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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항공기 및 무인항공기 날개의 인장을 통한 굽힘 감성을 증대시키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679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인항공기 및 무인항공기 날개의 인장을 통한 굽힘 강성을 증대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 무인항공기의 날개를 추력이나 주변 유동에 의한 힘을 이용하여 인장시켜줌으로서 인장이 없을 경우에 비해 큰 굽힘 강성을 확보하여 더욱 큰 굽힘 응력을 견딜 수 있게 하거나, 굽힘 응력에 대한 저항력이 없는 얇은 막을 인장을 통해 굽힘 강성을 확보하여 양력을 내는 날개로 활용하는 무인항공기 및 무인항공기 날개의 굽힘 강성을 증대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4C 3/38 (2006.01) B64C 39/10 (2006.01) B64C 5/08 (2006.01) B64C 3/30 (2006.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4312 (2010.09.29)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219172-0000 (2012.12.31)
공개번호/일자 10-2012-0032788 (2012.04.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2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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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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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재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주호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3 강래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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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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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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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29 수리 (Accepted) 1-1-2010-0627919-5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1 수리 (Accepted) 9-1-2012-0049146-0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89089-6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05 수리 (Accepted) 1-1-2012-0716248-6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16204-6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34191-1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날개(10)가 구비되는 무인항공기(1)에 있어서,상기 무인항공기(1)는낙하산 또는 패러포일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나일론과 같은 합성수지 또는 특수 재질의 천으로 제작되는 막 형태의 날개(10);상기 날개(10)의 길이방향으로 양단에 각각 구비되어 상기 날개(10)를 길이방향으로 인장시키는 인장력 발생부(20);를 포함하며,상기 인장력 발생부(20)는계속적으로 인장력을 발생시키는 방향으로 힘을 받도록 길이방향으로의 단면이 익형 형태로 형성되는 비행 동체이며,상기 날개(10)가 캠버(camber) 형상을 가지도록 제어하고,상기 날개(10)를 양쪽에서 인장시켜주는 추가적인 추력을 통해 상기 날개(10)의 굽힘 강성을 능동적으로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무인항공기(1)는상기 날개(10)가 연결되는 인장력 발생부(20)의 일측과 반대되는 타측에 보조날개(30) 및 상기 날개(10)가 인장되는 방향으로 인장력이 발생되도록 하기 위한 프로펠러 중 적어도 어느 하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무인항공기(1)는주변 유동으로부터 받는 힘을 인장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기 인장력 발생부(20) 또는 보조날개(30)에 방향타(40)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6 6
삭제
7 7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날개(10)는기체가 주입되도록 기낭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8 8
7항에 의한 무인항공기(1)의 날개(10)를 인장시킴으로써 무인항공기 날개의 굽힘 강성을 증대시키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인장력 발생부(20)가 상기 날개(10)의 길이방향으로 바깥쪽으로 힘을 가해 상기 날개(10)를 인장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날개의 인장을 통한 굽힘 강성을 증대시키는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무인항공기 날개의 인장을 통한 굽힘 강성을 증대시키는 방법은(b) 상기 방향타(40)의 각도를 조절하여 주변 유동으로부터 상기 방향타(40)에 가해지는 힘이 상기 날개(10)를 인장시키는 힘으로 작용하도록 힘의 방향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날개의 인장을 통한 굽힘 강성을 증대시키는 방법
10 10
제 8항 또는 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무인항공기 날개의 인장을 통한 굽힘 강성을 증대시키는 방법은(c) 기낭 형태로 형성된 상기 날개(10)의 내부 공간에 기체를 주입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날개의 인장을 통한 굽힘 강성을 증대시키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