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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분할식 무단변속기

  • 기술번호 : KST201404503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이륜차, 건설기기 등에 사용되는 변속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기어가 상시적으로 맞물려 있는 상태에서 연속적인 변속이 가능하고 저속주행과 고속주행의 변속폭이 넓어서 기존의 변속기보다 자동차나 이륜차가 부드러운 주행을 할 수 있고 연비와 가속성이 향상되도록 하며 변속이 이루어지는 가변 클러치에서 주행중에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여 엔진의 마모나 손상을 방지하는 무단 변속기에 관한 것이다. 이에 본 발명은 금속밸트가 가진 강도의 한계성으로 인해서 고출력 기관에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또한 금속밸트와 폴리간의 슬립현상으로 인한 동력 손실, 소음, 마모 등으로 인한 수명의 한계성을 극복하고자 링기어, 캐리어, 선기어로 구성된 입력측 유성기어셋트와 출력측 유성기어셋트를 구비하여 입력측 유성기어셋트에 구비된 링기어, 캐리어, 선기어 3개의 유닛중 한 유닛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고 나머지 2개의 유닛을 출력측 유성기어셋트의 링기어, 캐리어 선기어중에 선택적으로 2개의 유닛에 각각 연결하며 나머지 하나의 유닛은 동력을 출력하도록 구성한다. 다음으로 입력측 유성기어셋트와 출력측 유성기어셋트를 연결한 두쌍의 유닛들의 회전수를 달리하기 위해서 한 쌍의 유닛에 증속기어샛트나 감속기어셋트를 설치하고 이 두쌍의 유닛을 연결력을 조절할 수 있는 가변클러치와 연결하여 가변클러치의 연결력을 조절하면 그에 따라 변속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서 기존의 무단변속기가 가지고 있던 수명의 한계성과 동력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기존의 무단 변속기의 5~7배보다 훨씬 더 넓은 기어비를 가능하게 하여 차량이 출발할때 낮은 기어비로 부드럽고 빠른 증속을 할 수 있으며 높은 기어비로 기관의 최종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유성기어셋트의 유닛을 제어하기 위해서 다수의 클러치와 브레이크가 필요했던 기존의 자동변속기보다 제조 단가를 낮출 수 있다. 입력측 유성기어셋트, 출력측 유성기어셋트, 가변클러치, 전자 클러치, 전자 파우더 클러치, 증속기어, 감속기어
Int. CL F16H 3/76 (2006.01) F16H 3/44 (2006.01)
CPC F16H 3/76(2013.01) F16H 3/7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64293 (2010.07.05)
출원인 권승태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03600 (2012.01.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7.0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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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권승태 대한민국 강원도 횡성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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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권승태 대한민국 강원도 횡성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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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7.05 수리 (Accepted) 1-1-2010-5023144-1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98795-90
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2183-0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30 수리 (Accepted) 4-1-2014-0078489-8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1.03 수리 (Accepted) 4-1-2014-513077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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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기어(230)와 그에 맞물려서 선기어(230)를 공전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성기어(221), 유성기어(221)을 고정하는 캐리어(220), 유성기어(221)의 외측과 맞물려서 회전하는 링기어(210)로 유닛이 구성된 입력측 유성기어셋트(200)와 선기어(430)와 그에 맞물려서 선기어(230)를 공전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성기어(421), 유성기어(421)을 고정하는 캐리어(420), 유성기어(421)의 외측과 맞물려서 회전하는 링기어(410)로 유닛이 구성된 출력측 유성기어셋트(400)가 구비되고 입력측 유성기어셋트(200)의 링기어(210), 캐리어(220), 선기어(230)중 한 개의 유닛에 동력을 입력하고 나머지 두개의 유닛을 출력측 유성기어셋트(400)의 링기어(410), 캐리어(420), 선기어(430)중 두 개의 유닛과 일대 일로 연결하며 출력측 유성기어셋트(400)의 링기어(410), 캐리어(420), 선기어(430)중 입력측 유성기어셋트(400)의 유닛과 연결되고 남은 하나의 유닛으로 동력을 출력하는 구조; 상기 입력측 유성기어셋트(200)의 링기어(210), 캐리어(220), 선기어(230)와 출력측 유성기어셋트(400)의 링기어(410), 캐리어(420), 선기어(430)의 유닛은 두개씩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가변 클러치(100)의 동력 입력측(110), 동력출력측(120)과 각각 연결되는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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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 입력측 유성기어셋트(200)와 출력측 유성기어셋트(400)를 연결하는 구간에 큰 기어(311, 321)와 큰 기어(311, 321)보다 상대적으로 기어 잇수가 적은 기어(312, 322)로 구성된 증속기어(310)와 감속기어(320)를 추가로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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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 입력측 유성기어셋트(200)의 링기어(210)의 외측에 외측기어(212)가 형성되고 외측기어(212)는 동력 입력축기어(512)와 맞물려 연결되며 입력측 유성기어셋트(200) 캐리어(220)의 측면에 캐리어측 기어(225)가 형성되고 캐리어측 기어(225)는 감속기어(310)의 큰 기어(311)와 맞물리며, 감속기어(310)의 작은 기어(312)는 연결봉(313)에 의해 큰 기어(311)과 연결되고, 작은 기어(312)는 출력측 유성기어셋트(400)의 선기어측 기어(431)와 맞물리고, 선기어측 기어(431)는 연결봉(432)에 의해 출력측 유성기어(400)의 선기어(430)와 연결됨과 아울러 입력측 유성기어셋트(200)의 선기어(230)는 연결봉(233)에 의해 선기어측 기어(231)와 연결되고 선기어측 기어(231)는 증속기어(320)의 작은 기어(322)와 맞물리며, 작은 기어(322)는 연결봉(323)에 의해 큰 기어(321)와 연결되고 큰 기어(321)는 출력측 유성기어셋트(400)의 캐리어(420) 외측에 형성된 캐리어측 기어(425)에 맞물리고 출력측 유성기어셋트(400)의 링기어(410) 외측에 형성된 링기어측 기어(412)와 출력측 기어(522)가 맞물리도록 구성되며 증속기어(320)와 감속기어(310)의 큰 기어(311, 321)는 작은 기어(312, 322)보다 기어 잇수가 많으며, 선기어측 기어(231, 431)는 캐리어측 기어(225, 425)보다 기어 잇수가 적게 형성된 구조; 입력측 유성기어(200)의 캐리어(220) 외측에 형성된 캐리어측 기어(224)와 역전 기어(335)가 맞물리고 클러치측 증속기어(330)의 작은기어(331)와 맞물리며 작은기어(331)는 연결봉(333)을 통해서 큰기어(332)와 연결되고 큰기어(332)는 동력입력측(110)에 형성된 입력측 기어(311)와 맞물리고, 동력출력측(120)은 연결봉(233)을 통해서 입력측 유성기어셋트(200)의 선기어(230)와 연결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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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 입력측 캐리어(822)를 동력 입력하는 수단으로 하고 입력측 링기어(821)와 출력측 선기어(843)를 큰기어와 큰기어보다 기어 잇수가 적은 작은 기어로 구성된 증속기어(831)로 큰기어가 입력측 링기어(821)에 형성된 기어측에 맞물리도록 연결됨과 아울러 입력측 선기어(823)와 출력측 링기어(841)를 큰기어와 큰기어보다 기어 잇수가 적은 작은 기어로 구성된 감속기어(832)로 작은기어가 입력측 링기어(821)에 형성된 기어측에 맞물리도록 연결되며, 증속기어(831)와 감속기어(832)에 맞물리는 링기어(821, 841)측에 형성된 기어는 증속기어(831)와 감속기어(832)에 맞물리는 선기어(823, 843)보다 기어 잇수가 적게 형성되는 구조; 입력측 캐리어에 별도의 기어를 형성하여 클러치측 증속기어(833)의 큰 기어와 맞물리게 하며 클러치측 증속기어(833)의 작은 기어는 입력측 가변 클러치(810)의 동력입력측(811)에 형성된 기어와 맞물리게 하며 동력출력측(812)은 연결봉으로 입력측 선기어(823)에 연결됨과 아울러 출력측 캐리어에 별도의 기어를 형성하여 클러치측 증속기어(833)의 큰 기어와 맞물리게 되며 클러치측 증속기어(834)의 작은기어는 입력측 가변 클러치(810)의 동력입력측(811)에 형성된 기어와 맞물리게 되며 동력출력측(812)은 연결봉으로 입력측 선기어(823)에 연결되는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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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 입력측 링기어(921)로 동력을 입력하는 수단으로 하고 입력측 캐리어(922)는 출력측 선기어(943)와 연결되며, 입력측 선기어(923)는 출력측 캐리어(942)와 연결되는 구조; 입력측 캐리어(933)의 측면에 별도로 기어를 형성하여 역전기어(932)와 맞물리도록 하며 역전기어(932)는 큰기어와 작은 기어로 구성된 클러치측 증속기어(933)의 작은 기어와 역전기어(932)에 맞물리며 증속기어(933)의 큰기어는 가변 클러치(910)의 동력입력측(912)의 측면에 형성된 기어에 맞물리며, 동력출력측(911)은 입력측 선기어(923)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단 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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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 가변 변속기의 원형의 동력입력측(612) 내에 코일을 구성하고 맞은편의 원형의 동력출력측(622)에 상전도체(621)를 구성하며 코일에 전력을 조절하는 특징을 가진 가변 클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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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 가변 변속기의 원형의 동력입력측(652) 내에 영구자석(653)을 구성하고 맞은편의 원형의 동력출력측(655)에 상전도체(654)를 구성하며 동력입력축(651)을 동력입력측(652)와 동력출력측(655) 사이의 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별도의 유압장치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클러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