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무한궤도가 2열로 분리된 무한궤도 차량

  • 기술번호 : KST2014052090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연약지반용 무한궤도 차량은 차량의 접지압을 낮추고 견인반력면을 넓히기 위해 무한궤도의 접지면이 넓은 특징이 있다. 접지면을 넓히기 위해서는 무한궤도의 폭을 확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무한궤도 폭이 확대되면 부양성능과 견인성능이 향상되는 장점이 발생하는 반면, 탑재장비를 구조적으로 안정하게 설치하기 힘들고 무한궤도 폭의 확대에 따른 중량 증가로 인하여 구조강도 설계가 어려워지는 단점도 발생한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본 발명에서는 무한궤도를 2열로 분리한 4개의 무한궤도를 가진 무한궤도 차량을 제안한다. 분리된 무한궤도 사이의 공간을 이용하여 부재를 추가적으로 설치하고 이것을 장비의 탑재프레임과 연결하여 섀시를 구조적으로 보강한다. 이를 통하여 무한궤도 차량의 무한궤도 폭을 넓혀 접지면의 확대를 가져옴과 동시에, 연약지반용 무한궤도 차량 섀시의 강성 또한 높일 수 있게 된다.무한궤도차량(Tracked vehicle, Crawler), 무한궤도(Track), 점착성 연약지반(Cohesive soft soil), 접지압(Contact pressure)
Int. CL B62D 55/00 (2006.01) B62D 55/065 (2006.01) B62D 55/06 (2006.01)
CPC B62D 55/065(2013.01) B62D 55/065(2013.01) B62D 55/0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01010 (2006.10.17)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95667-0000 (2008.01.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1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0.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형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홍섭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여태경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0.17 수리 (Accepted) 1-1-2006-0749192-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7.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8.10 수리 (Accepted) 9-1-2007-0045184-7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45091-9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8.21 수리 (Accepted) 1-1-2007-0604733-9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8.21 수리 (Accepted) 1-1-2007-0605041-8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8.21 무효 (Invalidation) 1-1-2007-0604732-4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8.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605040-39
9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7.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7-0122263-56
10 무효처분안내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2007.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7-0131778-6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97689-7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무한궤도 차량의 좌측 및 우측에 대칭으로 위치하여 구동하는 기존의 무한궤도를 이용하되 지면과 직접 접촉하는 무한궤도판(110)이 차량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2열로 분리되어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열 분리 무한궤도(100); 무한궤도 차량의 좌측 및 우측에 대칭으로 위치하는 상기 2열 분리 무한궤도(100)의 사이에 위치하며 상기 2열 분리 무한궤도(100)를 좌우로 연결하여 지지하는 하부연결프레임(200); 상기 하부연결프레임(200)의 상부에 위치하며 무한궤도 차량에 탑재되는 각종 장비들을 지지하는 탑재프레임(300); 및 상기 하부연결프레임(200)과 상기 탑재프레임(300)의 사이에 위치하며 상기 하부연결프레임(200) 및 상기 탑재 프레임(300)을 상하로 연결하여 지지하는 다수 개의 지지프레임(400)을 포함하는 무한궤도가 2열로 분리된 무한궤도 차량으로서, 상기 2열 분리 무한궤도(100)는, 분리된 무한궤도판(110) 사이의 공간으로 흙이 밀려들어 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무한궤도판(110) 사이의 공간에 길게 늘어진 스키 형상의 미끄럼판(130)을 추가로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한궤도가 2열로 분리된 무한궤도 차량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미끄럼판(130)은, 미끄럼판 몸체(131); 및 상기 미끄럼판 몸체(131)의 내부 표면에 부착되는 다수개의 미끄럼판 고정부재(132)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한궤도가 2열로 분리된 무한궤도 차량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미끄럼판(130)은, 상기 무한궤도 프레임(120)과 상기 미끄럼판 고정부재(132) 상호간의 볼트 연결, 리벳 연결, 용접 이음 등 어느 하나의 방법에 의하여 상기 2열 분리 무한궤도(100)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한궤도가 2열로 분리된 무한궤도 차량
6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미끄럼판(130)은, 상기 미끄럼판(130)과 상기 무한궤도판(110) 사이의 간격(t)이 2열로 분리된 무한궤도 폭(a)의 1퍼센트 내지 2퍼센트의 비율로 유지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한궤도가 2열로 분리된 무한궤도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