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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전계통의 부하 평준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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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본 발명은 지역별 부하 패턴의 변화 혹은 부하의 성장에 따라 배전 선로의 부하 불균형 발생시 어떤 개폐기를 조작해야 하는지를 결정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배전계통의 부하 평준화 방법은 복수개의 선로 및 복수개의 구간으로 구성된 배전계통의 구간 연결 정보를 구성하는 단계;와 어느 선로에도 할당되지 않은 구간들 중 적어도 하나의 구간을 선택하여 복수개의 선로 중 최소 부하 선로에 할당하는 단계; 및 상기 선택된 구간이 할당된 상기 최소 부하 선로를 제외한 나머지 선로에 할당 가능한 부하량과 배전계통의 전체 평균 부하량을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할당 가능한 부하량이 상기 평균 부하량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선택된 구간을 상기 최소 부하 선로에 연결하고, 상기 할당 가능한 부하량이 상기 평균 부하량보다 작은 경우 적어도 하나의 다른 구간들을 선택하여 상기 최소 부하 선로에 할당하고 상기 할당 가능한 부하량과 상기 평균 부하량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J 3/26 (2006.01.01) H02J 3/06 (2006.01.01)
CPC H02J 3/26(2013.01) H02J 3/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90471 (2007.09.06)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10-0940181-0000 (2010.01.26)
공개번호/일자 10-2009-0025541 (2009.03.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2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0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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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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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만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박창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채우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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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길 **, ***호 (가락동, 송파KCC웰츠타워)(아이투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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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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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9.06 수리 (Accepted) 1-1-2007-0648559-6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0.16 수리 (Accepted) 4-1-2007-5156605-0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2.05 수리 (Accepted) 9-1-2008-0077261-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11874-4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9.15 수리 (Accepted) 1-1-2009-0567722-5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9.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567719-1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23236-2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16 수리 (Accepted) 4-1-2014-5153448-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개의 선로 및 복수개의 구간으로 구성된 배전계통의 구간 연결 정보를 구성하는 단계; 어느 선로에도 할당되지 않은 구간들 중 적어도 하나의 구간을 선택하여 복수개의 선로 중 최소 부하 선로에 할당하는 단계; 및 상기 선택된 구간이 할당된 상기 최소 부하 선로를 제외한 나머지 선로에 할당 가능한 부하량과 배전계통의 전체 평균 부하량을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할당 가능한 부하량이 상기 평균 부하량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선택된 구간을 상기 최소 부하 선로에 연결하고, 상기 할당 가능한 부하량이 상기 평균 부하량보다 작은 경우 적어도 하나의 다른 구간들을 선택하여 상기 최소 부하 선로에 할당하고 상기 할당 가능한 부하량과 상기 평균 부하량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평준화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선로 및 복수개의 구간으로 구성된 배전계통의 구간 연결 정보를 구성하는 단계는, 개폐기 정보, 구간 정보 및 구간 인접리스트를 구성하여 배전 선로별 구간 연결 순서 트리를 작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평준화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어느 선로에도 할당되지 않은 구간들 중 적어도 하나의 구간을 선택하여 복수개의 선로 중 최소 부하 선로에 할당하는 단계는, 할당 가능한 선로의 수가 최소인 구간을 선택하고 다음 연결구간의 수가 최소인 구간 그리고 부하가 최대인 구간의 순으로 구간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평준화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선택된 구간이 상기 최소 부하 선로에 연결 불능인 경우, 상기 선택된 구간은 부하가 두 번째로 적은 선로에 할당하고, 상기 선택된 구간이 할당된 상기 부하가 두 번째로 적은 선로를 제외한 나머지 선로에 할당 가능한 부하량과 배전 계통의 전체 평균 부하량을 비교하고, 할당 가능한 부하량이 상기 평균 부하량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선택된 구간을 상기 부하가 두 번째로 적은 선로에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평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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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선택된 구간을 선로에 연결한 후 상기 선택된 구간을 구간 연결 정보에서 삭제하고, 상기 구간 연결 정보의 모든 구간이 선로에 연결된 때에 부하 평준화를 종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평준화 방법
6 6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할당 가능한 선로의 수가 최소인 구간이 둘 이상 존재하는 경우, 다음 연결 구간의 수가 최소인 구간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평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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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다음 연결 구간의 수가 최소인 구간이 둘 이상 존재하는 경우, 부하가 최대인 구간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하 평준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