자동차의 배열회수용 열전발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