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 냉각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4400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혹은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에 구비되는 인휠모터의 발열을 냉각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외부의 공기를 흡입하여 인휠모터 발열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게 하여 인휠모터의 수명과 성능을 증대시킨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인휠모터 냉각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 냉각장치는 차륜의 휠 내측에 장착되어 차륜을 회전시키는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를 냉각시키는 냉각장치에 있어서, 차축에 구비되어 차축의 회전력으로 압축공기를 생성하는 압축기와, 압축공기를 인휠모터의 스테이터와 로터 사이의 이격공간으로 유입시켜 인휠모터를 냉각시키는 공기유로부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인휠모터, 냉각, 압축공기
Int. CL H02K 9/00 (2006.01) H02K 9/02 (2006.01)
CPC H02K 9/06(2013.01) H02K 9/06(2013.01) H02K 9/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64544 (2009.07.15)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06918 (2011.0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7.1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정정훈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계양구
3 임택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원종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7.15 수리 (Accepted) 1-1-2009-0430675-2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6.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7.16 수리 (Accepted) 9-1-2010-0045713-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1962-4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4 수리 (Accepted) 1-1-2011-0182735-24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5.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45648-18
7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1.06.08 수리 (Accepted) 7-1-2011-0020979-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륜의 휠(200) 내측에 장착되어 차륜을 회전시키는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300)를 냉각시키는 냉각장치에 있어서, 차축(210)에 구비되어 차축(210)의 회전력으로 압축공기를 생성하는 압축기(110)와, 상기 압축공기를 상기 인휠모터(300)의 스테이터(320)와 로터(310) 사이의 이격공간(G)으로 유입시켜 상기 인휠모터(300)를 냉각시키는 공기유로부(120)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 냉각장치
2 2
제1항에서, 상기 압축기(110)는 차축(210)에 연결되어 회전되며 외부공기를 흡입하여 압축공기를 생성하는 팬(111)과, 상기 외부공기가 유입되는 입구(112a)가 개방되어 있으며, 상기 팬(111)을 감싸는 형상의 팬케이싱(112)이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 냉각장치
3 3
제2항에서, 상기 공기유로부(120)에는 상기 압축공기가 유입되며, 내부에서 분리된 찬 공기를 상기 이격공간(G)에 분리 유입시키는 보텍스 튜브(122)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 냉각장치
4 4
제3항에서, 상기 보텍스 튜브(122)는 상기 이격공간(G) 상에 등간격으로 다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 냉각장치
5 5
제3항에서, 상기 외부공기는 이물질 거름망(112b)을 통하여 이물질이 걸러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인휠모터 냉각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