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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하부 검지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47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로에 설치되어 열차의 하부를 감지하는 센서; 센서에서 감지된 신호가 정상신호인지 결함신호인지 판단하는 판단부; 열차의 기관실에 위치하며 판단부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를 수신받아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 여부를 표시하는 열차 표시부; 열차의 운행을 총괄하는 상황실에 위치하며 판단부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를 수신받아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 여부를 표시하는 상황실 표시부; 및 선로에서 일정간격 이격되어 위치하고 열차의 운행신호를 표시하며 판단부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를 수신받아 정상신호일 경우에는 정상 운행신호를 표시하고 결함신호일 경우에는 정지신호를 표시하는 신호 표시부;를 구현한 바, 열차의 하부에 위치한 구조물의 이탈 또는 일부 이탈되어 매달린 상태를 검지하는 수단을 센서로 설치하여 센서의 파손 없이 열차의 하부에 위치한 구조물을 연속적으로 검지할 수 있고, 열차의 하부에 위치한 구조물을 검지하는데 이용되는 수단의 교체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L 25/04 (2006.01) B61L 3/12 (2006.01)
CPC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5582 (2011.06.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1681-0000 (2012.11.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0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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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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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백종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조현정 대한민국 서울 강동구
4 송용수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원골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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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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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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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09 수리 (Accepted) 1-1-2011-0433629-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1 수리 (Accepted) 9-1-2012-0049910-7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75389-8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43626-1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06 수리 (Accepted) 1-1-2012-0543610-8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69496-2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로(220)에 설치되어 열차(210)의 하부를 감지하는 센서(110); 상기 센서(110)에서 감지된 신호가 정상신호인지 결함신호인지 판단하는 판단부(120); 상기 열차(210)의 기관실에 위치하며 상기 판단부(120)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를 수신받아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 여부를 표시하는 열차 표시부(140); 상기 열차(210)의 운행을 총괄하는 상황실에 위치하며 상기 판단부(120)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를 수신받아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 여부를 표시하는 상황실 표시부(150); 및 상기 선로(220)에서 일정간격 이격되어 위치하고 상기 열차(210)의 운행신호를 표시하며 상기 판단부(120)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를 수신받아 정상신호일 경우에는 정상 운행신호를 표시하고 결함신호일 경우에는 정지신호를 표시하는 신호 표시부(16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하부 검지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120)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를 수신받아 상기 열차 표시부(140), 상기 상황실 표시부(150) 및 상기 신호 표시부(160)에 전달하는 통신부(13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하부 검지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110)는 상기 선로(220)의 승강장 진입부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하부 검지 장치
4 4
열차(210)의 하부가 센서(110)로부터 검지되는 검지 단계(S110);판단부(120)에서 상기 센서(110)로부터 전송받은 검지 신호가 정상신호인지 결함신호인지 여부가 판단되는 신호 판단 단계(S120);상기 판단부(120)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가 열차 표시부(140), 상황실 표시부(150) 및 신호 표시부(160)에 수신되는 판단 신호 수신 단계(S130);상기 판단부(120)에서 판단된 정상신호 또는 결함신호가 상기 열차 표시부(140) 및 상기 상황실 표시부(150)에 표시되는 제1 신호 표시 단계(S140); 및상기 판단부(120)에서 판단된 신호가 정상신호일 경우에 상기 신호 표시부(160)에 정상 운행신호가 표시되고 결함신호일 경우에는 상기 신호 표시부(160)에 정지신호가 표시되는 제2 신호 표시 단계(S1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하부 검지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신호 표시 단계(S140) 및 상기 제2 신호 표시 단계(S150)는 동시에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하부 검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