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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의 고장 검증방법 및 자체적으로 고장을 검증하는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404374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 및 자체 고장 검증을 수행하는 비행체에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비행체 고장 검증 방법은, 검증 룰에 따라, 상기 비행체의 동작을 제어하는 명령을 출력하고, 상기 비행체의 동작을 측정하고, 상기 명령에 따른 파라미터 값과 상기 측정된 값을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된 값 및 상기 비교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비행체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고장 검증, 비행체
Int. CL B64D 45/00 (2006.01) B64C 13/16 (2006.01) G01C 21/16 (2006.01)
CPC B64F 5/60(2013.01) B64F 5/60(2013.01) B64F 5/60(2013.01) B64F 5/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7794 (2009.12.01)
출원인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53967-0000 (2012.05.31)
공개번호/일자 10-2011-0061212 (2011.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7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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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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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덕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최은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3 칼리아판 비쉬누 쿠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4 용한마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5 정덕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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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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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광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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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1 수리 (Accepted) 1-1-2009-0741662-4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9.16 수리 (Accepted) 9-1-2011-0073670-8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22878-9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34496-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26 수리 (Accepted) 1-1-2011-1034498-4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83359-3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4-1-2012-5116974-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에 있어서,검증 룰에 따라, 상기 비행체의 동작을 제어하는 명령을 출력하고, 상기 비행체의 동작을 측정하고, 상기 명령에 따른 파라미터 값과 상기 측정된 값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측정된 값 및 상기 비교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비행체의 고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비행체는 GPS, IMU(Inertia Measurment Unit), 컬렉티브 피치(collective pitch) 조작기와, 상기 GPS, IMU,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와 인터페이스하며 비행체를 제어하는 비행제어컴퓨터(Flight Control Computer, FCC) 및 보조 FCC를 포함할 때,상기 비교하는 단계는상기 검증 룰 중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 검증 룰에 따라, 상기 보조 FCC를 활성화시키고 스위치를 통해 상기 GPS, 상기 IMU 및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를 상기 FCC 대신 상기 보조 FCC와 연결시키고 상기 보조 FCC가 호버링 명령을 출력하고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측정하고 상기 보조 FCC의 호버링 명령에 따른 파라미터 값과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을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교하는 단계는상기 검증 룰 중 FCC 검증 룰에 따라, 상기 FCC가 호버링 명령을 출력하고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측정하고 상기 FCC의 호버링 명령에 따른 파라미터 값과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을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 및 상기 FCC의 호버링 명령에 따른 파라미터 값과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 비교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FCC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FCC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이 모두 일정하지 않고, 상기 FCC의 호버링 명령 따른 파라미터 값과 상기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이 다른 경우 상기 FCC가 고장인 것으로 판단하는 것이고,판단결과 상기 FCC가 고장이면, 보조 FCC를 활성화시키고 스위치를 통해 상기 GPS, 상기 IMU 및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을 상기 FCC 대신 상기 보조 FCC와 연결시켜 상기 보조 FCC에 의해 상기 비행체를 제어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과, 상기 보조 FCC의 호버링 명령에 따른 파라미터 값과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 비교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이 모두 일정하지 않고, 상기 보조 FCC의 호버링 명령 따른 파라미터 값과 상기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이 다른 경우,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가 고장인 것으로 판단하는 것이고,상기 판단결과 고장이면, 상기 FCC는 상기 컬렉티브 피치의 제어 대신 RPM을 제어하여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교하는 단계는상기 검증 룰 중 GPS/IMU 검증 룰에 따라 상기 FCC가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제어하는 명령을 출력하고,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제어하는 명령과,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을 이용하여 상기 GPS/IMU 검증 룰에 따라 상기 GPS 또는 IMU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GPS 또는 IMU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제어하는 명령에 따라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이 변화하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판단하는 것이고,상기 판단결과 상기 GPS 및 IMU 중 어느 하나가 고장이면, 상기 FCC는 고장이 아닌 다른 하나에 의해 감지된 센싱정보를 근거로 상기 비행체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비행체의 고장 검증 방법
8 8
자체 고장 검증을 수행하는 비행체에 있어서,고도 감지를 위한 GPS 및 IMU(Inertia Measurment Unit);컬렉티브 피치(collective pitch)를 조작하는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 상기 GPS, IMU 및 컬렉티브 피치와 인터페이스하며 상기 비행체를 제어하는 비행제어컴퓨터(Flight Control Computer, FCC);보조 FCC;스위치; 및검증 룰에 따라 상기 GPS, 상기 IMU,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 및 상기 FCC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검증부를 포함하고,상기 검증부는 상기 검증 룰 중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 검증 룰에 따라, 상기 보조 FCC를 활성화시키고 상기 스위치를 조작하여 상기 GPS, 상기 IMU 및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를 상기 FCC 대신 상기 보조 FCC와 연결시키고 상기 보조 FCC가 호버링 명령을 출력하게 하고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측정하고 상기 FCC의 호버링 명령에 따른 파라미터 값과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을 비교하여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자체 고장 검증을 수행하는 비행체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검증부는상기 검증 룰중 FCC 검증 룰에 따라, 상기 FCC가 호버링 명령을 출력하게 하고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측정하고 상기 FCC의 호버링 명령에 따른 파라미터 값과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을 비교하여, 상기 FCC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자체 고장 검증을 수행하는 비행체
10 10
제9항에 있어서보조 FCC를 더 포함하며,상기 검증부는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이 모두 일정하지 않고, 상기 FCC의 호버링 명령 따른 파라미터 값과 상기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이 다른 경우 상기 FCC가 고장인 것으로 판단하고, 판단결과 상기 FCC가 고장이면, 상기 보조 FCC를 활성화시키고 상기 스위치를 조작하여 상기 GPS, 상기 IMU 및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을 상기 FCC 대신 상기 보조 FCC와 연결시켜 상기 보조 FCC에 의해 상기 비행체를 제어하도록 하는 것인 자체 고장 검증을 수행하는 비행체
11 11
삭제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검증부는상기 GPS 및 상기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이 모두 일정하지 않고, 상기 보조 FCC의 호버링 명령 따른 파라미터 값과 상기 컬렉티브 피치의 측정값이 다른 경우,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가 고장인 것으로 판단하고,판단결과 상기 컬렉티브 피치 조작기가 고장이면, 상기 FCC는 상기 컬렉티브 피치 대신 RPM을 제어하여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제어하도록 하는 것인 자체 고장 검증을 수행하는 비행체
13 13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검증부는상기 검증 룰중 GPS/IMU 검증 룰에 따라, 상기 FCC가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제어하는 명령을 출력하게 하고,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측정하여 상기 GPS 또는 IMU의 고장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자체 고장 검증을 수행하는 비행체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검증부는상기 비행체의 고도를 제어하는 명령에 따라 상기 GPS 및 IMU 각각을 통해 측정된 비행체의 고도값이 변화하는지 여부를 감지하여 판단하는 것이고,상기 판단결과 상기 GPS 및 IMU 중 어느 하나가 고장이면, 상기 FCC가 고장이 아닌 다른 하나에 의해 감지된 센싱정보를 근거로 상기 비행체를 제어하도록 하는 것인 자체 고장 검증을 수행하는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