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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방법 및 생성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5407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이 해결하려는 과제는 주행 경로의 도로유형에 따른 운전부하지수를 제공하기 위한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방법 및 생성장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방법은, 도로 주행시 운전자의 심전도 신호 및 근전도 신호를 측정하는 단계(S100); 상기 운전자가 주행한 도로를 유형에 따라 분류하는 단계(S200); 상기 심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S200단계에서 분류한 도로별 심박변이도(HRV)를 검출하는 단계(S300); 상기 근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S200단계에서 분류한 도로별 근전도RMS(Root Mean Square)를 검출하는 단계(S400); 상기 심박변이도 및 상기 근전도RMS를 바탕으로 도로별 운전부하지수를 결정하는 단계(S500); 및 상기 도로별 운전부하지수를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단계(S6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를 생성함으로써, 운전자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를 바탕으로 운전부하지수가 상대적으로 높은 경로를 피할 수 있으므로, 안전 운전을 도모하여 사고의 발생 가능성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G08G 1/0969 (2006.01) G09B 29/00 (2006.01)
CPC G08G 1/0969(2013.01) G08G 1/0969(2013.01) G08G 1/09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7356 (2011.04.21)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48869-0000 (2013.03.21)
공개번호/일자 10-2012-0119433 (2012.10.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3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2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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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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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정창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정도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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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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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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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21 수리 (Accepted) 1-1-2011-0297902-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4.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5.21 수리 (Accepted) 9-1-2012-0038258-5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11482-4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07797-8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30 수리 (Accepted) 1-1-2012-0607796-3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80137-8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 주행시 운전자의 심전도 신호 및 근전도 신호를 측정하는 단계(S100);상기 운전자가 주행한 도로를 유형에 따라 분류하는 단계(S200);상기 심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S200단계에서 분류한 도로별 심박변이도(HRV)를 검출하는 단계(S300);상기 근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S200단계에서 분류한 도로별 근전도RMS(Root Mean Square)를 검출하는 단계(S400);상기 심박변이도 및 상기 근전도RMS를 바탕으로 도로별 운전부하지수를 결정하는 단계(S500); 및상기 도로별 운전부하지수를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단계(S600);를 포함하고,상기 S500단계는 검출한 심박변이도 및 근전도RMS가 기준값 보다 클수록 높은 운전부하지수를 가지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S200단계는,상기 운전자가 주행한 도로를 유형에 따라 직선로, 곡선로, 경사로, 터널, 교차로, 톨게이트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방법
3 3
삭제
4 4
운전자로부터 측정한 심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심박변이도를 검출하는 심박변이도 검출모듈;상기 운전자로부터 측정한 근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근전도RMS를 검출하는 근전도RMS 검출모듈;상기 운전자가 주행중인 차량의 위치 정보를 검출하는 GPS모듈;전국의 주요 도로, 건물의 위치 정보가 저장되는 전자지도DE;상기 GPS모듈에서 검출된 차량의 위치 정보와 상기 전자지도DB에 저장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차량이 주행중인 도로 유형을 검출하는 도로유형 검출모듈;상기 심박변이도 검출모듈에서 검출한 심박변이도와 상기 근전도RMS 검출모듈에서 검출한 근전도RMS를 바탕으로 상기 도로유형 검출모듈에서 검출한 도로 유형별 운전부하지수를 산출하는 운전부하지수 산출모듈; 및상기 GPS모듈에서 검출한 차량의 위치 정보, 상기 차량 주변의 도로와 건물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차량이 주행한 도로 유형에 따른 운전부하지수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운전부하지수 산출모듈은 검출한 심박변이도 및 근전도RMS가 기준값 보다 클수록 높은 운전부하지수를 가지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유형 검출모듈의 도로 유형은, 직선로, 곡선로, 경사로, 터널, 교차로, 톨게이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운전자 친화형 지능형 HVI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