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해상 이동체에 대한 자율 운항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731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나 이상의 해상 이동체의 상호간의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최단 거리를 이동하도록 경로를 계획하기 위하여, 해상 이동체의 시간에 따른 운행 가능 공간을 설정하고 해상 이동체의 최단 경로를 설정하는 중앙 집중 방식 및 다른 해상 이동체와 장애물과의 충돌을 회피하기 위한 시간 지연을 계획하는 분산 집중 방식을 이용하는 해상 이동체에 대한 자율 운항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분산 자율 운항 장치가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으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를 포함한 정보를 수신하는 위치 정보 수신부,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현재 위치, 목적지 및 충돌 예상 지역을 고려하여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시간에 따른 운행 가능 공간을 설정하는 운행 가능 공간 설정부, 운행 가능 공간을 다수의 셀로 구획하고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의 최단 경로를 설정하는 최단 경로 설정부, 및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에 상기 최단 경로를 송신하는 최단 경로 송신부를 포함하는 중앙 자율 운항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8G 3/00 (2006.01)
CPC G08G 3/00(2013.01) G08G 3/00(2013.01) G08G 3/00(2013.01) G08G 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12319 (2010.02.1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53922-0000 (2011.07.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8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2.10)
심사청구항수 2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태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김건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4 신익수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5 방유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2.10 수리 (Accepted) 1-1-2010-0089806-2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7 수리 (Accepted) 9-1-2011-0042394-6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73365-93
5 [일부 청구항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artial Claims]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1.07.28 수리 (Accepted) 2-1-2011-0175122-7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분산 자율 운항 장치가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를 포함한 정보를 수신하는 위치 정보 수신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현재 위치, 목적지 및 충돌 예상 지역을 고려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시간에 따른 운행 가능 공간을 설정하는 운행 가능 공간 설정부;상기 운행 가능 공간을 다수의 셀로 구획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의 최단 경로를 설정하는 최단 경로 설정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에 상기 최단 경로를 송신하는 최단 경로 송신부를 포함하는중앙 자율 운항 장치
2 2
청구항 2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3 3
청구항 3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4 4
청구항 4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예상 지역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위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에 의해 형성된 파도에 따라 변화되는중앙 자율 운항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자율 운항 장치는 항구 또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중 하나에 설치되는중앙 자율 운항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분산 자율 운항 장치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위치 및 장애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탐지하여 상기 분산 자율 운항 장치가 설치된 해상 이동체의 이동을 지연시킬지 여부를 결정하는중앙 자율 운항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자율 운항 장치는 상기 분산 자율 운항 장치가 상기 분산 자율 운항 장치가 설치된 해상 이동체의 이동을 소정의 시간 이상으로 지연하기로 결정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경로를 재설정하는중앙 자율 운항 장치
9 9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에 설치된 분산 자율 운항 장치 및 중앙 자율 운항 장치를 포함하는 자율 운항 장치로서,상기 중앙 자율 운항 장치는,분산 자율 운항 장치가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를 포함한 정보를 수신하는 위치 정보 수신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현재 위치, 목적지 및 충돌 예상 지역을 고려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시간에 따른 운행 가능 공간을 설정하는 운행 가능 공간 설정부;상기 운행 가능 공간을 다수의 셀로 구획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의 최단 경로를 설정하는 최단 경로 설정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에 상기 최단 경로를 송신하는 최단 경로 송신부를 포함하고상기 분산 자율 운항 장치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위치 또는 장애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위치 탐지기; 및상기 탐지된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위치 또는 장애물의 위치에 따라서 상기 분산 자율 운항 장치가 설치된 해상 이동체의 이동을 지연시킬지 여부를 결정하는 지연 결정부를 포함하는자율 운항 장치
10 10
청구항 10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11 11
청구항 11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12 12
청구항 12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13 13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예상 지역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위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에 의해 형성된 파도에 따라 변화되는자율 운항 장치
14 14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자율 운항 장치는 항구 또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중 하나에 설치되는자율 운항 장치
15 15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자율 운항 장치는,유도 장치, 제어 장치 및 시각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유도 장치, 제어장치 및 시각 장치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에 설치되는자율 운항 장치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유도 장치는, 상기 중앙 자율 운항 장치로부터 수신된 최단 경로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을 이동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각도 정보 및 속도 정보를 계산하고, 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각도 정보 및 속도 정보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의 각도 및 속도를 제어하고,상기 시각 장치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의 실제 위치 및 실제 속도를 사용자에게 표시하는자율 운항 장치
17 17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분산 자율 운항 장치는,상기 지연 결정부에서 결정된 지연 시간에 따라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경로를 재설정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재설정 결정부를 더 포함하는자율 운항 장치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재설정 결정부는,상기 지연 결정부가 상기 분산 자율 운항 장치가 설치된 해상 이동체의 이동을 소정의 시간 이상으로 지연하기로 결정한 경우 상기 중앙 자율 운항 장치로 하여금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경로를 재설정하게 하는 자율 운항 장치
19 19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를 포함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현재 위치, 목적지 및 충돌 예상 지역을 고려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시간에 따른 운행 가능 공간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운행 가능 공간을 다수의 셀로 구획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의 최단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위치 또는 장애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단계; 및상기 탐지된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위치 또는 장애물의 위치에 따라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 각각의 이동을 지연시킬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자율 운항 방법
20 20
청구항 20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21 21
청구항 21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22 22
청구항 22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23 23
제 19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예상 지역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위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에 의해 형성된 파도에 따라 변화되는자율 운항 방법
24 24
제 19 항에 있어서,하나 이상의 해상 이동체의 이동을 소정의 시간 이상으로 지연하기로 결정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해상 이동체의 경로를 재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자율 운항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