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주행속도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447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속도 측정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차륜의 림부와 일정거리 이격되게 반응부를 설치하고, 센서로 근접센서를 사용함으로써 림부의 벗겨진 표면이나 이물질에 의한 이상 반사광이 발생하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는 신뢰성이 높은 주행속도 측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측정 장치에 있어서, 차륜에 형성된 차륜홀에 설치된 반응부와, 상기 반응부와 일정거리 이격되게 설치된 센서와 주행속도를 계산하는 계산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열차, 주행 속도, 측정, 차륜홀, 반사부, 근접센서
Int. CL G01P 3/481 (2006.01) G01P 3/36 (2006.01) B61L 25/02 (2006.01)
CPC G01P 3/363(2013.01) G01P 3/363(2013.01) G01P 3/363(2013.01) G01P 3/3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8025 (2009.12.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04886-0000 (2012.01.04)
공개번호/일자 10-2011-0061398 (2011.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1 수리 (Accepted) 1-1-2009-0742595-5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21 수리 (Accepted) 9-1-2011-0015951-6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67144-0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05710-1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30 수리 (Accepted) 1-1-2011-0405693-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68148-6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측정 장치에 있어서, 차륜에 형성된 차륜홀에 설치된 반응부와, 상기 반응부와 일정거리 이격되게 설치된 센서와, 주행속도를 계산하는 계산부로 이루어지되, 상기 센서는 브라켓을 사용하여 엑슬박스에 설치되고, 상기 브라켓은 엑슬박스에 고정되는 박스 체결부와, 센서가 고정되는 수평봉과, 상기 수평봉과 박스 체결부를 연결하는 수직봉과, 상기 수평봉과 수직봉을 연결 결합하는 위치조절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속도 측정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반응부는 상기 센서가 차륜의 회전을 감지하기 위한 반응판과, 상기 반응판을 차륜에 고정하기 위한 반응판 고정볼트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속도 측정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반응판 고정볼트의 외경과 상기 차륜홀의 내경 사이에는 스페이서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속도 측정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스페이서는 차륜홀에 삽입되는 삽입 스페이서와, 차륜홀의 외측에서 고정되는 고정 스페이서로 이루어지고, 상기 고정 스페이서의 일측 단면은 차륜의 경사와 동일한 경사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속도 측정 장치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박스 체결부는 길이방향의 일측에 'ㄷ'자 형상의 고정부가 형성되고, 타측에는 상기 수직봉이 삽입되는 제1관통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속도 측정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근접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속도 측정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부는 타코메터를 사용하여 상기 센서에서 측정되는 펄스를 주파수화하고, 상기 주파수에 차륜의 원주를 대입하여 주행속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속도 측정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