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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전력망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34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력 계통으로부터 철도 전력망을 통해 철도 설비에 공급되는 전력 공급량과 철도 설비에서 소비되는 전력 사용량을 수집하여 전력 모니터링 정보를 생성하고,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전력 계통으로부터 철도 설비에 공급되는 전력을 제어하는 PMS 및 PMS로부터 입력되는 전력 모니터링 정보로부터 전력 사용 패턴을 검출하고, 전력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전력 운영 명령을 생성하여 PMS로 송신하여 PMS를 제어하는 통합 제어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J 3/00 (2006.01)
CPC H02J 3/28(2013.01) H02J 3/28(2013.01) H02J 3/28(2013.01) H02J 3/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6326 (2012.11.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91124-0000 (2014.04.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5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0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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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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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욱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산본천로 **, *
2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3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4 신승권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5 박영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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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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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08 수리 (Accepted) 1-1-2012-0920070-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10 수리 (Accepted) 9-1-2013-0057462-9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66640-4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12776-1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06 수리 (Accepted) 1-1-2014-0012775-6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25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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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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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계측 및 저장하고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철도 전력망을 통해 철도 설비로 공급하는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 철도 설비에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계측하고, 상기 철도 전력망을 통해 공급되는 전력을 상기 철도 설비에 공급하는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을 수집하고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철도 설비에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수집하여 전력 모니터링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철도 설비에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PMS; 및상기 PMS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전력 모니터링 정보로부터 전력 사용 패턴을 검출하고 상기 전력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상기 전력 운영 명령을 생성하여 상기 PMS로 송신하여 상기 PMS를 제어하는 통합 제어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은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전력을 생산하는 전력 생산 장치; 상기 전력 생산 장치에서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저장하는 에너지 저장장치;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에 저장된 전력을 전기자동차에 공급하여 상기 전기자동차를 충전시키는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의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을 계측하고, 상기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철도 설비에 공급하고, 상기 전기자동차에 공급하여 상기 전기자동차를 충전시키는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및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에 저장되어 상기 철도 전력망을 통해 공급되는 전력의 무효전력을 보상하는 전력품질보상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전력망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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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PMS는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에서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과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철도 설비에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수집하고, 상기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철도 설비로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PMS 단말 어셈블리; 및상기 PMS 단말 어셈블리로부터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에서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을 입력받고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철도 설비에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입력받아 상기 전력 모니터링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통합 제어 서버로 송신하고, 상기 통합 제어 서버로부터 수신된 상기 전력 운영 명령을 상기 PMS 단말 어셈블리로 송신하는 PMS 종합 제어 시스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전력망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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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제어 서버는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상기 철도 설비의 철도 차량 운행시 발생되는 피크 부하가 감소되도록 상기 철도 차량에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전력망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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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 운행에 따라 발생되는 회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계측 및 저장하고, 철도 차량 설비에서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계측하며, 상기 회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철도 전력망을 통해 철도 설비에 공급하는 철도 차량 전력 관리 시스템; 철도 역사 설비에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계측하고, 상기 철도 전력망을 통해 공급되는 전력을 상기 철도 역사 설비에 공급하는 철도 역사 전력 관리 시스템; 신재생 에너지를 통해 생산된 전력을 계측 및 저장한 후,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상기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상기 철도 전력망을 통해 상기 철도 설비에 공급하는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 상기 철도 차량 전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의 상기 회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과,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으로부터의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 및 상기 철도 차량 전력 관리 시스템과 상기 철도 역사 전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의 상기 철도 차량 설비와 상기 철도 역사 설비에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수집하여 전력 모니터링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상기 철도 차량 전력 관리 시스템과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에 저장된 전력을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철도 설비에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PMS; 및상기 PMS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전력 모니터링 정보로부터 전력 사용 패턴을 검출하고, 상기 전력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상기 전력 운영 명령을 생성하여 상기 PMS로 송신하여 상기 PMS를 제어하는 통합 제어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은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전력을 생산하는 전력 생산 장치; 상기 전력 생산 장치에서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저장하는 에너지 저장장치;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에 저장된 전력을 전기자동차에 공급하여 상기 전기자동차를 충전시키는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의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을 계측하고, 상기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철도 설비에 공급하고, 상기 전기자동차에 공급하여 상기 전기자동차를 충전시키는 AMI; 및 상기 에너지 저장장치에 저장되어 상기 철도 전력망을 통해 공급되는 전력의 무효전력을 보상하는 전력품질보상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전력망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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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차량 전력 관리 시스템은 상기 회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저장하는 회생 에너지 저장장치; 및 상기 회생 에너지 저장장치에서 생산된 전력 생산량을 계측하고, 상기 철도 설비에서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계측하여 상기 PMS로 송신하고, 상기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상기 회생 에너지 저장장치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철도 설비에 공급하는 AMI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전력망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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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PMS는 상기 철도 차량 전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의 상기 회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과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으로부터의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 및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으로부터의 상기 철도 설비에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수집하고, 상기 전력 운영 명령에 따라 상기 철도 차량 전력 관리 시스템과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에 저장된 전력을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철도 설비로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PMS 단말 어셈블리; 및상기 PMS 단말 어셈블리로부터 상기 회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과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 생산량 및 상기 철도 설비에 사용되는 전력 사용량을 입력받아 상기 전력 모니터링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통합 제어 서버로 송신하고, 상기 통합 제어 서버로부터 수신된 상기 전력 운영 명령을 상기 PMS 단말 어셈블리로 송신하는 PMS 종합 제어 시스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전력망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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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제어 서버는 상기 분산전원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신재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과 상기 설비 전력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기 회생 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상기 철도 설비의 철도 차량 운행시 발생되는 피크 부하가 감소되도록 상기 철도 차량에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전력망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