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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의 도시평균유효압력 추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394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적은 개수의 실린더 압력 데이터를 이용함으로써 연산 작업의 양을 줄이며 나아가 간단하면서도 정확하게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추정할 수 있는 내연기관의 도시평균유효압력 추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내연기관의 도시평균유효압력 추정방법은 실린더 및 실린더 내에서 왕복 직선운동하는 피스톤을 포함하는 내연기관에 대하여 실린더 내부의 도시평균유효압력(indicated mean effective pressure)을 추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피스톤에 연결된 크랭크가 피스톤의 상사점 위치에서의 기준 회전위치로부터 미리 설정된 기준각도만큼 더 회전한 위치에서 실린더 내부의 실제압력 및 크랭크가 기준 회전위치에 위치하기 전 기준각도만큼 덜 회전한 위치에서 실린더 내부의 실제 압력을 각각 측정하여, 측정된 압력의 차이를 구하는 단계; 실린더 내부의 실제 압력과 실린더 내부의 모터링 압력의 차이가 미리 설정된 기준압력이 될 때에 크랭크의 각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실린더 내부의 압력 차이 및 측정된 크랭크 각도를 이용하여 실린더 내부의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추정하는 단계;를 구비한다.
Int. CL F02D 45/00 (2006.01.01) F02D 35/02 (2006.01.01)
CPC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14529 (2008.02.18)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27392-0000 (2009.11.11)
공개번호/일자 10-2009-0089140 (2009.08.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1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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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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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이강윤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3 김도화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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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경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방배동) 기산빌딩 *층(엠앤케이홀딩스주식회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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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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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2.18 수리 (Accepted) 1-1-2008-0119695-3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3.11 수리 (Accepted) 4-1-2008-5037763-2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0.14 수리 (Accepted) 9-1-2008-0067411-9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60183-6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실린더 및 상기 실린더 내에서 왕복 직선운동하는 피스톤을 포함하는 내연기관에 대하여 상기 실린더 내부의 도시평균유효압력(indicated mean effective pressure)을 추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피스톤에 연결된 크랭크가 상기 피스톤의 상사점 위치에서의 기준 회전위치로부터 미리 설정된 기준각도만큼 더 회전한 위치에서 상기 실린더 내부의 실제압력 및 상기 크랭크가 상기 기준 회전위치에 위치하기 전 상기 기준각도만큼 덜 회전한 위치에서 상기 실린더 내부의 실제 압력을 각각 측정하여, 상기 측정된 압력의 차이를 구하는 단계; 상기 실린더 내부의 실제 압력과 상기 실린더 내부의 모터링 압력의 차이가 미리 설정된 기준압력이 될 때에 상기 크랭크의 각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실린더 내부의 압력 차이 및 상기 측정된 크랭크 각도를 이용하여 상기 실린더 내부의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추정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도시평균유효압력 추정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도시평균유효압력의 추정단계에서, 상기 도시평균유효압력을 하기 수학식에 의해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도시평균유효압력 추정방법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각도는 60°이며, 상기 기준압력은 10 바(ba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의 도시평균유효압력 추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