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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에 있어서,철도 역사 전력설비의 직류 급전모선에서 전력공급선을 인출하고 직류-직류 컨버터를 통해 급속충전을 위해 요구되는 직류전압으로 변환하여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전력공급부(110);상기 전력공급부로부터 직류전압 전원을 입력받아 차량의 배터리에 공급하는 충전부(120); 및상기 전력공급부 및 충전부를 원격지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접속하여 원격 제어하고, 상기 충전 정보를 실시간 감시 및 취득하는 원격제어 단말기(130);를 포함하며,상기 전력공급부(110)는, 상기 직류-직류 컨버터를 온-오프 제어하는 스위칭 모듈(113); 및 상기 직류-직류 컨버터의 일차 측에 직류 고속도차단기 및 보호계전기를 포함하는 보호설비모듈(114); 을 포함하며,상기 충전부(120)는, 상기 전기자동차와 전력계통을 연계하는 인터페이스모듈(121); 외부입력을 수신하는 입력모듈(122); 및 상기 인터페이스모듈을 통해 연결된 차량 내 배터리 충전 시,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충전 정보를 표시하는 모니터링 모듈(123); 을 포함하며, 상기 원격제어 단말기 구성으로 상기 전력공급부 및 충전부를 원격지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접속하여 충전정보를 실시간 감시 및 취득하고, 급전충전량의 일시적인 증가로 인해 상기 철도 역사 전력설비의 전동차 운행에 요구되는 전력 사용에 영향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직류-직류 컨버터를 온-오프 제어하는 스위칭 모듈을 원격 제어하고, 상기 직류-직류 컨버터의 이상 또는 급속충전 부분에서의 고장으로 인해 상기 전동차 운행에 지장이 없도록 상기 보호설비모듈을 원격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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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공급부(110)는,상기 직류-직류 컨버터의 출력전압을 제어하여 급속충전을 위한 직류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컨버터 출력전압 제어모듈(111);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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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공급부(110)는,상기 직류-직류 컨버터의 출력량을 계측하여 충전 전력량을 계측하는 컨버터 출력량 계측모듈(112);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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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부(120)는,상기 인터페이스모듈을 통해 연결된 차량의 고유정보를 식별하고 상황에 따라 유/무선 통신을 통한 차량과의 정보교환으로 차량을 식별하는 차량 식별모듈(124); 및상기 모니터링 모듈로부터 전송된 충전 정보를 바탕으로 기 설정된 요금에 따라 정산하는 과금 징수모듈(125);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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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 정보는,상기 차량에 공급되는 순시 전력량, 누적 전력량, 충전 상태 및 충전 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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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에 있어서,외부로부터 입력받는 충전수요정보를 바탕으로 철도 역사 전력설비에 전력을 공급하는 철도 고압배전계통의 전력을 배전용 변압기로 변환하여 공급하기 위한 전력공급부(210);상기 전력공급부로부터 상기 충전수요정보에 따라 변환된 전력을 공급받는 급속 충전기 및 완속 충전기로 구성되는 충전부(220); 및상기 전력공급부 및 충전부를 원격지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접속하여 원격 제어하고, 상기 충전 정보를 실시간 감시 및 취득하는 원격제어 단말기(230); 를 포함하며,상기 전력공급부(210)는, 상기 배전용 변압기를 온-오프 제어하는 스위칭 모듈(213); 및 상기 배전용 변압기의 일차 측에 직류 고속도차단기 및 보호계전기를 포함하는 보호설비모듈(214); 을 포함하며,상기 충전부(220)는, 상기 전기자동차와 전력계통을 연계하는 인터페이스모듈(221); 외부입력을 수신하는 입력모듈(222); 상기 인터페이스모듈을 통해 연결된 차량 내 배터리 충전 시,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충전 정보를 표시하는 모니터링 모듈(223); 및 상기 전력공급부로부터 공급받는 전력량을 제어하기 위한 온-오프 제어를 하는 차단장치 모듈(224); 을 포함하며,상기 원격제어 단말기 구성으로 상기 전력공급부 및 충전부를 원격지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접속하여 충전정보를 실시간 감시 및 취득하고, 상기 배전용 변압기를 온-오프 제어하는 스위칭 모듈을 원격 제어하고, 상기 보호설비모듈을 원격 제어하며, 상기 충전부의 차단장치 모듈을 원격 제어하여 비상시 주 차단기를 연결하고 충전 인프라의 전력공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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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공급부(210)는,상기 배전용 변압기의 출력전압을 제어하여 전압을 조정하는 변압기 출력전압 제어모듈(211);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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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공급부(210)는,상기 배전용 변압기에 연결되어 출력량을 계측하여 충전 전력량을 계측하는 변압기 출력량 계측모듈(212);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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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공급부(210)는,상기 충전수요정보를 바탕으로 3상 6600V(22,900V) 전력을 3상 380V로 전력을 변환하여 상기 급속 충전기로 전력을 공급하고, 6600V(22,900V) 전력을 220V로 변환하여 상기 완속 충전기로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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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부(220)는,상기 인터페이스모듈을 통해 연결된 차량의 고유정보를 식별하고 상황에 따라 유/무선 통신을 통한 차량과의 정보교환으로 차량을 식별하는 차량 식별모듈(225); 및상기 모니터링 모듈로부터 전송된 충전 정보를 바탕으로 기 설정된 요금에 따라 정산하는 과금 징수모듈(226);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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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 또는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 정보는,상기 차량에 공급되는 순시 전력량, 누적 전력량, 충전 상태 및 충전 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력 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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