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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압축비 엔진

  • 기술번호 : KST201405444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가변 압축비 엔진은, 실린더 헤드; 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흡입행정시 연소실 내로 공기를 흡입하기 위한 흡기밸브기구; 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배기행정시 상기 연소실 내의 연소가스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배기밸브기구; 및 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상기 연소실 내의 압축비를 조절하기 위해 압축행정의 일부 구간에서 상기 연소실 내의 공기를 상기 연소실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공기배출밸브기구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엔진의 가공성 및 내구성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RPM 및 부하영역에 따른 최적의 압축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Int. CL F02D 15/04 (2006.01) F01L 13/08 (2006.01)
CPC F02D 15/04(2013.01) F02D 15/04(2013.01) F02D 15/04(2013.01) F02D 1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14577 (2012.02.14)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05821-0000 (2013.09.02)
공개번호/일자 10-2013-0093200 (2013.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1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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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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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형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2 김재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박상기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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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2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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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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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14 수리 (Accepted) 1-1-2012-0116037-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03 수리 (Accepted) 9-1-2013-0022238-6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19793-5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08918-2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1-1-2013-0608920-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6654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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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실린더 헤드; 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흡입행정시 연소실 내로 공기를 흡입하기 위한 흡기밸브기구;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배기행정시 상기 연소실 내의 연소가스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배기밸브기구; 및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상기 연소실 내의 압축비를 조절하기 위해 압축행정의 일부 구간에서 상기 연소실 내의 공기를 상기 연소실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공기배출밸브기구를 포함하고,상기 공기배출밸브기구는, 상기 실린더 헤드에서 상기 연소실을 향하여 연장되는 밸브 몸체; 상기 밸브 몸체에 형성된 공기 유로를 개폐하도록 상기 밸브 몸체 내부에 마련되는 니들부; 및 상기 니들부를 구동시키기 위한 액추에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압축비 엔진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압축비 엔진은,상기 공기배출밸브기구가 하사점에서 미리 정해진 지점까지 개방된 상태를 유지하다가 폐쇄되도록 상기 공기배출밸브기구를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압축비 엔진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해진 지점은,상사점과 하사점 사이의 중간 지점인 것을 특징으로 가변 압축비 엔진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압축비 엔진은, 엔진 시동시 상기 연소실 내의 공기를 가열하기 위한 예열 플러그를 더 포함하고,상기 예열 플러그의 발열부는 상기 밸브 몸체의 연소실 측 단부에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압축비 엔진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니들부에는,상기 연소실 내의 공기가 상기 공기 유로를 따라 원활히 빠져나갈 수 있도록, 그 길이 방향에 따라 연장되는 적어도 하나의 공기 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압축비 엔진
7 7
실린더 헤드; 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흡입행정시 연소실 내로 공기를 흡입하기 위한 흡기밸브기구;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배기행정시 상기 연소실 내의 연소가스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배기밸브기구;상기 실린더 헤드에 설치되고 상기 연소실 내의 압축비를 조절하기 위해 압축행정의 일부 구간에서 상기 연소실 내의 공기를 상기 연소실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공기배출밸브기구; 및엔진 시동시 상기 연소실 내의 공기를 가열하기 위한 예열 플러그를 포함하고,상기 공기배출밸브기구와 상기 예열 플러그는 하나의 몸체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압축비 엔진
8 8
제1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압축비 엔진은,상기 공기배출밸브기구에 연결되어 공기배출밸브기구를 통해 배출된 공기를 엔진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공기배출관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압축비 엔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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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지식경제부(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기술혁신사업(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Post EURO-6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승용 클린디젤엔진 핵심제어 알고리즘 및 ECU 설계기술 개발(안산)