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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282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얇은 부위와 두터운 부위가 혼재하는 캘리퍼를 스퀴즈 방식의 주조를 적용하여 고품질로 제조할 수 있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을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자동차에 사용되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에 있어서, 수평으로 설치되는 실린더, 상기 실린더 내부에 결합하는 피스톤, 상기 실린더에서 유입되는 용융 금속을 안내하는 안내구 및 상기 안내구와 연통되는 금형, 상기 금형 상단에 위치하는 스퀴즈핀을 포함하는 스퀴즈 장치와 용융 금속을 준비하는 준비 단계; 상기 실린더 내부에 용융 금속을 투입하는 용융 금속 투입 단계; 상기 실린더 내부의 용융 금속을 피스톤으로 가압하여 상기 금형 내부로 유입시키는 피스톤 가압 단계; 금형 내부의 용융 금속이 특정 액상분율로 된 시기에 스퀴즈핀을 상기 금형 내부로 진입시키는 스퀴즈핀 진입 단계; 및상기 금형 내부의 제품을 외부로 배출하는 제품 취출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준비 단계에서 금형은 캘리퍼의 배면부가 하부에 위치하도록 배치하여 용융 금속이 배면부로 시작하여 측면부 및 전면부로 이동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22D 18/02 (2006.01) B22D 17/00 (2006.01)
CPC B22D 17/10(2013.01) B22D 17/10(2013.01) B22D 17/10(2013.01) B22D 17/10(2013.01) B22D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9078 (2012.12.03)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35881-0000 (2014.08.25)
공개번호/일자 10-2014-0071105 (2014.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9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0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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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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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철 대한민국 부산 부산진구
2 박태규 대한민국 경남 김해시 구
3 김영민 대한민국 부산 수영구
4 조형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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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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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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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03 수리 (Accepted) 1-1-2012-1000935-0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29 수리 (Accepted) 4-1-2013-5017806-0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0128-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73088-3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32638-5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08 수리 (Accepted) 1-1-2014-0432639-0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8.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39012-6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에 사용되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에 있어서,수평으로 설치되는 실린더, 상기 실린더 내부에 결합하는 피스톤, 상기 실린더에서 유입되는 용융 금속을 안내하는 안내구 및 상기 안내구와 연통되는 금형, 상기 금형 상단에 위치하는 스퀴즈핀을 포함하는 스퀴즈 장치와 용융 금속을 준비하는 준비 단계;상기 실린더 내부에 용융 금속을 투입하는 용융 금속 투입 단계;상기 실린더 내부의 용융 금속을 피스톤으로 가압하여 상기 금형 내부로 유입시키는 피스톤 가압 단계;금형 내부의 용융 금속이 특정 액상분율로 된 시기에 스퀴즈핀을 상기 금형 내부로 진입시키는 스퀴즈핀 진입 단계; 및상기 금형 내부의 제품을 외부로 배출하는 제품 취출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준비 단계에서 금형은 캘리퍼의 배면부가 하부에 위치하도록 배치하여 용융 금속이 배면부로 시작하여 측면부 및 전면부로 이동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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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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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피스톤 가압 단계에서의 피스톤의 이동 속도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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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스퀴즈핀 진입 단계에서 액상분율은 70% 내지 5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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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스퀴즈핀 진입 단계에서 상기 스퀴즈핀은 상기 캘리퍼 전면부에 형성된 함몰부를 통과하여 캘리퍼의 배면부에 진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스퀴즈핀의 직경은 상기 함몰부의 내경 이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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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용융 금속은 알루미늄,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 및 마그네슘 합금 중 선택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형가공시스템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기관고유임무형세부사업 [역량]고신뢰성 경량화 수송·에너지기계 부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