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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제어되는 다단 유압 실린더 및 이를 이용한 선박의 계류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4720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상면이 개방되는 실린더 하우징과, 상기 실린더 하우징의 상면으로 삽입되어 상기 하우징의 내부 공간을 나눔으로써 제1 챔버와 제2 챔버를 형성하되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상면이 개방되는 1단 피스톤 로드와, 상기 1단 피스톤 로드의 상면으로 삽입되어 상기 1단 피스톤 로드의 내부 공간을 나눔으로써 제3 챔버와 제4 챔버를 형성하는 2단 피스톤 로드를 포함하고, 상기 제1 내지 제4 챔버는 밀폐되되 유체가 소통되어 유압이 인가되도록 하는 제1 내지 제4 개구를 각각 구비하며, 상기 제1 및 제2 챔버 쌍 및 상기 제3 및 제4 챔버 쌍에 인가되는 유압은 각각 독립된 1단 유압회로 및 2단 유압회로에 의해 제어되는 다단 유압 실린더를 제공한다.
Int. CL B63B 21/00 (2006.01) F15B 15/16 (2006.01) B63B 21/16 (2006.01)
CPC F15B 15/1423(2013.01) F15B 15/1423(2013.01) F15B 15/1423(2013.01) F15B 15/1423(2013.01) F15B 15/1423(2013.01) F15B 15/14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9350 (2010.11.04)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206409-0000 (2012.11.23)
공개번호/일자 10-2012-0047660 (2012.05.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0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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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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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국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2 이필승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한순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정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용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김상일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7 조영희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8 김영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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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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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04 수리 (Accepted) 1-1-2010-0721214-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0 수리 (Accepted) 9-1-2012-0018027-5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67133-7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30 수리 (Accepted) 1-1-2012-0606278-2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06280-1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93231-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상면이 개방되는 실린더 하우징과,상기 실린더 하우징의 상면으로 삽입되어 상기 하우징의 내부 공간을 나눔으로써 제1 챔버와 제2 챔버를 형성하되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상면이 개방되는 1단 피스톤 로드와,상기 1단 피스톤 로드의 상면으로 삽입되어 상기 1단 피스톤 로드의 내부 공간을 나눔으로써 제3 챔버와 제4 챔버를 형성하는 2단 피스톤 로드를 포함하고,상기 제1 내지 제4 챔버는 밀폐되되 유체가 소통되어 유압이 인가되도록 하는 제1 내지 제4 개구를 각각 구비하며,상기 제1 및 제2 챔버 쌍 및 상기 제3 및 제4 챔버 쌍에 인가되는 유압은 각각 독립된 1단 유압회로 및 2단 유압회로에 의해 제어되고,상기 1단 피스톤 로드 및 상기 2단 피스톤 로드에는 각각 중공이 형성되고,상기 제3 및 제4 개구는 상기 중공에 형성되는 유로를 통해 유체가 소통되고,상기 실린더 하우징은 하면이 개방되고,상기 제3 및 제4 개구는 상기 실린더 하우징의 하면을 통해 유체가 소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다단 유압 실린더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챔버 쌍 또는 상기 제3 및 제4 챔버 쌍 중 어느 한 쌍의 개구는 중립 시 한 쌍의 챔버끼리 서로 소통되는 다단 유압 실린더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챔버 쌍 또는 상기 제3 및 제4 챔버 쌍 중 다른 한 쌍의 챔버는 중립 시 외부의 유압회로와 단절되는 다단 유압 실린더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1단 유압회로는 중립 시 1단 피스톤 로드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고, 상기 2단 유압회로는 중립 시 2단 피스톤 로드가 정지하도록 하는 다단 유압 실린더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1단 유압회로에는 ABT Connected 4방향 방향제어 밸브가 구비되고, 상기 2단 유압회로에는 Closed Center 4방향 방향제어 밸브가 구비되는 다단 유압 실린더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1단 유압회로 및 상기 2단 유압회로에는 상기 제1 내지 제4 개구로 유압이 인가되도록 하는 체크 밸브가 구비되는 다단 유압 실린더
7 7
삭제
8 8
삭제
9 9
접안대상 선박의 선체에 분리 가능하게 부착되는 부착유닛과,힌지에 의해 서로 상하방향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다수의 암부를 구비하고 실린더에 의하여 신장함으로써 상기 부착유닛을 상기 선체의 부착위치로 이송시키는 로봇암을 포함하고,상기 실린더는,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상면이 개방되는 실린더 하우징과,상기 실린더 하우징의 상면으로 삽입되어 상기 하우징의 내부 공간을 나눔으로써 제1 챔버와 제2 챔버를 형성하되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상면이 개방되는 1단 피스톤 로드와,상기 1단 피스톤 로드의 상면으로 삽입되어 상기 1단 피스톤 로드의 내부 공간을 나눔으로써 제3 챔버와 제4 챔버를 형성하는 2단 피스톤 로드를 포함하고,상기 제1 내지 제4 챔버는 밀폐되되 유체가 소통되어 유압이 인가되도록 하는 제1 내지 제4 개구를 각각 구비하며,상기 제1 및 제2 챔버 쌍 및 상기 제3 및 제4 챔버 쌍에 인가되는 유압은 각각 독립된 1단 유압회로 및 2단 유압회로에 의해 제어되고,상기 1단 피스톤 로드 및 상기 2단 피스톤 로드에는 각각 중공이 형성되고,상기 제3 및 제4 개구는 상기 중공에 형성되는 유로를 통해 유체가 소통되고,상기 실린더 하우징은 하면이 개방되고,상기 제3 및 제4 개구는 상기 실린더 하우징의 하면을 통해 유체가 소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유압 실린더인선박의 계류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로봇암은, 일 단부가 설치면 측에 결합되는 제1 암부와, 상기 제1 암부의 다른 단부와 일 단부가 결합되는 제2 암부와, 상기 제1 암부 및 상기 제2 암부 사이에 연결되어 신장함으로써 상기 부착유닛을 이송시키며 상기 제2 암부에 인가되는 충격이 흡수되도록 하는 실린더를 포함하는 선박의 계류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와 상기 제2 암부는 스프링에 의해 연결되어 상기 제2 암부에 인가되는 충격이 흡수되도록 하는 선박의 계류 시스템
12 12
제9항에 있어서,무어링 케이블을 권선하여 상기 부착유닛을 끌어당기는 무어링 윈치를 더 포함하는 선박의 계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