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자동차용 이산화탄소 공조시스템에 있어서, 압축기와 증발기 겸용 가스냉각기의 사이에 설치되어 냉, 난방의 모드에 따라 압축기에서 토출되는 이산화탄소의 유로를 변경하는 제 1 삼방향밸브와, 압축기와 내부열교환기의 사이에 설치되어 난방시 순환된 냉매가 내부열교환기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압축기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제 2 삼방향밸브를 포함한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EEV 방식의 팽창장치를 사용하고 두 개의 제 1, 2 삼방향밸브로 하여 효과적인 냉난방 운전과 시스템 효율 및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 이산화탄소, 냉매, 압축기, 증발기 겸용 가스냉각기, 내부열교환기, 히터 겸용 증발기, 팽창밸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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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0H 3/00 (2006.01) B60H 1/00 (2006.01) |
CPC | B60H 1/3227(2013.01) B60H 1/3227(2013.01) B60H 1/3227(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016715 (2008.02.25) |
출원인 | 자동차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9-0091451 (2009.08.2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8.02.25)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