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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휠 구동 시스템과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410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성능이 다른 다수의 모터들을 이용하고 구동을 제어하여 동력의 효율이 높이기 위하여, 휠 내에 배치되고 상기 휠의 샤프트가 회전 가능하게 결합된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의 내측에 설치되는 제1모터와, 상기 하우징의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제1모터에 비해 구현할 수 있는 최대토크와 최대회전수가 상이한 제2모터와, 상기 제1모터 및 상기 제2모터의 각각의 회전력을 상기 샤프트로 전달하는 동력전달부를 구비하는, 인휠 구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H02P 5/46 (2006.01) B60K 7/00 (2006.01)
CPC B60K 7/0007(2013.01) B60K 7/0007(2013.01) B60K 7/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7017 (2011.12.1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05012-0000 (2013.08.26)
공개번호/일자 10-2013-0069950 (2013.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1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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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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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인범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강래청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김기훈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정기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5 기상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6 황윤형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7 남찬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8 김세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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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양기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4 이인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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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9 수리 (Accepted) 1-1-2011-1005571-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7 수리 (Accepted) 9-1-2013-0032165-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77801-84
5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7.08 수리 (Accepted) 1-1-2013-0610114-3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90818-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30 수리 (Accepted) 1-1-2013-0690809-1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83329-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휠 내에 배치되고, 상기 휠의 샤프트가 회전 가능하게 결합된 하우징;상기 하우징의 내측에 설치되는 제1모터;상기 하우징의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제1모터에 비해 구현할 수 있는 최대토크와 최대회전수가 상이한 제2모터; 및 상기 제1모터 및 상기 제2모터의 각각의 회전력을 상기 샤프트로 전달하는 동력전달부; 를 구비하고,상기 샤프트는 상기 하우징을 관통하고, 베어링을 통하여 상기 하우징에 의하여 회전 지지되도록 설치되고,상기 동력 전달부는 상기 샤프트에 고정되는 제1 기어 및 상기 제1 기어와 기어 결합되는 복수의 제2 기어들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제2 기어들 각각은 상기 제1 모터의 회전축 및 상기 제2 모터의 회전축에 연결되고, 상기 제1 모터 및 제2 모터로부터 상기 제2 기어, 상기 제1 기어, 및 상기 샤프트를 순차적으로 통하여 상기 휠로 동력이 전달되는, 인휠 구동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모터는 상기 제1모터가 최대로 구현할 수 있는 토크인 제1최대토크와 상기 제1최대토크에서 최대로 구현할 수 있는 회전수인 제1최대회전수를 가지며,상기 제2모터는 상기 제2모터가 최대로 구현할 수 있는 토크인 제2최대토크와 상기 제2최대토크에서 최대로 구현할 수 있는 회전수인 제2최대회전수를 가지는, 인휠 구동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최대토크는 상기 제2최대토크보다 크며, 상기 제1최대회전수는 상기 제2최대회전수보다 작은, 인휠 구동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모터 또는 상기 제2모터와, 동일한 최대토크와 최대회전수를 가지는 제3모터를 더 구비하는, 인휠 구동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모터들의 각각의 온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구성되는 적어도 하나의 온도센서를 더 구비하는, 인휠 구동 시스템
6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의 인휠 구동 시스템을 이용한 것으로서,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를 모두 구동하는 단계; 및상기 제1모터 또는 상기 제2모터를 선택적으로 구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휠 구동 시스템 제어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를 모두 구동하는 단계는, 상기 인휠 구동 시스템이 출발하는 순간을 포함하는 초기 운행 시에 수행되는, 인휠 구동 시스템 제어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모터 또는 상기 제2모터를 선택적으로 구동하는 단계는, 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를 모두 구동하는 단계 이후에 수행되는, 인휠 구동 시스템 제어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를 모두 구동하는 단계는, 상기 제1모터 또는 상기 제2모터와 동일한 최대토크와 최대회전수를 가지는 제3모터를 구동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인휠 구동 시스템 제어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모터 또는 상기 제2모터를 선택적으로 구동하는 단계는, 상기 제1모터 또는 상기 제2모터와 동일한 최대토크와 최대회전수를 가지는 제3모터를 구동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인휠 구동 시스템 제어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3모터를 구동하는 단계는,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의 온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측정된 상기 모터들의 온도가 기설정된 기준온도보다 높은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 중 어느 하나의 모터의 온도가 상기 기준온도보다 높다면, 온도가 높은 모터의 구동을 중단하고, 상기 제3모터를 구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휠 구동 시스템 제어방법
12 12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의 인휠 구동 시스템을 이용한 인휠 구동 시스템 제어방법으로서,상기 제1 모터의 제1 온도 및 상기 제2 모터의 제2 온도를 측정하는 단계;측정된 상기 제1 온도 및 상기 제2 온도가 기설정된 기준온도 보다 높은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모터 및 상기 제2 모터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구동하는 단계로서, 상기 제1 온도가 상기 기준온도에 비하여 높은 경우에는, 상기 제1 모터의 구동을 중단하고, 상기 제2 모터를 구동하고, 상기 제2 온도가 상기 기준온도에 비하여 높은 경우에는, 상기 제2 모터의 구동을 중단하고, 상기 제1 모터를 구동하는, 상기 구동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인휠 구동 시스템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등 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In-Wheel 시스템 제어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