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능동적 충돌 회피를 적용한 차량통신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046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능동적 충돌 회피를 적용한 차량통신 방법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차량통신 방법은, 송신하고자 하는 트래픽의 타입에 따라 AC를 결정하는 단계, 결정된 AC에 따라 AIFS와 CW를 설정하는 단계 및 발생한 충돌이 최초 충돌이면 AMCW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MAC에서 가상 충돌을 감소시키고, 대역폭을 증가시킬 수 있어, 다수의 OBU와 RSU간의 효율적인 전송 기회 및 수신 기회가 할당되게 된다.
Int. CL H04W 74/08 (2009.01) H04B 7/26 (2006.01)
CPC H04W 74/0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6671 (2011.06.13)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53138-0000 (2013.04.04)
공개번호/일자 10-2012-0137679 (2012.12.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4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1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명수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박현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노철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 에스동 ***호(삼평동,에이치스퀘어)(특허법인도담)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자부품연구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13 수리 (Accepted) 1-1-2011-0440772-9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08 수리 (Accepted) 9-1-2012-0045545-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36773-9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25921-2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12 수리 (Accepted) 1-1-2012-0925897-1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16856-0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송신하고자 하는 트래픽의 타입에 따라 AC(Access Category)를 결정하는 단계;결정된 AC에 따라 AIFS(Arbitration Inter-Frame Space)와 CW(Contention Window)를 설정하는 단계;발생한 충돌이 최초 충돌이면, AMCW(Adaptive Minimum CW)를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AMCW 수행 후에, V-AIFS(Variable-AIFS)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AMCW 수행단계는,이전 채널 인터벌에서 충돌이 있었던 것으로 판단되면, 이전 채널 인터벌에서 평균 CW를 계산하는 단계;이전 채널 인터벌에서의 CW 가중치를 계산하는 단계;이전 채널에서의 평균 충돌 계수를 산출하는 단계;이전 채널에서의 충돌 계수를 계산하는 단계;현재 채널 인터벌에서의 평균 충돌 계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이전 채널 인터벌에서 평균 CW, 이전 채널 인터벌에서의 CW 가중치, 이전 채널에서의 평균 충돌 계수, 이전 채널에서의 충돌 계수 및 현재 채널 인터벌에서의 평균 충돌 계수를 이용하여, 채널의 최소 CW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채널의 최소 CW를 산출단계는,아래의 수학식에 따라, 상기 채널의 최소 CW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AMCW 수행단계는,이전 채널 인터벌에서 충돌이 없었던 것으로 판단되면, 최소 CW를 증가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최소 CW의 증가는 최대 CW 이하로 제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방법
6 6
삭제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V-AIFS 수행단계는,AIFS를 증가시키는 단계; 및CW가 AISF 이상인 것으로 판단되면, AISF를 임의 선택하여 재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V-AIFS 수행단계는,CW가 AISF 미만으로 판단되면, AISF를 감소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전자부품연구원 산업원천기술사업 u-City 교통 통합 네트워크 기반 Easy Setup 지원 모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