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콘크리트로 이루어진 베이스부 위에 철도 레일을 지지하도록 프리캐스트 방식의 콘크리트 슬래브로 이루어진 궤도 즉,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를 설치함에 있어서, 열차의 통행 등으로 인하여 철도 레일이 길게 연장되는 종방향으로 그리고 그와 직교하는 횡방향으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에 작용하는 하중을 효과적으로 베이스부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온도 변형이나 건조수축 등 콘크리트 자체의 변형이 외부로부터 구속됨으로써 유발되는 콘크리트 응력을 최소화하도록 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
---|---|
Int. CL | E01B 2/00 (2006.01) E01B 37/00 (2006.01) |
CPC | E01B 1/004(2013.01) E01B 1/004(2013.01) E01B 1/004(2013.01) E01B 1/004(2013.01) E01B 1/00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10088421 (2011.09.01)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철도시설공단, 삼표피앤씨 주식회사 |
등록번호/일자 | 10-1294013-0000 (2013.08.01) |
공개번호/일자 | 10-2013-0025093 (2013.03.11)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3080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1020130048415;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1.09.01) |
심사청구항수 | 4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의왕시 철 |
2 | 국가철도공단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동구 |
3 | 삼표피앤씨 주식회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종로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장승엽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2 | 김유봉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
3 | 이후삼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노원구 |
4 | 김인재 | 대한민국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
5 | 이동호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
6 | 김환영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동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이준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경기도 의왕시 철 | |
2 | 국가철도공단 | 대전광역시 동구 | |
3 | 삼표레일웨이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종로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1.09.01 | 수리 (Accepted) | 1-1-2011-0683633-38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3.01.15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3.02.06 | 수리 (Accepted) | 9-1-2013-0008077-86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02.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142265-66 |
5 |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3.04.30 | 수리 (Accepted) | 1-1-2013-0383066-71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04.3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382936-10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04.30 | 수리 (Accepted) | 1-1-2013-0382937-55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3.05.3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378840-22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3-98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4-33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8.27 | 수리 (Accepted) | 4-1-2013-0039505-36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12.18 | 수리 (Accepted) | 4-1-2013-5171425-84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8 | 수리 (Accepted) | 4-1-2014-0001535-17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10.12 | 수리 (Accepted) | 4-1-2020-5225284-74 |
번호 | 청구항 |
---|---|
1 |
1 베이스부(100) 위에 간격을 두고 배치되며, 통형상의 수직부(21)를 구비한 패킹부재(20)에 의해 관통구멍 형태의 전단포켓(10)이 형성되도록 공장 제작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와; 상기 베이스부(100)에 고정되어 있는 돌출보강재(31)가 상기 전단포켓(10) 내에 위치한 상태에서 상기 전단포켓(10) 내에 채워지는 충전재에 의해 상기 전단포켓(10)에 삽입된 형태로 형성되는 전단키(30)와; 상기 베이스부(100)의 상면과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의 하면 사이의 공간에 채워지는 충전재에 의해 상기 전단포켓(10) 및 베이스부(100)와 일체를 이루면서 형성되는 충전층(40)을 포함하고 있어서,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에 가해지는 종방향 및 횡방향 하중이 상기 전단키(30)와 상기 충전층(40)에 의해 베이스부(100)로 전달되는 구성을 가지며;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가 종방향으로 서로 이웃하게 배치되어 있되, 서로 이웃하게 배치된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와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사이에는 신축허용 연결구조가 형성되어 있는데; 상기 신축허용 연결구조에서는, 상기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종방향 측면에는, 일단부가 종방향 측면 외부로 돌출되도록 돌출 연결봉부재(41)가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제작시부터 구비되어 있고; 상기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종방향 측면 중에서 상기 돌출 연결봉부재(41)와 마주하게 되는 측면에는, 내부에 삽입 연결봉부재(42)가 이동가능하게 삽입되어 있는 쉬스관(43)이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제작시부터 구비되어 있으며;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와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가 종방향으로 서로 이웃하게 간격을 두고 배치된 상태에서 상기 쉬스관(43) 속에 삽입되어 있던 삽입 연결봉부재(42)가 쉬스관(43) 밖으로 꺼내어져 삽입 연결봉부재(42)가 상기 돌출 연결봉부재(41)와 결합하여 서로 일체화된 상태에서,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와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사이의 간격에 충전재가 채워져 상기 일체화된 돌출 연결봉부재(41)와 삽입 연결봉부재(42)가 매립됨과 동시에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와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가 일체화되어; 각각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에 신축이 발생하였을 때, 상기 삽입 연결봉부재(42)가 쉬스관(43) 속에서 움직이게 되어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신축을 허용할 수 있게 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킹부재(20)의 수직부(21) 외면과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0) 사이에는 변위 수용이 가능하도록 변형될 수 있는 탄성재질로 이루어진 패드부재(23)가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
3 |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단포켓(10)의 상부에는 덮개부재(50)가 설치되어 상기 전단포켓(10)의 상부를 덮고 있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
4 |
4 삭제 |
5 |
5 통형상의 수직부(21)를 구비한 패킹부재(20)에 의해 관통구멍 형태의 전단포켓(10)이 형성되도록 공장 제작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를 베이스부(100) 위에 간격을 두고 배치하는 단계; 상기 전단포켓(10)을 통해서 돌출보강재(31)를 베이스부(100)에 고정 설치하는 단계; 및상기 돌출보강재(31)가 상기 전단포켓(10) 내에 위치한 상태에서 상기 전단포켓(10) 내에 충전재를 주입하여 상기 전단포켓(10)에 삽입된 형태로 전단키(30)를 형성함과 동시에 상기 베이스부(100)의 상면과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의 하면 사이의 공간에도 충전재가 채워지도록 하여 상기 전단키(30) 및 상기 베이스부(100)와 일체를 이루면서 상기 베이스부(100)의 상면과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의 하면 사이의 공간에 충전층(40)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에 가해지는 종방향 및 횡방향 하중이 상기 전단키(30)와 상기 충전층(40)에 의해 베이스부(100)로 전달되는 구성을 가지도록 하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를 베이스부(100) 위에 간격을 두고 배치할 때, 상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를 종방향으로 서로 이웃하게 배치하게 되며;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1)의 베이스부(100) 위 설치단계, 또는 돌출보강재(31)의 설치 단계, 또는 충전층(40) 형성 단계에 후속하여, 서로 이웃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사이에는 신축허용 연결구조를 형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데; 서로 이웃하게 배치된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와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중에서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종방향 측면에는, 일단부가 종방향 측면 외부로 돌출되도록 돌출 연결봉부재(41)가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제작시부터 구비되어 있고; 상기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종방향 측면 중에서 상기 돌출 연결봉부재(41)와 마주하게 되는 측면에는, 내부에 삽입 연결봉부재(42)가 이동가능하게 삽입되어 있는 쉬스관(43)이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제작시부터 구비되어 있고;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와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가 종방향으로 서로 이웃하게 간격을 두고 배치된 상태에서 상기 쉬스관(43) 속에 삽입되어 있던 삽입 연결봉부재(42)를 쉬스관(43) 밖으로 꺼내어서 삽입 연결봉부재(42)를 상기 돌출 연결봉부재(41)와 결합하여 서로 일체화시키고,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와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사이의 간격에 충전재를 채워서 상기 일체화된 돌출 연결봉부재(41)와 삽입 연결봉부재(42)가 매립되도록 함과 동시에 일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와 타측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를 일체화시켜서, 각각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에 신축이 발생하였을 때, 상기 삽입 연결봉부재(42)가 쉬스관(43) 속에서 움직이게 되어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의 신축을 허용할 수 있게 상기 신축허용 연결구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의 시공방법 |
6 |
6 삭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KR101416160 | KR | 대한민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294013-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10901 출원 번호 : 1020110088421 공고 연월일 : 20130808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30531 청구범위의 항수 : 4 유별 : E01B 2/00 발명의 명칭 :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그 시공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삼표피앤씨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
1 |
(권리자) 국가철도공단 대전광역시 동구... |
1 |
(권리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
2 |
(의무자) 삼표피앤씨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
2 |
(권리자) 삼표레일웨이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201,000 원 | 2013년 08월 02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6년 08월 01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7년 08월 02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8년 06월 08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252,000 원 | 2019년 06월 03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252,000 원 | 2020년 06월 09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1.09.01 | 수리 (Accepted) | 1-1-2011-0683633-38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3.01.15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3.02.06 | 수리 (Accepted) | 9-1-2013-0008077-86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13.02.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142265-66 |
5 | [분할출원]특허출원서 | 2013.04.30 | 수리 (Accepted) | 1-1-2013-0383066-71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04.3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382936-10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04.30 | 수리 (Accepted) | 1-1-2013-0382937-55 |
8 | 등록결정서 | 2013.05.3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378840-22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3-98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5 | 수리 (Accepted) | 4-1-2013-0030114-33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8.27 | 수리 (Accepted) | 4-1-2013-0039505-36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12.18 | 수리 (Accepted) | 4-1-2013-5171425-84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8 | 수리 (Accepted) | 4-1-2014-0001535-17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10.12 | 수리 (Accepted) | 4-1-2020-5225284-74 |
기술번호 | KST2014054044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기술명 |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그 시공방법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콘크리트로 이루어진 베이스부 위에 철도 레일을 지지하도록 프리캐스트 방식의 콘크리트 슬래브로 이루어진 궤도 즉,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를 설치함에 있어서, 열차의 통행 등으로 인하여 철도 레일이 길게 연장되는 종방향으로 그리고 그와 직교하는 횡방향으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에 작용하는 하중을 효과적으로 베이스부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온도 변형이나 건조수축 등 콘크리트 자체의 변형이 외부로부터 구속됨으로써 유발되는 콘크리트 응력을 최소화하도록 하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
개발상태 | 시제품단계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궤도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415119784 |
---|---|
세부과제번호 | PK11002B |
연구과제명 | 철도 구성품 환경성 향상 기술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산업기술연구회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901~2012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기타 |
[1020110123870] | 진동대 실험을 위한 상대변위 측정용 변위계 연결장치 및 그 연결방법 | 새창보기 |
---|---|---|
[1020110123869] | 진동대 실험용 변위계 연결장치 및 그 연결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109168] | 전단키 결합방식의 조립식 프리캐스트 패널, 이를 이용한 벽체 및 그 시공방법 | 새창보기 |
[1020110102922] | 철도 차량용 브레이크 디스크 제조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88421] |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 및 그 시공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87233] | 조립식 패널 및 충진재를 이용한 강성보강노반의 급속시공방법 및 이에 의해 급속시공된 강성보강노반 | 새창보기 |
[KST2017005544][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콘크리트 블록 및 콘크리트 블록 네트 시공방법(CONCRETE BLOCK AND METHOD FOR CONSTRUCTING CONCRETE BLOCK NET) | 새창보기 |
---|---|---|
[KST2015176340][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자기부상철도용 궤도 시공시 레일의 임시고정을 위한 레일 임시 고정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75262][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자기부상열차용 궤도 구조물 | 새창보기 |
[KST2015175222][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프리캐스트 슬래브궤도의 연속화를 위한 프리캐스트콘크리트 슬래브와 그 구조 및 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6208][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앵커형 전단보강장치를 구비한 궤도 및 그 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476][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반복 순환 주입용 주입관 연결구조와 그 주입관 연결 밸브의 개폐핀 | 새창보기 |
[KST2016012149][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층 분리 주입을 도입한 자갈도상 무교환방식의 급속경화궤도의 시공 방법(Construction method for ballast non-exchanged typed rapidly hardening prepacked concrete track using separated layer injection pattern) | 새창보기 |
[KST2016005984][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레진 콘크리트를 이용한 철도 궤도(CYLINDRICAL AGITATOR FOR A FINE AGGREGATE) | 새창보기 |
[KST2016010289][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강콘크리트 합성 침목 및 이를 이용한 자갈궤도(Steel-Concrete Composite Sleeper and Railway Ballasted Track using such Composite Sleeper) | 새창보기 |
[KST2017010035][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부유 궤도 장치, 부유 궤도 시공방법 및 이를 위한 쐐기를 이용한 진동 저감장치(Floating track system, method for constructing floating track and vibration damper utilizing wedges for the same) | 새창보기 |
[KST2017006439][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유지 보수가 가능한 높낮이 조절형 철도궤도선로 시공방법 및 이를 이용한 철도궤도선로 보수방법(HEIGHT ADJUSTING TYPE MAINTANABLE RAIL TRACK CONSTRUCTION METHOD AND MAINTANANCE METHOD USING THE SAME) | 새창보기 |
[KST2015176256][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자갈 궤도 개량 공법 | 새창보기 |
[KST2015175674][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소형궤도열차시스템의 양방향 일체형 저심도 구조물 | 새창보기 |
[KST2015175224][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프리캐스트 플로팅 슬래브궤도 구조 및 그의 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6006683][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현장경화 탄성재를 이용한 이중방진매립궤도(DUAL ABSORBING EMBEDDED TRACK) | 새창보기 |
[KST2017010034][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쐐기를 이용한 진동 저감장치, 부유 궤도 장치 및 부유 궤도 시공방법(Vibration damper utilizing wedges, floating track system and method for constructing floating track) | 새창보기 |
[KST2017008790][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철도 교량용 슬라이딩 궤도 및 철도 교량용 슬라이딩 궤도 시공방법(Sliding slab track for railway bridge and construction method of sliding slab track for railway bridge) | 새창보기 |
[KST2017006381][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축광성 표면처리제를 이용한 시설물 또는 콘크리트 구조물 표면처리공법(Process for treating surface of the structure surface) | 새창보기 |
[KST2015176296][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밴드형 전단보강장치를 구비한 궤도 및 그 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649][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식물의 식재에 의한 녹화 가능형 도심 주행용 매립형 슬래브 궤도 | 새창보기 |
[KST2016006410][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교량과의 상호작용 저감형 콘크리트 궤도 및 이러한 콘크리트 궤도가 부설된 철도교량(Rail bridge with slab track reducing rail-structure interaction) | 새창보기 |
[KST2015175317][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자기부상철도용 궤도 시공을 위한 레일 임시 고정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76273][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아스팔트계 충전형 포장궤도의 시공방법과 구조 | 새창보기 |
[KST2014023171][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자기부상열차용 궤도 구조물에서의 가이드레일 위치 조절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75912][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통기성의 다공성 매질을 포함하는 슬래브 궤도 구조체 | 새창보기 |
[KST2015175259][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기계화 시공을 위한 고강도 속경성 프리팩트 콘크리트 도상궤도 구조 및 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6244][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콘크리트가 충진된 강관 직결 궤도 및 그 시공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137][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자갈도상궤도용 시멘트모르타 강제주입형 포장궤도의시공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5680][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오거 및 인양장비를 이용한 선로 하부구조물 시공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76188][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자기부상철도용 궤도의 용이한 시공을 위한 레일 임시 고정 장치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