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전력 분배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759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속도 감속 단계에서 배터리로 충전되는 회생제동 전력과 레귤레이터 충전전력을 레귤레이터 on/off를 통해 안정적으로 제어하여 안전성 및 효율성을 높인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전력 분배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차량 속도가 감속되면, 현재 회생 제동 전력이 공급되는 상태인지를 판단하는 단계;회생 제동 전력이 공급되는 상태라면 레귤레이터를 off하고, 회생 제동 전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하고,회생 제동 전력이 공급되지 않는 상태라면 레귤레이터를 on하여, 레귤레이터로부터 전력을 공급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전기자동차, 충전 제어, 비접촉 자기 유도, 양방향 회생제동, 배터리 충전
Int. CL B60L 9/00 (2006.01) H02J 17/00 (2006.01)
CPC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30291 (2009.12.2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56160-0000 (2011.08.04)
공개번호/일자 10-2011-0073120 (2011.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2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인수 미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유병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4 강대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정 윤 대한민국 충청북도 옥천군
6 설동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7 김중귀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23 수리 (Accepted) 1-1-2009-0799340-4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67231-75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5.30 수리 (Accepted) 1-1-2011-0403679-3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14 수리 (Accepted) 1-1-2011-0449765-2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49766-79
6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7.06 수리 (Accepted) 1-1-2011-0517591-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3556-3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속도가 감속되면, 현재 회생 제동 전력이 공급되는 상태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회생 제동 전력이 공급되는 상태라면 레귤레이터를 off하고, 회생 제동 전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하고, 회생 제동 전력이 공급되지 않는 상태라면 레귤레이터를 on하여, 레귤레이터로부터 전력을 공급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전력 분배 제어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로 충전되는 에너지는 배터리 팩(pack) 전압을 배터리 충전을 위해 지정되어 있는 일정한 크기로 공급되는 고정전압과 비교하여, 상기 고정전압이 배터리 팩의 전압보다 작은 경우는 CV(고정전압) 충전을 하고, 상기 고정전압이 배터리 팩의 전압보다 큰 경우는 CP(고정파워) 충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전력 분배 제어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회생 제동 전력 또는 레귤레이터로부터 공급되는 전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충전 전력을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배터리가 과충전(overcharging)되는 경우, MCU로부터 배터리 충전 중지에 따른 제어신호를 생성하여 배터리 전원을 차단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전력 분배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과학기술원 온라인 전기자동차 원천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