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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37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오토 크루즈 제어 방법은 네비게이션 장치로부터 지도 정보, 차량 속도 정보를 수신하고 차량 속도 정보와 현재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행하고자 하는 곡선 도로의 회전각을 계산하고, 지도 정보 중 노면 경사각 정보, 차량 속도 정보와 회전각을 기초로 곡선 도로에서 목표로 하는 목표 속도를 계산하며, 차량 속도 정보가 목표 속도보다 큰 경우 감속 제어 신호를, 작은 경우 가속 제어 신호를 곡선 도로에 진입하기 이전에 차량의 정속 주행 상태를 제어하는 정속 주행 유니트로 전송한다.
Int. CL B60W 30/14 (2006.01) G01C 21/26 (2006.01) B60W 30/10 (2006.01) G08G 1/0968 (2006.01)
CPC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8691 (2010.03.30)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03251-0000 (2011.12.30)
공개번호/일자 10-2011-0109112 (2011.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30)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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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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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보석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2 서재원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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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신명빌딩)(한맥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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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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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30 수리 (Accepted) 1-1-2010-0203179-4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8.16 수리 (Accepted) 9-1-2011-0068623-2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90491-1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21695-5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0.20 수리 (Accepted) 1-1-2011-0821692-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1823-4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8 수리 (Accepted) 4-1-2014-5103343-4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17 수리 (Accepted) 4-1-2015-5081402-7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5.15 수리 (Accepted) 4-1-2018-5086612-2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268-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정속 주행 상태를 유지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에 있어서,네비게이션 장치로부터 지도 정보, 차량 속도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현재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행하고자 하는 곡선 도로의 회전각을 계산하는 회전각 계산부;상기 지도 정보 중 노면 경사각 정보, 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상기 계산한 회전각을 기초로 상기 곡선 도로에서 목표로 하는 목표 속도를 계산하는 목표 속도 계산부; 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상기 계산한 목표 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곡선 도로에 진입하기 이전에 감속 제어 신호 또는 가속 제어 신호를 차량의 정속 주행 상태를 제어하는 정속 주행 유니트로 전송하는 전자 제어부; 및조향 센서로부터 조향각 정보와 상기 회전각 계산부로부터 회전각을 수신하고 상기 곡선 도로에 진입하기 이전에 상기 조향각 정보가 상기 회전각에 이를 때까지 핸들의 각도를 제어하는 스티어링 컨트롤부를 통해 조향각의 크기를 제어하는 조향각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상기 회전각을 이용하여 전조등의 조사 방향을 결정하고, 상기 조향각을 회전시키기 이전에 상기 전조등의 조사 방향을 제어하는 전조등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4 4
제1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전자 제어부는 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상기 목표 속도의 차가 기설정된 임계값이 될 때까지 상기 차량 속도 정보가 상기 목표 속도보다 큰 경우 상기 감속 제어 신호를, 작은 경우 상기 가속 제어 신호를 상기 정속 주행 유니트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각 계산부는 상기 현재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도로의 제1 지점과 상기 제1 지점과 일정 길이가 떨어져 있는 제2 지점을 차량의 회전각을 고려하여 선택하고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 간의 선분이 이루는 각도를 상기 회전각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회전각 계산부는 감속에 필요한 시간, 회전각 계산 주기와 상기 차량 속도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현재 차량의 위치에서 상기 제1 지점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회전각 계산부는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을 기준으로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을 상기 곡선 도로에서 주기적으로 설정하여 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 간의 각각의 선분이 이루는 각도를 각각의 회전각으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속도 계산부는 상기 계산한 목표 속도가 기설정한 차량의 최소 속도보다 작으면 상기 최소 속도로 정하고, 기설정한 최대 속도―상기 최대 속도는 직선 도로에서 오토 크루즈 기능을 설정할 때 정한 속도를 의미함―보다 크면 상기 최대 속도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자 제어부는 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상기 계산한 목표 속도의 차가 기설정된 임계값이 될 때까지 상기 감속 제어 신호 또는 상기 가속 제어 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정속 주행 유니트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
10 10
정속 주행 상태의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에서의 오토 크루즈 제어 방법에 있어서, 상기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는,네비게이션 장치로부터 지도 정보, 차량 속도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현재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행하고자 하는 곡선 도로의 회전각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지도 정보 중 노면 경사각 정보, 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상기 회전각을 기초로 상기 곡선 도로에서 목표로 하는 목표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 속도 정보가 상기 목표 속도보다 큰 경우 감속 제어 신호를, 작은 경우 가속 제어 신호를 상기 곡선 도로에 진입하기 이전에 차량의 정속 주행 상태를 제어하는 정속 주행 유니트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곡선 도로의 회전각을 계산하는 단계는,회전각 계산 주기와 상기 차량 속도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현재 차량의 위치에서 전방 도로의 제1 지점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지점과 일정 길이가 떨어져 있는 제2 지점을 차량의 회전각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지점과 상기 제2 지점 간의 선분이 이루는 각도를 상기 회전각으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방법
11 11
삭제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는,원심력과 중력에 의한 구심력이 평형을 이룰 수 있는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목표 속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방법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계산한 목표 속도가 기설정한 차량의 최소 속도보다 작으면 상기 최소 속도로 정하고, 기설정한 최대 속도―상기 최대 속도는 직선 도로에서 오토 크루즈 기능을 설정할 때 정한 속도를 의미함―보다 크면 상기 최대 속도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방법
14 14
정속 주행 상태의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에서의 오토 크루즈 제어 방법에 있어서, 상기 오토 크루즈 제어 장치는,네비게이션 장치로부터 수신한 차량 속도 정보와 현재 차량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행하고자 하는 곡선 도로의 회전각을 계산하고 조향각 센서로부터 조향각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네비게이션 장치로부터 수신한 노면 경사각 정보, 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상기 회전각을 기초로 상기 곡선 도로에서 목표로 하는 목표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 속도 정보와 상기 계산한 목표 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곡선 도로에 진입하기 이전에 감속 제어 신호 또는 가속 제어 신호를 차량의 정속 주행 상태를 제어하는 정속 주행 유니트로 전송하고, 상기 조향각이 상기 회전각에 이를 때까지 조향각의 크기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오토 크루즈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