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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776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은, 차량의 주행 사이클 중 특정 주행 사이클에 최적화된 멤버쉽 함수를 설정하는, 최적 멤버쉽 함수 설정 단계; 차량의 주행 중 차량으로부터 주어지는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의 주행 사이클을 예측하는, 주행 사이클 예측 단계; 및 멤버쉽 함수를 주행 사이클 예측 단계에서 예측된 주행 사이클에 대응하는 최적 멤버쉽 함수의 형태로 변형하는, 멤버쉽 함수 가변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이 실제 다양한 주행 사이클로 주행하는 경우에도, 최적화된 결과에 가까운 동력 분배 능력을 실현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종래보다 에너지 소모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멤버쉽 함수, 가변, 퍼지, 동력 분배, 고속도로, 도심, 보정
Int. CL G16C 10/00 (2019.01.01) B60L 50/50 (2019.01.01)
CPC G06F 17/18(2013.01) G06F 17/18(2013.01) G06F 17/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04037 (2009.10.30)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24916-0000 (2012.02.29)
공개번호/일자 10-2011-0047416 (2011.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3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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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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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류정환 대한민국 서울시 성동구
3 이현준 대한민국 서울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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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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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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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30 수리 (Accepted) 1-1-2009-0667849-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2.15 수리 (Accepted) 9-1-2010-0075760-0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40017-3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70383-4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13 수리 (Accepted) 1-1-2011-0270382-0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04749-1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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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주행 사이클 중 특정 주행 사이클에 최적화된 멤버쉽 함수를 설정하는, 최적 멤버쉽 함수 설정 단계; 상기 차량의 주행 중 상기 차량으로부터 주어지는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의 주행 사이클을 예측하는, 주행 사이클 예측 단계; 및멤버쉽 함수를 상기 주행 사이클 예측 단계에서 예측된 상기 주행 사이클에 대응하는 상기 최적 멤버쉽 함수의 형태로 변형하는, 멤버쉽 함수 가변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멤버쉽 함수 가변 단계는,상기 주행 사이클 예측 단계에서 예측된 상기 주행 사이클을 통해 확률변수 p(t)를 산출하는, 확률변수 p(t) 산출 단계; 및상기 확률변수 p(t) 산출 단계에 의해 산출된 확률변수 p(t)를 토대로 멤버쉽 함수의 형태 결정 포인트를 결정하는, 포인트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멤버쉽 함수 설정 단계에서,상기 최적 멤버쉽 함수는, 상기 차량이 도심에서 주행할 때와, 상기 차량이 고속도로에서 주행할 때, 각각의 주행 상황에 맞게 설정되는 멤버쉽 함수인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사이클이 예측되는 주행 패턴은, 차량이 도심에서 주행하는 도심 주행 패턴과, 차량이 고속도로에서 주행하는 고속도로 주행 패턴을 포함하며,상기 주행 패턴의 예측은 0 내지 1 사이의 범위를 갖는 확률변수 p(t)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확률변수 p(t)가 1에 가까울수록 상기 차량의 현재 주행 패턴은 도심 주행 패턴에 근접한 것이고, 상기 확률변수 p(t)가 0에 가까울수록 상기 차량의 주행 패턴은 고속도로 주행 패턴에 근접하는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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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확률변수 p(t) 산출 단계는,상기 주행 사이클 예측 단계에서 예측된 상기 주행 사이클을 토대로 일차적으로 상기 확률변수 p(t)를 획득하는, 확률변수 p(t) 획득 단계; 및상기 확률변수 p(t) 획득 단계에 의해 획득된 상기 확률변수 p(t)를 보정하는, 확률변수 p(t) 보정 단계를 포함하는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확률변수 p(t) 획득 단계에서, 상기 확률변수 p(t)는 상기 차량의 이동 평균에 대한 이동 표준편차의 비에 따라 0 내지 1의 값을 갖되,식에 의해 획득되는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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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확률변수 p(t) 보정 단계에 의해서 보정된 상기 확률변수 pmodified(t)는,상기 확률변수 p(t) 획득 단계에 의해 획득된 상기 확률변수 p(t)를, 식에 대입하여 구해진 값이며, 여기서 감마(γ) 또는 람다(λ)는 튜닝 파라미터(tuning parameter)인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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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포인트 결정 단계에서 상기 멤버쉽 함수의 형태 결정 포인트를 결정하는 식은,MFstocha = MFUDDS × pmodified(t) + MFHWFET × (1- pmodified(t))(여기서, MFstocha는 가변되는 멤버쉽 함수의 형태 결정 포인트이고, MFUDDS는 도심 주행 사이클에서의 멤버쉽 함수의 형태 결정 포인트이며, MFHWFET는 고속도로 주행 사이클에서의 멤버쉽 함수의 형태 결정 포인트임)로 수식되는 컨벡스 컴비네이션(Convex Combination)인 가변 멤버쉽 함수를 이용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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