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4485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선로 장치는 제1압전센서를 이용하여 어드미턴스 진단기법 또는 유도초음파 진단기법에 의해서 선로의 손상을 진단하는 진단부, 상기 진단부에서 볼트 체결구의 풀림현상이 감지된 경우 볼트에 설치된 SMA와셔에 열을 가하여 볼트와 너트를 조여주는 가열장치가 포함된 자가치유부, 열차의 하중을 이용하여 진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제2압전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상기 선로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는 자가발전부, 상기 진단부에서 선로 손상 또는 치유에 대한 신호를 받고 상기 자가발전부에서 상기 가열장치에 전력을 공급하거나 차단하도록 통제하는 중앙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하여, 철도의 선로 손상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E01B 29/00 (2006.01) E01B 35/00 (2006.01) E01B 37/00 (2006.01) B61K 9/08 (2006.01)
CPC E01B 29/00(2013.01) E01B 2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75292 (2010.08.04)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15200-0000 (2012.12.17)
공개번호/일자 10-2012-0013113 (2012.02.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2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0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승희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장하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태헌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04 수리 (Accepted) 1-1-2010-0503807-7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0 수리 (Accepted) 9-1-2012-0017984-4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89930-5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12623-9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04 수리 (Accepted) 1-1-2012-0712607-6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47003-5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에 있어서,제1압전센서를 이용하여 선로 접합부 볼트의 어드미턴스를 측정, 공진주파수 변화를 감지하여 손상여부를 판별하는 어드미턴스 진단기법 또는 선로접합부 볼트에 초음파를 유도하고 감쇄, 모드변화를 감지하여 손상여부를 판별하는 유도초음파 진단기법에 의해서 선로의 손상을 진단하는 진단부;상기 진단부에서 볼트 체결구의 풀림현상이 감지된 경우 볼트에 설치된 SMA와셔에 열을 가하여 볼트와 너트를 조여주는 가열장치가 포함된 자가치유부;열차의 하중을 이용하여 진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제2압전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상기 선로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는 자가발전부;및상기 진단부에서 선로 손상 또는 치유에 대한 신호를 받고 상기 자가발전부에서 상기 가열장치에 전력을 공급하거나 차단하도록 통제하는 중앙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어드미턴스 진단기법에 의해 선로손상을 진단하는 진단부는 제1압전센서, 입력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제1압전센서에 전달하는 임의 파형 생성기와 상기 제1압전센서로부터 구조물의 응답신호를 측정하는 고속 디지타이저, 상기 임의 파형 생성기와 상기 고속디지타이저를 제어하는 컨트롤러와 응답신호를 푸리에 변환을 통해 어드미턴스 신호를 검출하는 푸리에 변환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도초음파 진단기법에 의해 선로손상을 진단하는 진단부는 제1압전센서, 입력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제1압전센서에 전달하는 임의 파형 생성기와 제1압전센서로부터 구조물의 응답신호를 측정하는 고속 디지타이저, 상기 임의 파형 생성기와 상기 고속디지타이저를 제어하는 컨트롤러와 응답신호를 웨이블릿 변환을 통해 초음파 신호를 검출하는 웨이블릿 변환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SMA와셔는 볼트와 너트 사이에 설치되어 있으며 위상 전이 온도 이상으로 가열되면 본래의 형상으로 복원되는 특징이 있으며, 볼트와 너트 사이에 스프링 와셔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열장치는 상기 SMA와셔의 하부에 부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가발전부의 상기 제2압전센서는 침목과 침목 사이 선로의 하부에 설치되거나 침목의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2압전센서는 진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하여 에너지 하베스팅 회로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자기유지 선로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