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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로터리 엔진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405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이 해결하려는 과제는 로터리 엔진의 내부공간에 전기모터가 삽입된 하이브리드 로터리 엔진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 하이브리드 로터리 엔진은 회전운동에 의해 동력을 발생시키는 로터리 엔진과; 상기 로터리 엔진 내부에 삽입되는 전기모터로 구성된다.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의 트랜스미션과 엔진사이에 설치하던 전기모터를 엔진 내부의 공간에 설치함으로서, 별도의 추가적인 부품 없이도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별도의 추가적인 부품이 필요없으므로 자동차의 내부공간 활용성이 향상되며, 전기모터 구동에 따른 변속 충격이 발생하지 않는다. 아울러, 기존의 트랜스미션과 제어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개발에 있어 개발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F02B 53/00 (2006.01) B60L 11/02 (2006.01) B60K 6/26 (2007.10)
CPC F04B 53/14(2013.01) F04B 53/14(2013.01) F04B 53/14(2013.01) F04B 53/14(2013.01) F04B 53/14(2013.01) F04B 5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6860 (2010.12.28)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5083-0000 (2013.02.14)
공개번호/일자 10-2012-0074882 (2012.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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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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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시영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한범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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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박기원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리앤목특허법인)
4 양기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5 이인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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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8 수리 (Accepted) 1-1-2010-0868277-8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9.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0.13 수리 (Accepted) 9-1-2011-0080011-8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44468-9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9.27 수리 (Accepted) 1-1-2012-0788279-97
7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2.09.27 수리 (Accepted) 1-1-2012-0789746-8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31 수리 (Accepted) 1-1-2012-0892731-9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92732-3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99512-4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편심축(11);상기 편심축(11)에 기어 결합되는 적어도 한 쌍의 로터들을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한 쌍의 로터들의 회전운동에 의해서 상기 편심축에 동력을 전달하는 로터리 엔진(10); 및상기 로터리 엔진(10)의 상기 적어도 한 쌍의 로터들 사이의 공간에 삽입되어 상기 편심축(11)에 결합되고, 상기 편심축(11)에 동력을 전달하거나 또는 상기 편심축(11)의 회전에 의해서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전기모터(20)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로터리 엔진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기모터(20)는 영구자석 구성된 회전자(21)와 코일로 구성된 고정자(22)를 포함하며, 상기 회전자(21)는 상기 로터리 엔진(10)에서 발생되는 동력을 전달하는 상기 편심축(11)에 결합되어 상기 편심축(11)의 회전에 대응하여 회전하는, 하이브리드 로터리 엔진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로터리 엔진(10)은, 상기 적어도 한 쌍의 로터들 양측에 결합되는 프런트 사이드 하우징(12a) 및 리어 사이드 하우징(12a')과, 상기 적어도 한 쌍의 로터들 사이에 위치하는 중간부 사이드 하우징(12b)을 포함하고,상기 전기모터(20)는 상기 중간부 사이드 하우징(12b)의 내부에 삽입되는, 하이브리드 로터리 엔진
4 4
제 1 항 내지 제 3 항의 어느 한 항에 따른 하이브리드 로터리 엔진(1); 및상기 전기모터(20)에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배터리(30)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로터리 엔진(10)의 회전력을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키기 위한 제너레이터(40)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30)로부터 상기 전기모터(20)에 공급되는 전기 에너지를 교류로 변환하고, 상기 전기모터(20) 또는 상기 제너레이터(40)로부터 발생되는 전기 에너지를 직류로 변환하여 상기 배터리(30)를 충전하기 위한 인버터(50)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30)는 상기 전기모터(20)에 의해 충전되거나 상기 로터리 엔진(10)에 의해 충전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전기모터(20)는 상기 배터리(30)로부터 전기 에너지를 공급받아 동력을 발생시키고, 전기 에너지가 공급되지 않으면 상기 전기모터(20)는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켜 상기 배터리(30)를 충전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9 9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로터리 엔진(10)은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켜 상기 배터리(30)를 충전하고, 상기 전기모터(20)는 상기 배터리(30)에 충전된 전기 에너지를 이용하여 동력을 발생시키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