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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형:구들간의 블렌딩 곡면을 정의하는 위상정보를표현하는 간결한 구조 및 상기 구조를 구성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368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구들 간의 블렌딩(blending) 곡면을 정의하는 위상정보를 표현하는 간결한 구조, 즉 베타형(beta-shape)이 개시된다. 또한, 구들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획득하는 단계;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는 단계; 및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로부터 베타형의 면들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이 개시된다. 또한, 베타형들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베타형들로부터 포켓들을 인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베타형을 사용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Int. CL G06F 17/00 (2019.01.01) G06K 9/46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87001070 (2006.06.22)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40532-0000 (2012.04.19)
공개번호/일자 10-2008-0024529 (2008.03.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5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PCT/KR2006/002424 (2006.06.22)
국제공개번호/일자 WO2006137710 (2006.12.28)
우선권정보 미국  |   60/692,790   |   2005.06.22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08)
심사청구항수 4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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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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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덕수 대한민국 서울시 성동구
2 김동욱 대한민국 서울시 성동구
3 조철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류중현 대한민국 서울시 성동구
5 서정연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6 조영송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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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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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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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법 제203조에 따른 서면
[Patent Application] Document according to the Article 203 of Patent Act
2008.01.14 수리 (Accepted) 1-1-2008-0030085-9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3.11 수리 (Accepted) 4-1-2008-5037763-28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1-1-2010-0727365-8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01967-1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42860-2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54973-6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들(spheres)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Voronoi diagram) 오브젝트(object)를 구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로부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edges)을 탐색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로부터 베타형(beta-shape) 오브젝트의 면들(faces)을 계산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로부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면들을 탐색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면들로부터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모서리들을 계산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브루트 포스(brute force) 방식으로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의 모서리들을 탐색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a)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에서 무한대 모서리들(infinite edges)을 가져오기(collect)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b)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이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c)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이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에 이웃한(incident)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d) 적어도 하나의 무한대 모서리가 존재하는 동안 상기 (b) 코드와 (c) 코드를 반복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c) 코드는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이미 가져왔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가져오지 않았다고 판단된 경우,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의 꼭지점들을 가져오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상기 꼭지점들에 이웃한(incident) 각 보로노이 면들에 대하여 상기 보로노이 면들 각각에 대응되는 롤링 블렌드(rolling blend)의 기준 곡선(spine curve)이 완전한 원을 만드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상기 기준 곡선이 완전한 원을 만드는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보로노이 면들 각각은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매달린(dangling) 모서리에 대응되는 것으로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깊이 우선 탐색(depth-first search)에 의해서 무한대 보로노이 모서리(infinite Voronoi edge)로부터 하나의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모서리를 찾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를 포함하고,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을 계산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모서리에 대응되는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을 만들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상기 면의 모서리들을 가져오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상기 모서리들의 모서리를 공유하는 상대(mate) 면들을 탐색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을 계산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하나 혹은 그 이상의 상대 면들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상대 면들과 상기 공유된 모서리간 위상 정보를 연결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상기 공유된 모서리를 제외하고 상기 상대 면들 각각의 모서리들을 구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상기 구한 모서리들의 각각을 이미 가져왔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만약 상기 구한 모서리들의 각각을 가져오지 않았다고 판단된 경우, 상기 각각의 구한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9 9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구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상기 베타형 오브젝트들로부터 포켓들(pockets)을 인식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구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구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를 포함하고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들로부터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로부터 포켓 프리미티브들(pocket primitives)을 추출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 상기 포켓 프리미티브들로부터 포켓들을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구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구들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를 구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로부터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계산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12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로부터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추출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을 식별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상기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 각각에 대해 상기 각 면들의 꼭지점들에 대응되는 내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꼭지점들을 식별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상기 식별된 꼭지점들에 대응되는 최단경로들(geodesics)을 찾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상기 최단경로들에 둘러싸인 포켓 프리미티브를 찾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13 13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포켓 프리미티브들로부터 포켓들을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 간의 능선(ridge)을 구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이 하나의 포켓으로 합쳐져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상기 능선의 특성(quality)을 평가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이 하나의 포켓으로 합쳐져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해당 모서리와 상기 능선 간 차이를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및 상기 차이와 기설정된(predetermined) 값을 비교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를 포함하고,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상기 차이와 기설정된 값을 비교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포켓 프리미티브들로부터 포켓들을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상기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해당 모서리와 상기 능선 간 평균 거리를 상기 차이로 판단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를 포함하고,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는 상기 평균 거리가 상기 기설정된 값보다 클 경우,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기 위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코드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매체
16 16
구들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를 구하도록 구성된 로직(logic);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로부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로부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을 계산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7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로부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면들을 탐색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면들로부터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모서리들을 계산하도록 구성된 로직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8 18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브루트 포스 방식으로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의 상기 모서리들을 탐색하도록 구성된 로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19 19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a)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에서 무한대 모서리들을 가져오도록 구성된 로직; (b)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이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 (c)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이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에 이웃한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도록 구성된 로직; (d) 적어도 하나의 무한대 모서리가 존재하는 동안 상기 (b) 로직과 (c) 로직을 반복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0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c) 로직은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이미 가져왔는지 여부를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가져오지 않았다고 판단된 경우,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1 21
제16항에 있어서,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의 꼭지점들을 가져오도록 구성된 로직;상기 꼭지점들에 이웃한 각 보로노이 면들에 대하여 상기 보로노이 면들 각각에 대응되는 롤링 블렌드의 기준 곡선이 완전한 원을 만드는지 여부를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상기 기준 곡선이 완전한 원을 만드는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보로노이 면들 각각은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매달린 모서리에 대응되는 것으로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2 22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도록 구성된 로직은깊이 우선 탐색에 의해서 무한대 보로노이 모서리로부터 하나의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모서리를 찾도록 구성된 로직을 포함하고,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을 계산하도록 구성된 로직은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모서리에 대응되는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을 만들도록 구성된 로직;상기 면의 모서리들을 가져오도록 구성된 로직; 및상기 모서리들의 모서리를 공유하는 상대 면들을 탐색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3 23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을 계산하도록 구성된 로직은하나 혹은 그 이상의 상대 면들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상대 면들과 상기 공유된 모서리간 위상 정보를 연결하도록 구성된 로직;상기 공유된 모서리를 제외하고 상기 상대 면들 각각의 모서리들을 구하도록 구성된 로직;상기 구한 모서리들의 각각을 이미 가져왔는지 여부를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만약 상기 구한 모서리들의 각각을 가져오지 않았다고 판단된 경우, 상기 각각의 구한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도록 구성된 로직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4 24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구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들로부터 포켓들을 인식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5 25
제24항에 있어서,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구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구하도록 구성된 로직을 포함하고 상기 베타형 오브젝트들로부터 포켓들을 인식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로부터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추출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포켓 프리미티브들로부터 포켓들을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6 26
제25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구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구들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를 구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오브젝트로부터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을 계산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7 27
제25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들로부터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추출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을 식별하도록 구성된 로직; 상기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면들 각각에 대해 상기 각 면들의 꼭지점들에 대응되는 내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꼭지점들을 식별하도록 구성된 로직;상기 식별된 꼭지점들에 대응되는 최단경로들을 찾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최단경로들에 둘러싸인 포켓 프리미티브를 찾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8 28
제25항에 있어서, 상기 포켓 프리미티브들로부터 포켓들을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 간의 능선을 구하도록 구성된 로직;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이 하나의 포켓으로 합쳐져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29 29
제28항에 있어서,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이 하나의 포켓으로 합쳐져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해당 모서리와 상기 능선 간 차이를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 및 상기 차이와 기설정된 값을 비교하도록 구성된 로직을 포함하고,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도록 구성된 로직은 상기 차이와 기설정된 값을 비교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30 30
제29항에 있어서, 상기 포켓 프리미티브들로부터 포켓들을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은 상기 외부 베타형 오브젝트의 해당 모서리와 상기 능선 간 평균 거리를 상기 차이로 판단하도록 구성된 로직을 포함하고,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도록 구성된 로직은 상기 평균 거리가 상기 기설정된 값보다 클 경우,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도록 구성된 로직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31 31
구들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획득하는 단계;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을 탐색하는 단계; 및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모서리들로부터 베타형(beta-shape)의 면들을 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32 32
제31항에 있어서,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면들을 탐색하는 단계; 및 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보로노이 면들로부터 상기 베타형의 모서리들을 구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33 33
제31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 브루트 포스 방식으로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의 상기 모서리들을 탐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34 34
제31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 (a)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에서 무한대 모서리들을 가져오는 단계; (b)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이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c)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이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가져온 무한대 모서리들 각각에 이웃한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는 단계; (d) 적어도 하나의 무한대 모서리가 존재하는 동안 상기 (b)단계와 (c)단계를 반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35 35
제34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이미 가져왔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가져오지 않았다고 판단된 경우, 상기 이웃한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36 36
제31항에 있어서,상기 베타형의 면들의 꼭지점들을 가져오는 단계;상기 꼭지점들에 이웃한 각 보로노이 면들에 대하여 상기 보로노이 면들 각각에 대응되는 롤링 블렌드의 기준 곡선이 완전한 원을 만드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 곡선이 완전한 원을 만드는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보로노이 면들 각각은 상기 베타형의 매달린 모서리에 대응되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37 37
제31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깊이 우선 탐색에 의해서 무한대 보로노이 모서리로부터 하나의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모서리를 찾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하는 단계는상기 부분적으로 접근 가능한 모서리에 대응되는 상기 베타형의 면을 만드는 단계;상기 면의 모서리들을 가져오는 단계; 및상기 모서리들의 모서리를 공유하는 상대 면들을 탐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38 38
제37항에 있어서, 상기 구하는 단계는하나 혹은 그 이상의 상대 면들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상대 면들과 상기 공유된 모서리간 위상 정보를 연결하는 단계;상기 공유된 모서리를 제외하고 상기 상대 면들의 각각의 모서리들을 구하는 단계;상기 구한 모서리들의 각각을 이미 가져왔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만약 상기 구한 모서리들의 각각을 가져오지 않았다고 판단된 경우, 상기 각각의 구한 모서리들을 더 가져오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베타형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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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형들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베타형들로부터 포켓들을 인식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방법
40 40
제39항에 있어서, 상기 획득하는 단계는 내부 및 외부 베타형들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인식하는 단계는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들로부터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포켓 프리미티브들로부터 포켓들을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방법
41 41
제40항에 있어서, 상기 구하는 단계는 구들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구하는 단계; 및 상기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으로부터 상기 내부 및 외부 베타형들을 계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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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0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하는 단계는 외부 베타형의 면들을 식별하는 단계 상기 외부 베타형의 면들 각각에 대해 상기 각 면들의 꼭지점들에 대응되는 내부 베타형의 꼭지점들을 식별하는 단계;상기 식별된 꼭지점들에 대응되는 최단경로들을 찾는 단계; 및상기 최단경로들에 둘러싸인 포켓 프리미티브를 찾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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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0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하는 단계는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 간의 능선을 구하는 단계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이 하나의 포켓으로 합쳐져야 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하는 단계; 및 상기 능선의 특성을 평가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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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3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하는 단계는 외부 베타형의 해당 모서리와 상기 능선 간 차이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차이와 기설정된 값을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합치는 단계는 상기 차이와 기설정된 값을 비교한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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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4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외부 베타형의 해당 모서리와 상기 능선 간 평균 거리를 상기 차이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합치는 단계는 상기 평균 거리가 상기 기설정된 값보다 클 경우, 상기 이웃한 포켓 프리미티브들을 상기 하나의 포켓으로 합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켓들을 인식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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