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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차동 장치를 이용한 변속 장치 및 그 제어 방법과 이를 이용하는 차량

  • 기술번호 : KST201404637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클러치를 구비하지 않는 차량용 변속 장치가 개시된다. 변속 장치는 구동기어열을 구비하는 입력축 및 상기 구동기어열와 맞물리는 종동기어열을 구비하는 출력축을 갖는 변속 기어열, 모터 또는 발전기로 작동 모드의 전환이 가능한 모터/제너레이터 장치, 및 차량의 엔진의 출력축과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 사이 또는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차량의 구동 바퀴축 사이에 배치되는 동력 단속 장치를 포함한다. 변속 기어열은 동기물림식으로 작동된다. 동력 단속 장치는 차량의 엔진의 출력축과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을 병렬로 연결하고,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 및 차량의 엔진의 출력축의 회전을 억제하거나 허용한다.
Int. CL B60K 20/00 (2006.01) B60K 6/50 (2007.10) B60K 6/36 (2007.10)
CPC B60K 17/06(2013.01) B60K 17/06(2013.01) B60K 17/06(2013.01) B60K 1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54265 (2010.06.09)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14654-0000 (2011.02.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2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00043794   |   2010.05.11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6.09)
심사청구항수 4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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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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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용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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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역삼동, 메디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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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6.09 수리 (Accepted) 1-1-2010-0369716-1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06.11 수리 (Accepted) 1-1-2010-0375303-51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6.18 수리 (Accepted) 9-1-2010-0039528-8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10603-33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09.20 수리 (Accepted) 1-1-2010-0611210-8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0.21 수리 (Accepted) 1-1-2010-0680281-1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0.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80287-8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70804-3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동기어열을 구비하는 입력축 및 상기 구동기어열과 맞물리는 종동기어열을 구비하는 출력축을 가지며 동기물림식으로 작동되는 변속 기어열;모터 또는 발전기로 작동 모드의 전환이 가능한 모터/제너레이터 장치; 및차량의 엔진 구동축과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 사이 또는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차량의 바퀴 구동축 사이에 배치되고, 차량의 변속 작동시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를 무부하 상태로 설정하거나 그 구동력을 조정함으로써 상기 변속 기어열로 전달되는 구동력을 단속하는 동력 단속장치를 포함하며,상기 동력 단속장치는, 차량의 엔진 구동축과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 사이에 배치되는 경우에는 차량의 엔진 구동축과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을 병렬로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하고,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차량의 바퀴 구동축과 사이에 배치되는 경우에는 차량의 바퀴 구동축과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을 병렬로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하는차량용 변속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모터 또는 발전기로 작동 모드의 전환이 가능한 보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를 더 포함하며,이 보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는, 상기 동력 단속장치가 차량의 엔진 구동축과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 사이에 배치될 경우에는 상기 변속 기어열과 차량의 바퀴 구동축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동력 단속장치가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차량의 바퀴 구동축 사이에 배치되는 경우에는 상기 동력 단속장치와 차량의 바퀴 구동축 사이에 배치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동력 단속장치는 차량의 엔진 구동축과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 사이 또는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차량의 바퀴 구동축 사이에 배치되는 적어도 1개의 차동 기어장치를 포함하며,상기 차동 기어장치의 어느 한 기어 또는 그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이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동력 단속장치는 차량의 엔진 구동축과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 사이 또는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차량의 바퀴 구동축 사이에 배치되는 적어도 1개의 유성 기어장치를 포함하며,상기 유성 기어장치의 어느 한 기어 또는 그 기어의 캐리어와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이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5 5
청구항 1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
6 6
청구항 1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a) 차량의 변속비를 입력받는 단계;(b)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를 무부하 상태로 설정하는 단계;(c) 상기 변속 기어열의 접속된 입력축과 출력축을 분리시키는 단계;(d) 상기 단계 (a)에서 입력받은 변속비에 해당하는 조합으로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과 출력축을 접속시키는 단계; 및(e)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와 (d) 사이에,상기 동기물림식 변속 기어열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변속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를 조절한 후 무부하 상태로 전환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조절은 엔진의 회전속도, 차량의 주행 속도, 무부하 상태에서의 모터/제너레이터의 속도 및 변속비의 변화량 중의 어느 하나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부터 계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9 9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단계 (e)는,(e-1) 변속시 충격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동력 단속 장치에 연결된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 속도를 서서히 변화시키는 단계, 및(e-2)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10 10
제1 기어, 제2 기어 및 제3 기어를 구비하고, 이들 3개의 기어들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이 차량의 엔진 구동축과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제1 차동 기어 장치;상기 제1 차동 기어 장치의 나머지 2개의 기어들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 또는 그 기어의 캐리어와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상기 제1 차동 기어 장치의 나머지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에 그 입력축이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고 구동 바퀴와 연결되는 제2 차동 기어 장치의 입력축에 그 출력축이 연결되며 동기물림식으로 작동되는 변속 기어열;차량의 엔진 구동축 및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억제하거나 허용하는 잠금/풀림 장치; 및차량의 변속 작동시,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 상기 잠금/풀림 장치 및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작동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제2 차동 기어 장치의 입력축에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보조 모터/제너레이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12 12
청구항 10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
13 13
청구항 10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a) 차량의 변속비를 입력받는 단계;(b)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를 무부하 상태로 설정하는 단계;(c) 상기 변속 기어열의 접속된 입력축과 출력축을 분리시키는 단계;(d) 상기 단계 (a)에서 입력받은 변속비에 따른 조합으로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과 출력축을 접속시키는 단계; 및(e)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와 (d) 사이에,상기 동기물림식 변속 기어열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변속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를 조절한 후 무부하 상태로 전환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조절은 엔진의 회전속도, 차량의 주행 속도, 무부하 상태에서의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및 변속비의 변화량 중의 어느 하나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부터 계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16 16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단계 (e)는,(e-1) 변속시 충격을 방지하기 위하여,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 속도를 서서히 변화시키는 단계, 및(e-2)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17 17
차량의 엔진 구동축에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직접 그 입력축이 연결되며 동기물림식으로 작동되는 변속 기어열;제1 기어, 제2 기어 및 제3 기어를 구비하고, 이들 3개의 기어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이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연결되는 차동 기어 장치;상기 차동 기어 장치의 나머지 2개의 기어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 또는 그 기어의 캐리어와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 및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억제하거나 허용하는 잠금/풀림 장치; 및차량의 변속 작동시,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 상기 잠금/풀림 장치 및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작동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18 18
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차동 기어 장치의 나머지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은 차량의 바퀴를 구동하기 위한 다른 차동 기어 장치의 입력축과 연결되며, 상기 다른 차동 기어 장치의 입력축과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보조 모터/제너레이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19 19
청구항 17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
20 20
청구항 17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a) 차량의 변속비를 입력받는 단계;(b)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를 무부하 상태로 설정하는 단계;(c) 상기 변속 기어열의 접속된 입력축과 출력축을 분리시키는 단계;(d) 상기 단계 (a)에서 입력받은 변속비에 따른 조합으로 상기 변속 기어열의 구동기어와 종동기어를 접속시키는 단계; 및(e)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21 21
청구항 20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와 (d) 사이에,상기 동기물림식 변속 기어열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변속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를 조절한 후 무부하 상태로 전환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22 22
청구항 21에 있어서,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조절은 엔진의 회전속도, 차량의 주행 속도, 무부하 상태에서의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및 변속비의 변화량 중의 어느 하나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부터 계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23 23
청구항 20에 있어서, 상기 단계 (e)는,(e-1) 변속시 충격을 방지하기 위하여,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 속도를 서서히 변화시키는 단계; 및(e-2)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24 24
제1 기어, 제2 기어 및 제3 기어를 구비하고, 이들 3개의 기어들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이 차량의 엔진 구동축과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유성 기어 장치;상기 유성 기어 장치의 나머지 2개의 기어들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 또는 그 기어의 캐리어와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상기 유성 기어 장치의 나머지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에 그 입력축이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고 차량의 구동 바퀴와 연결되는 차동 기어 장치의 입력축에 그 출력축이 연결되며 동기물림식으로 작동되는 변속 기어열;차량의 엔진 구동축 및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억제하거나 허용하는 잠금/풀림 장치; 및차량의 변속 작동시,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 상기 잠금/풀림 장치 및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작동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25 25
청구항 24에 있어서,상기 유성 기어 장치의 제1 기어는 선 기어이며, 제2 기어는 유성 기어이고, 제3 기어는 링 기어이며,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는 상기 제2 기어의 회전축을 연결하는 캐리어와 연결되는것을 특징으로 차량용 변속 장치
26 26
청구항 24에 있어서,상기 차동 기어 장치의 입력축에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보조 모터/제너레이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27 27
청구항 24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
28 28
청구항 24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a) 차량의 변속비를 입력받는 단계;(b)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를 무부하 상태로 설정하는 단계;(c) 상기 변속 기어열의 접속된 입력축과 출력축을 분리시키는 단계;(d) 상기 단계 (a)에서 입력받은 변속비에 따른 조합으로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과 출력축을 접속시키는 단계; 및(e)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29 29
청구항 28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와 (d) 사이에,상기 동기물림식 변속 기어열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변속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를 조절한 후 무부하 상태로 전환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30 30
청구항 29에 있어서,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조절은 엔진의 회전속도, 차량의 주행 속도, 무부하 상태에서의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및 변속비의 변화량 중의 어느 하나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부터 계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31 31
청구항 28에 있어서, 상기 단계 (e)는,(e-1) 변속시 충격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 속도를 서서히 변화시키는 단계; 및(e-2)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32 32
차량의 엔진 구동축에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직접 그 입력축이 연결되며 동기물림식으로 작동되는 변속 기어열;제1 기어, 제2 기어 및 제3 기어를 구비하고, 이들 3개의 기어들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이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연결되는 유성 기어 장치;상기 유성 기어 장치의 나머지 2개의 기어들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 또는 그 기어의 캐리어와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모터/제너레이터 장치; 및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 및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출력축의 회전을 억제하거나 허용하는 잠금/풀림 장치; 및차량의 변속 작동시,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 상기 잠금/풀림 장치 및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작동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33 33
청구항 32에 있어서,상기 유성 기어 장치의 제1 기어는 선 기어이며, 제2 기어는 유성 기어이고, 제3 기어는 링 기어이며,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는 상기 제2 기어의 회전축을 연결하는 캐리어와 연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34 34
청구항 32에 있어서,상기 유성 기어 장치의 나머지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은 차량의 바퀴를 구동하기 위한 다른 차동 기어 장치의 입력축과 연결되며, 상기 다른 차동 기어 장치의 입력축과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보조 모터/제너레이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35 35
청구항 32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
36 36
청구항 32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a) 차량의 변속비를 입력받는 단계;(b)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를 무부하 상태로 설정하는 단계;(c) 상기 변속 기어열의 접속된 입력축과 출력축을 분리시키는 단계;(d) 상기 단계 (a)에서 입력받은 변속비에 따른 조합으로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과 출력축을 접속시키는 단계; 및(e)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37 37
청구항 36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와 (d) 사이에,상기 동기물림식 변속 기어열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변속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를 조절한 후 무부하 상태로 전환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38 38
청구항 37에 있어서,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조절은 엔진의 회전속도, 차량의 주행 속도, 무부하 상태에서의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및 변속비의 변화량 중의 어느 하나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부터 계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39 39
청구항 36에 있어서, 상기 단계 (e)는,(e-1) 변속시 충격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 속도를 서서히 변화시키는 단계; 및(e-2)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40 40
차량의 엔진 구동축에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직접 그 입력축이 연결되며 동기물림식으로 작동되는 변속 기어열;제1 기어, 제2 기어 및 제3 기어를 구비하고, 이들 3개의 기어들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이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연결되는 제1 차동 기어 장치;상기 제1 차동 기어 장치의 나머지 2개의 기어들 중에서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 또는 그 기어의 캐리어와 클러치를 매개로 하지 않고 연결되는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제1 기어, 제2 기어 및 제3 기어를 구비하고, 상기 제1 차동 기어 장치의 나머지 하나의 기어의 회전축과 제2 기어의 회전축이 연결되며, 제1 기어 및 제3 기어의 회전축이 차량의 구동 바퀴와 연결되는 제2 차동 기어 장치; 및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 및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억제하거나 허용하는 잠금/풀림 장치; 및차량의 변속 작동시,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 상기 잠금/풀림 장치 및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작동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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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0에 있어서,상기 제2 차동 기어장치의 제2 기어의 회전축과 연결되는 보조 모터/제너레이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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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0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포함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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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0에 기재된 차량용 변속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a) 차량의 변속비를 입력받는 단계;(b)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를 무부하 상태로 설정하는 단계;(c) 상기 변속 기어열의 접속된 입력축과 출력축을 분리시키는 단계;(d) 상기 단계 (a)에서 입력받은 변속비에 따른 조합으로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과 출력축을 접속시키는 단계; 및(e)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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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3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와 (d) 사이에,상기 동기물림식 변속 기어열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변속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를 조절한 후 무부하 상태로 전환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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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4에 있어서,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조절은 엔진의 회전속도, 차량의 주행 속도, 무부하 상태에서의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속도 및 변속비의 변화량 중의 어느 하나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부터 계산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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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3에 있어서, 상기 단계 (e)는,(e-1) 변속시 충격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 속도를 서서히 변화시키는 단계; 및(e-2) 상기 모터/제너레이터 장치의 회전축의 회전을 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 장치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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