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4732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자동차 하단에서 급전장치와 일정간격 이격되어 설치되어 상기 급전장치로부터 자기유도방식으로 전원을 공급받는 픽업부와; 상기 픽업부와 공진하여 전기용량을 최대로 조절하는 커패시터 뱅크부와; 상기 커패시터 뱅크부에서 출력되는 집전되어 출력되는 교류 전류를 직류 전류로 정류하는 출력하는 렉티파이어부와; 상기 렉티파이어부에서 출력되는 직류 전류를 시스템에 필요한 직류로 변환시키고, 내부 시스템 정보를 외부로 출력하는 레귤레이터부; 및 상기 내부 시스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전기자동차, 급전, 집전, 픽업, 레귤레이터, 정보, 긴급, 디스플레이
Int. CL B60L 5/00 (2006.01) B60L 9/00 (2006.01) H02J 17/00 (2006.01)
CPC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7283 (2009.10.1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40661-0000 (2011.06.03)
공개번호/일자 10-2011-0040132 (2011.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13)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진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김영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유상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박미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전현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역삼동, 메디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13 수리 (Accepted) 1-1-2009-0627004-8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10.13 수리 (Accepted) 1-1-2010-0660832-00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0.19 수리 (Accepted) 9-1-2010-0066303-4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8943-93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3.16 수리 (Accepted) 1-1-2011-0192098-2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13 수리 (Accepted) 1-1-2011-0269263-4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69264-9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91609-5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급전장치로부터 자기유도방식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집전장치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으로서, 상기 집전장치는, 전기자동차 하단에서 급전장치와 일정간격 이격되어 설치되어 상기 급전장치로부터 자기유도방식으로 전원을 공급받는 픽업부와; 상기 픽업부와 공진하여 전기용량을 최대로 조절하는 커패시터 뱅크부와; 상기 커패시터 뱅크부에서 출력되는 교류 전류를 직류 전류로 정류하는 출력하는 렉티파이어부와; 상기 렉티파이어부에서 출력되는 직류 전류를 시스템에 필요한 직류로 변환시키고, 내부 시스템 정보를 외부로 출력하는 레귤레이터부; 및 상기 내부 시스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픽업부는, 전기자동차 하단에서 상기 급전장치와 일정간격 이격되고 도로의 진행방향과 수직을 이루는 방향으로 설치되는 두 개 이상의 집전코어와; 상기 급전장치의 자극(magnetic pole) 간격만큼 이격되도록 상기 집전코어를 연결하는 코어연결부재; 및 상기 각 집전코어 또는 코어연결부재 주위에 감겨진 집전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픽업부의 집전코어는, 평판(plate)형 또는 격자(lattice)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4 4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픽업부의 집전코어는, 이의 주위에 루프형의 자기차폐 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5 5
삭제
6 6
급전장치로부터 자기유도방식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집전장치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으로서, 상기 집전장치는, 전기자동차 하단에서 급전장치와 일정간격 이격되어 설치되어 상기 급전장치로부터 자기유도방식으로 전원을 공급받는 픽업부와; 상기 픽업부와 공진하여 전기용량을 최대로 조절하는 커패시터 뱅크부와; 상기 커패시터 뱅크부에서 출력되는 교류 전류를 직류 전류로 정류하는 출력하는 렉티파이어부와; 상기 렉티파이어부에서 출력되는 직류 전류를 시스템에 필요한 직류로 변환시키고, 내부 시스템 정보를 외부로 출력하는 레귤레이터부; 및 상기 내부 시스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픽업부는, 전기자동차의 전후방향으로 연장되는 중앙 코어와; 각각 동일한 간격을 두고 상기 중앙 코어의 양측에 상기 중앙 코어와 평행하게 배치되는 2개의 외측 코어; 및 상기 중앙 코어와 각 외측 코어 사이에 마련된 공간에 배치되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와 연결되어 전기자동차의 주행 중에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전원을 공급하는 집전 코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픽업부는, 상기 중앙 코어와 상기 외측 코어의 아래쪽에 배치되고, 내측 표면은 상기 중앙 코어 하단면 및 외측 코어의 하단면과 접촉하는 코어 보호덮개와; 상단부가 상기 중앙 코어의 하단면 및 외측 코어의 하단면과 접촉하고, 하단부가 상기 코어 보호덮개의 외측 표면에 노출되도록 배치되며, 상기 코어 보호덮개와 서로 동일한 마모도를 가지는 재료로 이루어지는 복수개의 자성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내부 시스템 정보는, 입력 전압값(input_voltage), 출력 전압값(output_voltage), 입력 전류값(input_current), 출력 전류값(output_current), 내부 온도값(temperature), 비상 정지 명령(emergency_stop) 입력 여부, 전원 온/오프 상태(power_on/off) 여부, 주행 상태(run/stop) 여부, 퓨즈 단락 여부, 게이트 드라이버의 오류 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동작 정보와, 오류 정보 및 긴급 상황 발생 정보를 상기 전기자동차 실내에 마련된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화면 및 경고음을 통해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동작 정보는, 입력 전압값(input_voltage), 출력 전압값(output_voltage), 입력 전류값(input_current), 출력 전류값(output_current), 입력 전력값(input_power), 출력 전력값(output_power), 내부 온도값(temperature), 비상 정지 명령(emergency_stop) 입력 여부, 전원 온/오프 상태(power_on/off) 여부, 주행 상태(run/stop) 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오류 정보는, 입력 전압값(input_voltage)의 이상 여부, 출력 전압값(output_voltage)의 이상 여부, 출력 전류값(output_current)의 이상 여부, 내부 온도값(high_temperature)의 이상 여부, 비상 정지 명령(emergency_stop) 여부, 퓨즈 단락 여부, 게이트 드라이버(gate_drive)의 오류 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4 14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레귤레이터부로부터 전송된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내부 시스템 정보의 각각의 값들과 이들의 기준값을 비교하여 각각의 값들중 어느 하나 이상의 값이 기준값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오류 정보 및 대처 방안이 포함된 해당 긴급 상황 발생 정보를 디스플레이시켜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5 15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레귤레이터부로부터 전송된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내부 시스템 정보중 비상 정지 명령(emergency_stop) 입력 여부, 퓨즈 단락 여부, 게이트 드라이버의 오류 여부를 검출하여 해당 상황이 발생되면 해당 오류 정보 및 대처 방안이 포함된 해당 긴급 상황 발생 정보를 디스플레이시켜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6 16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해당 긴급 상황 발생 정보를 일정 시간동안 디스플레이함과 동시에 경고음을 통해 알린 후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디스플레이된 해당 동작 정보 및 오류 정보가 디스플레이된 영역의 색상을 가변시켜 노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7 17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해당 오류 정보에 따라 위험 등급을 구분하고, 해당 위험 등급에 따라 전기자동차의 비상 정지, 상기 집전장치의 정지, 전기자동차의 정상 주행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8 18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레귤레이터부와 CAN 통신을 통해 상기 내부 시스템 정보를 전송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19 19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디스플레이부와 RS232 통신을 통해 디스플레이 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20 20
급전장치로부터 자기유도방식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집전장치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으로서, 상기 집전장치는, 전기자동차 하단에서 상기 급전장치와 일정간격 이격되고 도로의 진행방향과 수직을 이루는 방향으로 설치되는 두 개 이상의 집전코어와, 상기 급전장치의 자극(magnetic pole) 간격만큼 이격되도록 상기 집전코어를 연결하는 코어연결부재와, 상기 각 집전코어 또는 코어연결부재 주위에 감겨진 집전선을 포함하는 픽업부와; 상기 픽업부와 공진하여 전기용량을 최대로 조절하는 커패시터 뱅크부와; 상기 커패시터 뱅크부에서 출력되는 집전되어 출력되는 교류 전류를 직류 전류로 정류하는 출력하는 렉티파이어부와; 상기 렉티파이어부에서 출력되는 직류 전류를 시스템에 필요한 직류로 변환시키고, 내부 시스템 정보를 외부로 출력하는 레귤레이터부; 및 상기 레귤레이터부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내부 시스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동작 정보와, 오류 정보 및 긴급 상황 발생 정보를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21 21
청구항 20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동작 정보와, 오류 정보 및 긴급 상황 발생 정보를 상기 전기자동차 실내에 마련된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화면 및 경고음을 통해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22 22
급전장치로부터 자기유도방식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집전장치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으로서, 상기 집전장치는, 전기자동차의 전후방향으로 연장되는 중앙 코어와, 각각 동일한 간격을 두고 상기 중앙 코어의 양측에 상기 중앙 코어와 평행하게 배치되는 2개의 외측 코어와, 상기 중앙 코어와 각 외측 코어 사이에 마련된 공간에 배치되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와 연결되어 전기자동차의 주행 중에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전원을 공급하는 집전 코일을 포함하는 픽업부와; 상기 픽업부와 공진하여 전기용량을 최대로 조절하는 커패시터 뱅크부와; 상기 커패시터 뱅크부에서 출력되는 집전되어 출력되는 교류 전류를 직류 전류로 정류하는 출력하는 렉티파이어부와; 상기 렉티파이어부에서 출력되는 직류 전류를 시스템에 필요한 직류로 변환시키고, 내부 시스템 정보를 외부로 출력하는 레귤레이터부; 및 상기 레귤레이터부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내부 시스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동작 정보와, 오류 정보 및 긴급 상황 발생 정보를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23 23
청구항 22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레귤레이터부의 동작 정보와, 오류 정보 및 긴급 상황 발생 정보를 상기 전기자동차 실내에 마련된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화면 및 경고음을 통해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의 긴급 상황 알림 시스템
24 24
삭제
25 2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