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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무게중심 측정시스템 및 이를 이용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391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시스템에 관한 것이며, 본 발명의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시스템은 차량을 들어올리는 복수개의 크레인; 일단은 상기 차량 상면의 네모서리와 연결되되, 타단은 상기 복수개의 크레인 각각에 연결되는 복수개의 견인부재; 상기 복수개의 견인부재 각각에 설치되며, 상기 크레인에 의하여 차량이 들어올려진 상태에서 상기 각각의 견인부재에 가해지는 하중을 측정하는 로드셀; 상기 로드셀에 가해지는 하중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에 평행한 X축 상에서 무게중심의 위치 및 상기 차량의 폭방향에 평행한 Y축 상에서 무게중심의 위치를 산출하는 산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별도의 시험장비 없이 크레인과 로드셀 만을 이용하여 차량의 무게중심을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시스템 및 이를 이용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1M 1/12 (2006.01)
CPC G01M 1/12(2013.01) G01M 1/12(2013.01) G01M 1/12(2013.01) G01M 1/12(2013.01) G01M 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5660 (2012.05.24)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09897-0000 (2013.09.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9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2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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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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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연선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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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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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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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24 수리 (Accepted) 1-1-2012-0418383-1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10 수리 (Accepted) 9-1-2013-0046784-2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30430-2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2 수리 (Accepted) 1-1-2013-0764202-7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64242-9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0362-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을 들어올리는 복수개의 크레인;일단은 상기 차량 상면의 네모서리와 연결되되, 타단은 상기 복수개의 크레인 각각에 연결되는 복수개의 견인부재;상기 복수개의 견인부재 각각에 설치되며, 상기 크레인에 의하여 차량이 들어올려진 상태에서 상기 각각의 견인부재에 가해지는 하중을 측정하는 로드셀;상기 로드셀에 가해지는 하중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에 평행한 X축 상에서 무게중심의 위치 및 상기 차량의 폭방향에 평행한 Y축 상에서 무게중심의 위치를 산출하는 산출모듈; 및,상기 산출모듈로부터 산출된 상기 차량의 무게중심의 위치를 기하학적 무게중심과 일치하도록 상기 차량에 추가적으로 장착되어야할 보정물체의 중량 및 보정물체의 장착위치 값을 산출하는 보정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상기 크레인에 의하여 들어올려진 상태에서 진자운동(pendular movement) 시에 중력과 평행한 Z축과 상기 견인부재 간의 각도를 측정하는 센싱부재;를 더 포함하고,상기 산출모듈은 상기 Z축 상에서 상기 차량의 무게중심의 위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시스템
3 3
삭제
4 4
복수개의 크레인을 이용하여 차량 상면의 네 모서리를 중력과 수평한 Z축 방향을 따라 상측으로 들어올리는 리프팅 단계;상기 크레인과 상기 차량을 연결하는 복수개의 견인부재에 각각 가해지는 하중을 측정하는 하중측정단계;상기 하중측정단계에서 측정되는 하중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무게중심을 산출하는 무게중심 산출단계; 및,상기 무게중심 산출단계 이후에 상기 차량의 X축 상에서의 무게중심 또는 Y축 상에서의 무게중심이 상기 차량의 기하학적인 중심에 위치되도록 보정값을 산출하는 보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무게중심 산출단계는 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길이방향과 수평한 X축 상에서의 상기 차량의 무게중심을 산출하는 제1산출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무게중심 산출단계는 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폭방향과 수평한 Y축 상에서의 상기 차량의 무게중심을 산출하는 제2산출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방법
7 7
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상기 무게중심 산출단계는 YZ평면 상에서 상기 차량을 진자운동(pendular movement) 시키고, 하기의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Z축 방향 상에서의 무게중심을 산출하는 제3산출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방법
8 8
삭제
9 9
제4항에 있어서,상기 보정단계에서는 무게중심의 보정을 위하여 상기 차량에 추가되어야할 중량 및 위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무게중심 측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