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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및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637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및 그 제어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은, DC 입력전압의 포지티브 단자에 일단이 연결된 복수의 제1 스위치; DC 입력전압의 네거티브 단자에 일단이 연결된 복수의 제2 스위치; 각각의 제1 스위치의 타단과 각각의 제2 스위치의 타단이 일대일로 연결되어 형성된 복수의 접점들 중 서로 다른 접점들 사이에 형성된 복수의 세그먼트; 복수의 세그먼트 중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이 위치한 세그먼트 및 그에 인접한 세그먼트의 전력 변화를 검출하는 전력 검출부; 및 전력 검출부에 의해 전력 변화가 검출된 세그먼트 중 전력이 감소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을 공급하도록 각각의 제1 스위치 및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를 온/오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J 1/14 (2019.01.01) H02P 27/06 (2006.01.01) B60L 9/00 (2019.01.01)
CPC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B60L 5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13308 (2010.02.12)
출원인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60316-0000 (2011.08.23)
공개번호/일자 10-2011-0093331 (2011.08.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2.12)
심사청구항수 2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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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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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성즙 대한민국 부산시 해운대구
2 조동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임춘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정구호 대한민국 서울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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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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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2.12 수리 (Accepted) 1-1-2010-0096447-0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16223-14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03.22 수리 (Accepted) 1-1-2010-0178507-47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3.23 수리 (Accepted) 1-1-2010-0183273-76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7 수리 (Accepted) 9-1-2011-0042404-3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79273-2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4 수리 (Accepted) 4-1-2019-5132722-0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3 수리 (Accepted) 4-1-2019-5161225-9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2.31 수리 (Accepted) 4-1-2019-5277245-3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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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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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31 수리 (Accepted) 4-1-2020-5172403-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DC(Direct Current) 입력전압의 포지티브(positive) 단자에 일단이 연결된 복수의 제1 스위치;상기 DC 입력전압의 네거티브(negative) 단자에 일단이 연결된 복수의 제2 스위치;각각의 상기 제1 스위치의 타단과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의 타단이 일대일로 연결되어 형성된 복수의 접점들 중 서로 다른 접점들 사이에 형성된 복수의 세그먼트;상기 복수의 세그먼트 중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위치한 세그먼트 및 그에 인접한 세그먼트의 전력 변화를 검출하는 전력 검출부; 및 상기 전력 검출부에 의해 전력 변화가 검출된 세그먼트 중 전력이 감소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을 공급하도록 각각의 상기 제1 스위치 및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를 온/오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제1 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턴온된 상기 제1 스위치에 직접 연결된 제 2 스위치를 오프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중 턴온된 상기 제2 스위치에 직접 연결된 제1 스위치를 오프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4 4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제1 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를 통해 연결된 제2 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제1 스위치보다 소정시간 앞선 시간에 턴온하거나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5 5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제1 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전력이 감소하는 방향의 세그먼트를 통해 연결된 제1 스위치 및 제2 스위치를 턴오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6 6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전력이 감소하는 방향의 세그먼트를 통해 연결된 제1 스위치 및 제2 스위치를 턴오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는 상기 제1 스위치 및 상기 제2 스위치가 일대일로 연결되어 형성된 레그들 중 이웃하는 레그들 사이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각각의 상기 세그먼트는 각각의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치 및 상기 제2 스위치가 일대일로 연결되어 형성된 복수의 레그들 중 임의의 하나에 공통으로 연결되고, 각각의 타단이 서로 다른 레그에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9 9
DC 입력전압을 분압 충전하는 복수의 커패시터;상기 DC 입력전압의 포지티브 단에 일단이 연결된 상단 스위치;상기 DC 입력전압의 네거티브 단에 일단이 연결된 하단 스위치;각각의 일단이 상기 상단 스위치의 타단에 연결된 복수의 제1 스위치;각각의 일단이 상기 하단 스위치의 타단에 연결된 복수의 제2 스위치;각각의 상기 제1 스위치의 타단과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의 타단이 일대일로 연결되어 형성된 각각의 접점들과, 상기 복수의 커패시터 사이의 접점 사이에 형성된 복수의 세그먼트;상기 하단 스위치의 타단에서 상기 상단 스위치의 타단에 연결되되 하단 측에서 상단 측으로 순방향을 갖도록 복수가 직렬 연결되어 형성되며, 그 사이의 접점이 상기 복수의 커패시터 사이의 접점과 연결되는 복수의 다이오드; 상기 복수의 세그먼트 중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위치한 세그먼트 및 그에 인접한 세그먼트의 전력 변화를 검출하는 전력 검출부; 및상기 전력 검출부에 의해 전력 변화가 검출된 세그먼트 중 전력이 감소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을 공급하도록 각각의 상기 제1 스위치,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 상기 상단 스위치 및 상기 하단 스위치를 온/오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10 10
제 9항에 있어서,양단이 상기 상단 스위치의 타단과 상기 하단 스위치의 타단에 각각 연결된 보조 커패시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11 11
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 연결된 제1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턴온된 상기 제1 스위치에 직접 연결된 제 2 스위치를 오프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12 12
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 연결된 제2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중 턴온된 상기 제2 스위치에 직접 연결된 제1 스위치를 오프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13 13
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상단 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하단 스위치를 오프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14 14
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하단 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상단 스위치를 오프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15 15
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 연결된 제1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상단 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제1스위치보다 소정시간 앞선 시간에 턴온하거나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16 16
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 연결된 제2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하단 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제2스위치보다 소정시간 앞선 시간에 턴온하거나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
17 17
DC 입력전압의 포지티브 단자에 일단이 연결된 복수의 제1 스위치, 상기 DC 입력전압의 네거티브 단자에 일단이 연결된 복수의 제2 스위치, 및 각각의 상기 제1 스위치의 타단과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의 타단이 일대일로 연결되어 형성된 복수의 접점들 중 서로 다른 접점들 사이에 형성된 복수의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의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세그먼트 중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위치한 세그먼트 및 그에 인접한 세그먼트의 전력 변화를 검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전력변화 검출단계에 의해 전력변화가 검출된 세그먼트 중 전력이 감소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을 공급하도록 각각의 상기 제1 스위치 및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를 온/오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18 18
제 1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를 통해 연결된 제2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제1 스위치보다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19 19
제 1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 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를 통해 연결된 제1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제2 스위치보다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20 20
제 1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및 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전력이 감소하는 방향의 세그먼트를 통해 연결된 제1스위치 및 제2스위치를 턴오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21 21
DC 입력전압을 분압 충전하는 복수의 커패시터, 상기 DC 입력전압의 포지티브 단에 일단이 연결된 상단 스위치, 상기 DC 입력전압의 네거티브 단에 일단이 연결된 하단 스위치, 각각의 일단이 상기 상단 스위치의 타단에 연결된 복수의 제1 스위치, 각각의 일단이 상기 하단 스위치의 타단에 연결된 복수의 제2 스위치, 각각의 상기 제1 스위치의 타단과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의 타단이 일대일로 연결되어 형성된 각각의 접점들과 상기 복수의 커패시터 사이의 접점 사이에 형성된 복수의 세그먼트, 및 상기 하단 스위치의 타단에서 상기 상단 스위치의 타단으로 순방향을 갖도록 복수가 연결되어 형성되며 그 사이의 접점이 상기 복수의 커패시터 사이의 접점과 연결되는 복수의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스템의 세그먼트 절체장치의 절체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세그먼트 중 온라인 전기자동차가 위치한 세그먼트 및 그에 인접한 세그먼트의 전력 변화를 검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전력변화 검출단계에 의해 전력변화가 검출된 세그먼트 중 전력이 감소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 공급을 차단하고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는 전력을 공급하도록 각각의 상기 제1 스위치, 각각의 상기 제2 스위치, 상기 상단 스위치 및 상기 하단 스위치를 온/오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22 22
제 2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 연결된 제1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상단 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제1 스위치보다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23 23
제 21항에 있어서,상기 상단 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1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 연결된 제1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상단 스위치보다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24 24
제 2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 연결된 제2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하단 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제2 스위치보다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25 25
제 21항에 있어서,상기 하단 스위치를 턴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제2스위치 중 상기 전력이 증가하는 방향의 세그먼트에 연결된 제2스위치를 턴온된 상기 하단 스위치보다 소정시간 뒤진 시간에 턴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세그먼트 절체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109978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2 WO201109978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109978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2 WO201109978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