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도로 주행시 운전자의 심전도 신호 및 근전도 신호를 측정하는 단계(S100);상기 운전자가 주행한 도로를 유형에 따라 분류하는 단계(S200);상기 심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S200단계에서 분류한 도로별 심박변이도(HRV)를 검출하는 단계(S300);상기 근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S200단계에서 분류한 도로별 근전도RMS(Root Mean Square)를 검출하는 단계(S400);상기 심박변이도 및 상기 근전도RMS를 바탕으로 도로별 운전부하지수를 결정하는 단계(S500); 및상기 도로별 운전부하지수를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단계(S600);를 포함하고,상기 S500단계는 검출한 심박변이도 및 근전도RMS가 기준값 보다 클수록 높은 운전부하지수를 가지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S200단계는,상기 운전자가 주행한 도로를 유형에 따라 직선로, 곡선로, 경사로, 터널, 교차로, 톨게이트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방법
|
3 |
3
삭제
|
4 |
4
운전자로부터 측정한 심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심박변이도를 검출하는 심박변이도 검출모듈;상기 운전자로부터 측정한 근전도 신호를 바탕으로 근전도RMS를 검출하는 근전도RMS 검출모듈;상기 운전자가 주행중인 차량의 위치 정보를 검출하는 GPS모듈;전국의 주요 도로, 건물의 위치 정보가 저장되는 전자지도DE;상기 GPS모듈에서 검출된 차량의 위치 정보와 상기 전자지도DB에 저장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차량이 주행중인 도로 유형을 검출하는 도로유형 검출모듈;상기 심박변이도 검출모듈에서 검출한 심박변이도와 상기 근전도RMS 검출모듈에서 검출한 근전도RMS를 바탕으로 상기 도로유형 검출모듈에서 검출한 도로 유형별 운전부하지수를 산출하는 운전부하지수 산출모듈; 및상기 GPS모듈에서 검출한 차량의 위치 정보, 상기 차량 주변의 도로와 건물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차량이 주행한 도로 유형에 따른 운전부하지수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운전부하지수 산출모듈은 검출한 심박변이도 및 근전도RMS가 기준값 보다 클수록 높은 운전부하지수를 가지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장치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유형 검출모듈의 도로 유형은, 직선로, 곡선로, 경사로, 터널, 교차로, 톨게이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부하지수를 반영한 전자지도의 생성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