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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3차원 영상을 디스플레이하기 위한 디스플레이부;상기 디스플레이부 양측에 정렬된 두 개의 광원;상기 3차원 영상을 주시하는 사용자의 양안 영상-상기 양안 영상은 상기 광원에 의해 형성된 반사점들과 상기 양안 내 두 동공의 영상을 포함-을 획득하기 위한 영상 획득부;상기 영상 획득부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반사점과 상기 두 동공의 영상으로부터 시선방향과 시선깊이를 산출하기 위한 제1 신호처리부;상기 산출된 시선방향 및 상기 시선깊이로부터 상기 3차원 영상 내 사용자가 주시하는 지점의 시선을 결정하기 위한 제2 신호처리부; 및상기 결정된 시선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명령을 실행하기 위한 제3 신호처리부를 포함하는 시선기반 3차원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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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광원은 적외선 LED인, 시선기반 3차원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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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영상 획득부는 적외선 필터가 부착된 디지털 카메라인 시선기반 3차원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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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신호처리부는,한 쪽 눈의 영상에 포함된 두 반사점과 동공의 위치로부터 상기 시선방향을 산출하고,양안의 영상으로부터 얻은 두 동공간의 간격으로부터 상기 시선깊이를 산출하는, 시선기반 3차원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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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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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신호처리부는,상기 양안의 영상으로부터 얻은 두 동공간의 간격으로부터 같은 시선 깊이에 있는 영역을 선택하고,상기 시선깊이와 상기 시선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영역 내에서 상기 사용자가 주시하는 지점의 시선을 결정하는, 시선기반 3차원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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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3차원 영상을 디스플레이하고,상기 3차원 영상을 주시하는 사용자의 양눈에 광을 공급하고,상기 3차원 영상을 주시하는 사용자의 양안 영상-상기 양안 영상은 상기 광원에 의해 형성된 반사점들과 상기 양안 내 두 동공의 영상을 포함-을 획득하고,상기 획득된 영상 상의 상기 반사점과 상기 두 동공의 위치로부터 시선방향과 시선깊이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시선방향 및 상기 시선깊이로부터 상기 3차원 영상 내 사용자가 주시하는 지점의 시선을 결정하고,상기 결정된 시선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명령을 실행하는 것을 포함하는 시선기반 3차원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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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제 6 항에 있어서,한 쪽 눈의 영상에 포함된 두 반사점과 동공의 위치로부터 상기 시선방향을 산출하고,양안의 영상으로부터 얻은 두 동공간의 간격으로부터 상기 시선깊이를 산출하는, 시선기반 3차원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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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양안의 영상으로부터 얻은 두 동공간의 간격으로부터 같은 시선 깊이에 있는 영역을 선택하고,상기 시선깊이와 상기 시선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영역 내에서 상기 사용자가 주시하는 지점의 시선을 결정하는, 시선기반 3차원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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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9
적어도 3차원 영상을 디스플레이하기 위한 디스플레이부;상기 디스플레이부 양측에 정렬된 두 개의 광원;상기 3차원 영상을 주시하는 사용자의 양안 영상-상기 양안 영상은 상기 광원에 의해 형성된 반사점들과 상기 양안 내 두 동공의 영상을 포함-을 획득하기 위한 영상 획득부;상기 영상 획득부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반사점과 상기 두 동공의 영상으로부터 시선방향과 시선깊이를 산출하기 위한 제1 신호처리부; 및상기 산출된 시선방향 및 상기 시선깊이로부터 상기 3차원 영상 내 사용자가 주시하는 지점의 시선을 추적하기 위한 제2 신호처리부를 포함하는 3차원 시선 추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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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광원은 적외선 LED인, 3차원 시선 추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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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영상 획득부는 적외선 필터가 부착된 디지털 카메라인, 3차원 시선 추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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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 9 항 내지 제 11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신호처리부는,한 쪽 눈의 영상에 포함된 두 반사점과 동공의 위치로부터 상기 시선방향을 산출하고,양안의 영상으로부터 얻은 두 동공간의 간격으로부터 상기 시선깊이를 산출하는, 3차원 시선 추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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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신호처리부는,상기 양안의 영상으로부터 얻은 두 동공간의 간격으로부터 같은 시선 깊이에 있는 영역을 선택하고,상기 시선깊이와 상기 시선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영역 내에서 상기 사용자가 주시하는 지점의 시선을 결정하는, 3차원 시선 추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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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3차원 영상을 디스플레이하고,상기 3차원 영상을 주시하는 사용자의 양눈에 광을 공급하고,상기 3차원 영상을 주시하는 사용자의 양안 영상-상기 양안 영상은 상기 광원에 의해 형성된 반사점들과 상기 양안 내 두 동공의 영상을 포함-을 획득하고,상기 획득된 영상 상의 상기 반사점과 상기 두 동공의 위치로부터 시선방향과 시선깊이를 산출하고,상기 산출된 시선방향 및 상기 시선깊이로부터 상기 3차원 영상 내 사용자가 주시하는 지점의 시선을 추적하는 것을 포함하는, 3차원 시선 추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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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 14 항에 있어서,한 쪽 눈의 영상에 포함된 두 반사점과 동공의 위치로부터 상기 시선방향을 산출하고,양안의 영상으로부터 얻은 두 동공간의 간격으로부터 상기 시선깊이를 산출하는, 3차원 시선 추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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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제 15 항 또는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양안의 영상으로부터 얻은 두 동공간의 간격으로부터 같은 시선 깊이에 있는 영역을 선택하고,상기 시선깊이와 상기 시선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영역 내에서 상기 사용자가 주시하는 지점의 시선을 추적하는, 3차원 시선 추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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