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휠 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 자세 제어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5405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휠 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 자세 제어 기술에 관한 것으로, 휠에서 횡가속도를 측정하고, 측정한 휠 횡가속도 정보를 수신하여 신호처리를 수행하고, 신호처리 한 휠 횡가속도 신호를 토대로 전후륜 휠 횡 슬립각을 산출하고, 산출된 휠 횡 슬립각을 토대로 각 바퀴의 브레이크 압력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휠 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 자세 제어장치를 이용하여 눈길이나 빙판길 또는 고속 선회시 차량이 미끄러지는 시점을 종래 ESC 방식의 차량 제어 시스템보다 빨리 감지하여 차량 제어를 시작하므로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횡방향 미끄러짐에 의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0T 8/1755 (2006.01) B60W 30/02 (2006.01)
CPC B60T 8/1755(2013.01) B60T 8/1755(2013.01) B60T 8/1755(2013.01) B60T 8/1755(2013.01) B60T 8/1755(2013.01) B60T 8/17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69459 (2010.07.1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13620-0000 (2012.12.12)
공개번호/일자 10-2012-0008621 (2012.0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2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7.1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계양구
2 정창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정도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7.19 수리 (Accepted) 1-1-2010-0463581-1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81093-1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4.10 수리 (Accepted) 1-1-2012-0287245-83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77235-4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2.11.0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98403-6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01 수리 (Accepted) 1-1-2012-0898402-1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2.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22597-1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휠에서 횡가속도를 측정하는 측정부와,상기 측정부가 측정한 휠 횡가속도 정보를 수신하여 신호처리 하는 데이터 획득부와,상기 데이터 획득부가 신호처리 한 휠 횡가속도 신호를 토대로 전후륜 휠 횡 슬립각을 산출하고, 산출된 휠 횡 슬립각을 토대로 각 바퀴의 브레이크 압력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휠 횡 슬립각은 하기의 수학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 자세 제어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하기 수학식을 통해 산출된 전륜 및 후륜에 대한 휠 횡 슬립각 비율을 이용하여 각 바퀴의 브레이크 압력을 배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 자세 제어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휠 횡 슬립각의 크기를 이용하여 언더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를 결정하고,상기 휠 횡 슬립각의 차이를 이용하여 전체 브레이크의 압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 자세 제어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측정부는,휠에서 횡가속도를 측정하는 횡가속도 측정부와,진행방향의 휠 속도를 측정하는 휠 속도 측정부와,차제 요레이트를 측정하는 측정부와,조향각을 측정하는 조향각 측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 자세 제어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자세 제어 장치는,상기 브레이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실시간 측정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달하는 브레이크 압력 측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횡가속도를 이용한 차량 자세 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