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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두 개의 광원과,한 눈에 대해 상기 광원에 의한 적어도 2개의 반사점을 가지는 눈 이미지를 포함하는 영상을 입력받는 영상입력 디바이스와,디스플레이 디바이스와,상기 영상입력 디바이스 및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와 연결되며, 상기 입력된 영상으로부터 동공의 중심점 및 상기 반사점의 중심점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동공의 중심점 및 상기 반사점의 중심점을 이용하여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상의 주시점을 추정하고, 상기 주시점에 따라 인터렉션을 수행하기 위한 연산처리부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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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안 이미지를 포함하는 영상을 입력받는 영상입력 디바이스와,상기 영상입력 디바이스와 연결되며, 인터랙션이 가능한 양안 수렴구간을 설정하며, 상기 입력된 영상으로부터 양안에 대해 동공의 중심점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동공의 중심점 사이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설정된 양안 수렴구간에 따른 3차원 깊이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3차원 깊이에 따라 입체영상 객체를 이동하는 연산을 수행하는 연산처리부와,상기 연산에 의한 상기 입체영상 객체의 이동을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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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연산처리부는, 상기 입력된 영상을 이진화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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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연산처리부는, 상기 입력된 영상을 이진화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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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 또는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연산처리부는, 상기 입력된 영상 또는 상기 이진화된 영상에 필터링 및 프로젝션 히스토그램을 적용하여 동공의 중심점을 추출하며, 상기 동공의 중심점을 포함하는 소정의 영역에 저주파 통과 필터링, 캐니 에지 검출 및 프로젝션 히스토그램을 적용하여 상기 반사점의 중심점을 추출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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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 또는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연산처리부는, 상기 입력된 영상 또는 상기 이진화된 영상에 필터링 및 프로젝션 히스토그램을 적용하여 동공의 중심점을 추출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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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연산처리부는, 상기 두 개의 반사점의 중심점을 잇는 직선 위에 상기 동공의 중심점으로부터 수선의 발을 내린 길이를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상의 y축에 맵핑시키며, 상기 수선의 발과 상기 직선과의 교차점으로부터 상기 반사점 중 어느 하나의 반사점까지의 길이를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상의 x축에 맵핑시켜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상의 주시점으로 결정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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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광원은 적외선 광원인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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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두 개의 광원과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를 이용한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으로서,한 눈에 대해 상기 광원에 의한 적어도 2개의 반사점을 가지는 눈 이미지를 포함하는 영상을 입력받는 단계와,상기 입력된 영상을 필터링하여 한 눈에 대해 동공 및 상기 동공의 중심점을 추출하는 단계와,상기 동공의 중심점을 포함하는 소정의 영역을 필터링하여 상기 적어도 2개의 반사점 및 상기 반사점의 중심점을 추출하는 단계와,상기 동공의 중심점 및 상기 적어도 2개의 반사점의 중심점에 기초하여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상의 주시점을 추정하는 단계와, 상기 주시점에 따라 인터렉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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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안 이미지를 포함하는 영상을 입력받는 단계와,인터랙션이 가능한 양안 수렴구간을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영상을 필터링하여 상기 양안에 대해 동공 및 상기 동공의 중심점을 추출하는 단계와,상기 동공의 중심점 사이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설정된 양안 수렴구간에 따른 3차원 깊이를 추출하는 단계와,상기 추출된 3차원 깊이에 따라 입체영상 객체를 이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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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 또는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을 필터링하는 단계는, 이진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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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을 필터링하는 단계는, 상기 이진화된 영상을 저주파 통과 필터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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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이진화된 영상을 이미지 피라미드에 의해 저주파 통과 필터링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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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을 필터링하는 단계는, 상기 저주파 통과 필터링된 영상을 미디언 필터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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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 또는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링된 영상으로부터 프로젝션 히스토그램을 사용하여 상기 동공영역을 추출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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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동공의 중심점을 포함하는 소정의 영역을 저주파 통과 필터링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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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링된 소정의 영역에 소정의 임계값으로 캐니 에지 검출 및 프로젝션 히스토그램을 수행하여 상기 소정의 광원에 의한 상기 두 개의 반사점 및 반사점의 중심점을 결정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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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두 개의 반사점의 중심점을 잇는 직선 위에 상기 동공의 중심점으로부터 수선의 발을 내린 길이를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상의 y축에 맵핑시키며, 상기 수선의 발과 상기 직선과의 교차점으로부터 상기 반사점의 중심점 중 어느 하나의 반사점의 중심점까지의 길이를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상의 x축에 맵핑시켜 상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상의 주시점으로 결정하는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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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광원은 적외선 광원인 시선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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