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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가 시스템과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405409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선형 강성을 구현하여 안락성을 증대시키며 운전자의 기호에 따라 비선형 강성의 특성을 변경할 수 있는 현가 시스템 및 이를 포함하는 현가 시스템 및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를 위하여, 제1프레임과, 상기 제1프레임이 진동 가능하도록 상기 제1프레임과 결합된 제2프레임과, 상기 제1프레임의 진동방향에 극성이 배치되고 서로 이격되며 같은 극성이 마주보도록 상기 제1프레임과 상기 제2프레임에 각각 배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자석들을 포함하는 마그네틱 스프링과,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자석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결합되어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자석 간의 간격을 조절하는 자력 조절부를 구비하는 현가 시스템과 이를 포함하는 자동차를 제공한다.
Int. CL B60G 17/015 (2006.01) B60G 17/00 (2006.01)
CPC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0219 (2011.11.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4108-0000 (2013.08.01)
공개번호/일자 10-2013-0054683 (2013.05.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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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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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형준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이봉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권성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김찬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5 김규식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6 김철수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7 김정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8 배철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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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양기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4 이인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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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7 수리 (Accepted) 1-1-2011-0909804-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2.05 수리 (Accepted) 9-1-2013-0005497-2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16884-9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21 수리 (Accepted) 1-1-2013-0445943-3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45954-32
7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7.08 수리 (Accepted) 1-1-2013-0610114-3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29463-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프레임;상기 제1프레임이 진동 가능하도록 상기 제1프레임과 결합된 제2프레임;상기 제1프레임의 진동방향에 극성이 배치되고 서로 이격되며 같은 극성이 마주보도록 상기 제1프레임과 상기 제2프레임에 각각 배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자석들을 포함하는 마그네틱 스프링; 및상기 적어도 두 개의 자석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결합되어,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자석 간의 간격을 조절하는 자력 조절부;를 구비하고,상기 적어도 두 개의 자석들은 상기 제1프레임에 배치되는 제1자석 및 상기 제2프레임에 배치되는 제2자석을 포함하고,상기 제1프레임은 상기 제1자석이 배치되는 제1하우징을 구비하고,상기 제2프레임은 상기 제2자석이 배치되는 제2하우징을 구비하며,상기 자력 조절부는 상기 제1하우징에 결합되어 상기 제1자석을 이동시키고,상기 자력 조절부는, 상기 제1하우징 내에 배치되고 상기 제1자석이 고정되는 가이드 프레임;상기 제1하우징을 관통하며 상기 가이드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위치조절 로드; 및상기 가이드 프레임의 반대편에 위치되도록 상기 위치조절 로드에 결합되는 위치조절 핸들을 포함하는, 현가 시스템
2 2
제1프레임;상기 제1프레임이 진동 가능하도록 상기 제1프레임과 결합된 제2프레임;상기 제1프레임의 진동방향에 극성이 배치되고 서로 이격되며 같은 극성이 마주보도록 상기 제1프레임과 상기 제2프레임에 각각 배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자석들을 포함하는 마그네틱 스프링; 및상기 적어도 두 개의 자석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결합되어,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자석 간의 간격을 조절하는 자력 조절부;를 구비하고,상기 적어도 두 개의 자석들은 상기 제1프레임에 배치되는 제1자석 및 상기 제2프레임에 배치되는 제2자석을 포함하고,상기 제1프레임은 상기 제1자석이 배치되는 제1하우징을 구비하고,상기 제2프레임은 상기 제2자석이 배치되는 제2하우징을 구비하며,상기 자력 조절부는 상기 제1하우징에 결합되어 상기 제1자석을 이동시키고,상기 제1하우징은 상기 제1프레임의 진동방향으로 형성된 레일을 포함하고,상기 제2하우징은 상기 제1프레임의 레일이 끼워지는 홈을 포함하는, 현가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홈은 입구보다 내부가 크고, 상기 레일은 상기 홈에 대응되는 형상인, 현가 시스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위치조절 로드는 몸체에 나사산이 형성되고,상기 제1하우징에는 상기 위치조절 로드의 나사산과 맞물리는 나사산이 형성되는, 현가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자력 조절부는, 상기 가이드 프레임의 이동경로를 안내하는 가이드 바를 더 포함하는, 현가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하우징은 상기 제1프레임의 진동방향으로 형성된 레일을 포함하고,상기 제2하우징은 상기 제1프레임의 레일이 끼워지는 홈을 포함하는, 현가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홈은 입구보다 내부가 크고, 상기 레일은 상기 홈에 대응되는 형상인, 현가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프레임은 상기 제1프레임의 진동 방향으로 형성된 제1로드가 포함하고,상기 제2프레임은 상기 제1로드가 진동 가능하도록 상기 제1로드와 결합되는 제2로드를 포함하는, 현가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1로드와 상기 제2로드에 걸쳐 배치되는 코일 스프링을 더 포함하는, 현가 시스템
11 11
시트와, 상기 시트 하부에 설치되는 제1항 내지 제3항 및 제5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현가 시스템;을 포함하는,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자동차부품연구원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상용차용 마그네틱 시트 현가기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