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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409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저소음과 저진동을 실현시키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을 위하여, 하우징 내측에 병렬로 연결된 제1모터와 제2모터와, 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에서 발생한 회전력을 외부 기기로 전달하는 동력 전달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모터는, 극성을 갖는 제1스테이터 및 극성을 갖는 제1로터를 포함하고, 상기 제2모터는, 극성을 갖는 제2스테이터 및 상기 제1로터의 극성과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진 극성을 갖는 제2로터를 포함하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H02K 16/00 (2006.01) H02K 5/24 (2006.01)
CPC H02K 16/00(2013.01) H02K 16/00(2013.01) H02K 16/00(2013.01) H02K 16/00(2013.01) H02K 16/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0871 (2011.10.28)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1100-0000 (2013.02.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0.28)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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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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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형준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이봉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권성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김찬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5 김규식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6 김철수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7 김정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8 배철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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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양기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4 박기원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리앤목특허법인)
5 이인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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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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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0.28 수리 (Accepted) 1-1-2011-0845969-1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08382-6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22 수리 (Accepted) 1-1-2012-0854853-7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54854-1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9766-8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우징 내측에 배치되고, 제1스테이터 및 제1로터를 포함하는 제1모터;상기 하우징 내측에 상기 제1모터와 병렬로 연결되도록 배치되고, 제2스테이터 및 제2로터를 포함하는 제2모터; 및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에서 발생한 회전력을 외부 기기로 전달하는 동력 전달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모터 및 상기 제2모터는 상기 동력전달부로 전달되는 토크리플을 줄이도록 상기 제1로터의 극성과 상기 제2로터의 극성이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지거나, 또는 상기 제1스테이터의 극성과 상기 제2스테이터의 극성이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지게 구성된,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로터의 극성과 상기 제2로터의 극성은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지고, 상기 제1스테이터의 극성과 상기 제2스테이터의 극성은 동일하게 배치된,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스테이터의 극성과 상기 제2스테이터의 극성은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지고, 상기 제1로터의 극성과 상기 제2로터의 극성은 동일하게 배치된,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4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각도는,부터까지인,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5 5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로터 및 상기 제2로터는 적어도 두 개의 극성을 갖는 영구자석을 각각 포함하고,상기 제1스테이터 및 상기 제2스테이터는 권선된 적어도 두개의 슬롯을 각각 포함하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6 6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로터 및 상기 제2로터는 권선된 적어도 두 개의 슬롯을 각각 포함하고,상기 제1스테이터 및 상기 제2스테이터는 적어도 두 개의 극성을 갖는 영구자석을 각각 포함하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7 7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로터 및 상기 제2로터는 서로 동일한 숫자의 극성을 갖고,상기 제1스테이터 및 제2스테이터는 서로 동일한 숫자의 극성을 갖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8 8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모터 및 상기 제2모터는, 상기 제1로터가 결합되는 제1로터 축과 상기 제2로터가 결합되는 제2로터 축; 및상기 제1로터 축을 지지하는 제1베어링과, 상기 제2로터 축을 지지하는 제2베어링을 더 포함하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9 9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동력전달부는, 상기 외부 기기로 회전력을 전달하는 샤프트; 및상기 샤프트와 상기 모터를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의 기어를 포함하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기어는 복수의 유성 기어들을 포함하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외부 기기는 자동차이고,상기 샤프트는 상기 자동차의 휠에 연결되는,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12 12
하우징 내측에 병렬로 연결된 복수 개의 모터; 및상기 복수 개의 모터에서 발생된 회전력을 외부 기기로 전달하는 동력전달부;를 포함하고,상기 복수 개의 모터는,제1스테이터 및 제1로터를 포함하는 제1모터; 및제2스테이터 및 제2로터를 포함하는 제2모터를 포함하고,상기 제1모터 및 상기 제2모터는 상기 동력전달부로 전달되는 토크리플을 줄이도록 상기 제1로터의 극성과 상기 제2로터의 극성이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지거나, 또는 상기 제1스테이터의 극성과 상기 제2스테이터의 극성이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진,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제1로터의 극성과 상기 제2로터의 극성은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지고, 상기 제1스테이터의 극성과 상기 제2스테이터의 극성은 동일하게 배치된,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제1스테이터의 극성과 상기 제2스테이터의 극성은 소정의 각도로 엇갈려 틀어지고, 상기 제1로터의 극성과 상기 제2로터의 극성은 동일하게 배치된,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15 15
제13항 또는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각도는,부터까지인, 병렬 연결형 모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연구기반구축사업 지능형 그린카 파워트레인 부품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